[가입인사] 반갑습니다. 인사드립니다.

in #kr-joi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도봉산 @dovonxan 입니다.  

저는 참으로 심성이 가무파리한 인간이라 인사라는 것이 중요한걸 알면서도 쉽사리 먼저 건네질 못합니다. 인사를 하려다가 말면 찝찝하면서도 이것이 인간 실격으로 가는 도정이겠거니 하면서 역시나 하려다 맙니다. 그렇게 스팀잇도 인사 없이 시작됐는데, 아무래도 인사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뒤늦은 인사글을 쓰게 된 것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스팀잇은 7일이 지나면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나니 인사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기술의 한계가 이유일까요? 아님 스팀잇만의 독특한 철학이 담긴 정책일까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 인사가 박제된다고 생각하니 인사를 못 하는 사람으로서 꽤 낭만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인사를 안 하려고 길을 돌아서 가는 사람의 인사말이 박제된다니 짱짱 아이러니하고 멋짐 
  2. <안녕하세요 XX입니다. 반갑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이 간략한 세 줄에 20개의 보팅이 찍혀 있는걸 보니 아무래도 스팀잇에서 인사는 수익과 관련이 깊은 것 같습니다. 스팀잇으로 돈을 벌 생각은 없지만, 끈기가 부족한 저에게 글 밑에 달린 달러 표시는 제 꾸준한 글쓰기의 중요한 동기가 됩니다. 인사를 못 하는 저 이지만 이렇게 필요하면 인사도 꾸벅 잘하는 것이지요 
  3. 관습상 3개라고 했는데… 3번째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읎네용.. 

이렇게 총 세 가지 이유로 부랴부랴 인사를 올립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사무실에 앉아있는 문화산업 종사자입니다.  

저는 상단의 그림과 똑같이 생긴 굉장한 미청년입니다.  

저는 아마 영화와 책과 그 밖에 각종 문화 컨텐츠를 빌미로 아무 말이나 쓸 것 같습니다.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Sort:  

Hello dovonxan

wassup qmarpo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ㅋㅋㅋ인사글이 재미나네요 반가워요
토테미즘같은게 좀 있으신가봐요 유작도그렇고 의미부여를 많이 하시는듯~!!

우와 그림이 멋있어요~!!
@dovonxan 반갑습니다 ><
한국어 아직도 좀 이해못한데 그래도 인사 재밌었어요~
Follow 할거예요 ><

한국에서 맛난거 많이 드시고 계시네요! 저도 가끔 한국어 어렵습니다! 반가워요

Welcome to Steem, @dovonxan!

I am a bot coded by the SteemPlus team to help you make the best of your experience on the Steem Blockchain!
SteemPlus is a Chrome, Opera and Firefox extension that adds tons of features on Steemit.
It helps you see the real value of your account, who mentionned you, the value of the votes received, a filtered and sorted feed and much more! All of this in a fast and secure way.
To see why 2829 Steemians use SteemPlus, install our extension, read the documentation or the latest release : SteemPlus 2.17.4 : Two new features on Busy and bug fixes.

인사글! 그림! 멋지네요^.^
스팀잇에 오셔서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네 반갑습니다. 오늘 참 습하네요 ㅠ

굉장한 미청년님 ~
환영합니다
가입인사가 유머러스 하신걸 보니앞으로
재밌는글을 올려주실것 같네요~기대하겠습니다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쓰신글처럼 진짜 스팀잇은 블랙미러 에피소드를 떠오르게 하네요.. 이름 옆에 숫자부터 글 마다 달린 보팅수와 수익금까지 ㅎㅎ 서늘하면서도 재밌습니다.

블랙미러를 보셨다니 반갑네요~
정말 흡사하지요? 그래서 더 재밌는거 같아요

Holaaaaa, esperamos por tus artículos.

Encantada ¿Está viendo la Copa Mundial?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오시것을 환영합니다.
돈 벌러 오시지 않으셔도, 시간 지나면 돈이 들어옵니다. ㅎㅎ
태그에 jjangjjangman 을 쓰시면 좋은일이 생길꺼에요~

안녕하세요. 미신에 약해서 짱짱맨 달아봅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sharehows
창작 스티미언들을 알리는 @howsmat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실 때 노하우 글에는 #sharehows,
널리 알리고 싶은 글에는 #howsmate 태그를 써주시면 제가 찾아와 보팅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되세요!

스팀잇에는 의미있는 지원 해시태그가 많네요. howsmate 많이 이용 하겠습니다 깔깔

반가워요^^ 그림이 꽃미남 이신데요ㅎㅎ
어릴적 수유리 살아서 도봉산 잘알아요 ㅋ

기회의 땅 벹남에 사시는 군요..팔로우 하고 자주 뵙겠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환영합니다. 문화산업.. 왠지 멋있어 보이네요. 본문에 있는 그림 때문인지..ㅋㅋ 보팅&팔로우합니다.^^

그쵸 그림덕에 ㅎㅎㅎ 반갑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이벤트 매일 열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학교 선배님이시라고 해서 !!! 늦게 읽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Congratulations @dovonx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ovonxa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