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들을 위한 스팀잇 글을 써서 페이아웃(채굴)->스팀전환 하기

in #kr-join6 years ago (edited)

197f4250ac9de49de3366f321025e6dd.jpg
네 거의한달만에 -_- 돌아온 @healings
다시쓰는 초보자들을 위한 시리즈군요

손가락 사이마다 덕지덕지 낀..
지방들을 제거하고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사실 머릿속에 있는걸 그냥 글로적는건
참 쉬운데... 이렇게 자료수집하고 조사해서적으려니

최소 몇시간 단위가... -_-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

자 일단 초보자 가이드북이 완성되어가는것 같아서
행복합니다!!!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완성되면 조만간 초보분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볼까도 고민중입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스팀파워,스팀달러,스팀코인,스팀잇이란 무엇인가?

🔗초보자들을 위한 스팀시세,스팀구매 방법에 대한 이야기

오늘은 3부격인 초보자들을 위한 스팀잇 글을 써서 페이아웃(채굴)->스팀전환 하기 입니다

먼저 1/2부를 보시면 보팅을 받으면 돈이 찍힌건
알겠는데 어찌 사용해야 되는지?가 문제져

1/2탄을 잘 보셨다면 자신이 쓴글은

보팅(좋아요)을 통해서 후원금이 결정이됩니다

또한 이렇게 결정이 된 보상은
7일뒤에 보상(payout)이 지급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단 7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점입니다

느낌이 좀 비슷하죠 -_-
머 이부분은 다음번에 제대로 다룰려고 합니다

7일이 지나서 이렇게 보상이 지급(pay out)이됩니다

제 지갑내역을 살펴보면 이렇게 실제 지급이 됐군요
그럼 1부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STEEM POWER는
현재로서 판매를 하고 싶다면

파워 다운을 거쳐야 합니다

즉 6.825 스팀파워를 실제 판매하려면
3달간의 파워다운에 걸쳐서 스팀화하여
거래소에 전송해서 판매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21.790SBD는?!
언제든지 전송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래소 전송부분은 2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한번도 스팀에서 채굴된 돈들은 외부로 빼본적이
없어서!!! 스팀애국자 +_+

그렇다면 오늘의 진짜 주제는

채굴된 스팀달러로 스팀파워올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스달의 평가하는 기준은 가격이 아닙니다
바로 스팀:스팀달러의 비율만 항상 신경씁니다

한때 1스달로 10스팀을 샀던 시즌도 있었던...-_-
현재는 1스달로 스팀보다 비싸냐 싸냐만 신경쓰고 있습니다

1편을 잘보셨다면 현재 스팀글의 보상은
100% 스팀파워보다는
50:50의 스팀파워+스팀달러 보상이 개이득이란걸!!
알고들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나온 스달을 스팀으로 환전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되는 변수는

스달의 펌핑가격에 따라서 스팀갯수는 항상변화됩니다


번외로 제가 @twinbraid님의 마수에 넘어가서...
스달 수백개로... 1스달당 1스팀보다못하게 산건...-_-

아직도... 눈물이 납니다만!!

여하튼 오늘의 글을 이어가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들어온 스달은

다음과 같은 메뉴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티미언/거래소에 송금이나
혹은 스팀의경우는 파워업!!
또는 스팀/스달을 구매 판매 거래소를 사용할수있죠

아니 근데 거래소도 있고 구매 판매는 머죠?

라고 물으신다면 그게 바로 오늘글의 핵심입니다

구매/판매 버튼을 눌르신다면!!

블록트레이드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도 거래소개념인데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_-
딱히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비율 아니겠습니까?!

세상의 이치는 남녀노소를 떠나 호갱이 되기 싫다!!
라는데서 시작한다고 봅니다

그럼 호갱이 되지 않을려면??

하나 뿐이져 아는것이 곧 힘이다!!

백문이불여일견

자 한번 비교해보죠 지금 어디에서 스달을 스팀으로
사는것이 이득인가?!

먼저 현재의 블록트레이드마켓입니다.


1스달은 1.142의 스팀이로군요
87%

그럼 두번째 공간은 지갑에서 스팀/스달을 클릭시
나오는 거래소 라는 공간입니다


84%
세번째 공간은 비트렉스 입니다

84%

네번째 공간은 업비트입니다

82%

결과치로만 보면 업비트가 제일 유리하나
업비트는 지갑이 안열려 있는점
또한 전송 수수료 또한 만만치 않은점을 고려하면
현재로서는 거래소메뉴를 통한 스달을 스팀으로
변환하는것이 가장 이득입니다.

2부를 참고하여! 거래소에 매수를 잘하시면!!!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귀찮아서 스달이 스팀보다 비싸면
현재 거래가가 0.83스달 수준이라면 걍 0.87로걸어서
구매 합니다


이 창의 의미가 무엇이냐면 0.83인 지금시세부터 0.87까지
매도에 걸린물량을 한번에 싸그리다 사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행위를 시장가로 긁는다 라고 표현하죠

물론 이런 행위는 시장에 내가사는물량만큼 매도량이
있을때나 해야합니다 만약 매도량은 1인데 내가살려는
양이 100이라면 0.87까지사도 모자랄지도 모릅니다;


더알기쉽게 설명하자면 위의 매도창에서

0.87로해서 제가 100을 걸어봐야
저는 실제로 0.87가격에 사는것이 아닌
0.839981쯤에 제가 걸은 100SBD치를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0.87까지 매도물량이 없거나 벽이 얇다면
전 시세가 0.83인데 0.87까지
혼자 비싸게 주고 사게 되는 것이겠죠


이렇게 구매한 스팀은 파워업을 통해서
스팀파워를 또 올리면 끝!!!


제 지갑내역을 보면 이런식으로 기록이 됩니다
21.790 + 14.294 SBD로 45.416스팀을 거래소에서
구매하여 파워업을 한내역을 볼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지고 복잡해졌네요!
혹시나 헤깔리시는 부분이 있다면
직접해보시면서 의문점을 물어봐주시면
답글 혹은 포스팅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초보들을 위한 가이드라 이번에도 (__)
kr-join kr-newbie 태그를
쓰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Sort:  

글이 재밌어서 스크롤이 금방금방 내려가네요 ㅋㅋㅋ
스팀초보인데 너무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요

healings님 한번 읽고는 이해가 어렵긴하네요.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고싶어서 기웃기웃거리는데 우선 리스팀하고 또찬찬히 읽어보겠습니다.. 스팀잇 재밌지만 어려워요ㅎㅎ

어려운만큼 꿀잼입니다 +_+ 돈벌기가 쉬워서야!!!!

처음 해 보려는데 쉽지 않네요.
첫 글을 올리려고 하는데 글쓰기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네요...
그래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

힐링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여전히 좋은일 하고 계시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스마트컴님도 새해 항상 좋은일만가득하시기를 빕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뉴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힐링스님! 저와 같은 뉴비들을 위한 좋은 안내글 감사합니다.

힐링스님의 설명은 언제나 재밌군요ㅎㅎ

트님에게 속으셨군요 ㅋㅋㅋㅋ 오늘도 제갈길 잘가는 스달.. 총총..

자세한 설명과 스팀달러 재테크까지 한눈에 보기 좋게
분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20 2/21일에 고팍스에서 스팀,스달 지갑이 열리고
거래가 시작되고 무려 거래수수료도 무료라 하니
GoPax가 기대됩니다

보팅과 리스팀하고 갑니다~

스님~ 초보를 위한 좋은글 감사합니다. 풀보팅 받으소서...^^

고팍스가 생기면서 어찌변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마침 제가 궁금해하던 부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하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초보 뉴비들이 보심 참 좋을 것같아요

고팍스 업비트의 지갑이 열리면 스팀형제가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엄청 궁금했었는데.. 진짜 감사합니다! :-)

솔직히 저같은 피래미는 이거나 저거나 비슷하겠지만 조금 금액대가 커지면 진짜 몇번 클릭질에 손해도 남들보다 이익도 볼수 있겠네요! 스님 말씀 오늘도 관세음보살..

최근 스달로 거래소에서 스팀을 구입해 파워업 했는데 다른 곳이 더 저렴한 게 아닐까~ 고민했거든요. 그런데 가장 저렴한 편이라니 안심이에요 ㅋㅋ
저도 아직 스팀 밖으로 스달을 빼 본 적은 없는데... 동기유발을 위해 한 번 빼 볼까 생각중이에요. 하지만 그러려다보면 스파업이 또 하고 싶어서 ㅋㅋㅋㅋ딜레마!!!

그 좌중에 트윈님의 마수... ㅋㅋㅋㅋㅋ

저도 스티미언이지만 실제 금액을 어케 활용할지 모르는1인 ㅋㅋ 좋은 글이네요 퍼가요~♡

복습하는 시간 !! 감사합니다 ~ ㅎㅎ
이런 글도 막상 올리려면 쉬운 일이 아닌데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매번 감사드려요 ~ ^^ 리스팀해가요 ~ > <

스팀잇에 적응할수록 이곳은 현실의 부조리와 꿈을 잘 반영한 공간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려운만큼 꿀잼입니다 +_+ 돈벌기가 쉬워서야!!!!"

맞습니다~
@healings님, 입문자를 위한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뉴비들에 유용한 포스팅겠어요

와...정말 친절한 가이드십니다. 짱이십니다. ㅎㅎ 저는 뉴비라서 도움을 많이 받을 글을 주셨습니다. 보팅, 리스팀, 팔로잉 하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트갓 그는 대체...ㄷㄷ

저도 아직 한번도 안해봤네요 ..
이젠 제가 한번 해봐야겠어요 ^^

오늘도 많이 배워 갑니다. 이런 좋은 글은 리스팀이 매너. ^^

자세한 설명 잘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놓치고 있었던 내용들이 또 있었네요,

역시 트님 ㅋㅋㅋㅋㅋㅋ 이젠 꾸준히 스달이 비쌀때마다 스팀으로 교환해주고 있네요 ㅋㅋㅋ 내부거래소 짱짱맨! 저 거래가 시장가로 긁히는거였군요. 가장 근접한 시세로만 거래해서 몰랐는데 다음에 대량 거래할땐 좀 더 편해지겠군요 +_+

리스팀했습니다. ~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ㅎㅎ
역시 거래소가 답이였군요!!
곧 업비트 지갑 열린다니깐 기다려봅니다.ㅎㅎ

좋은 내용 잘 읽었습니다. 팔로우하고 리스팀 할게요.

팔로하겠습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캡쳐해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해볼 때는 어리버리 ~ 했었더랬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스달 열심히 모아서 스팀파워업해야겠습니다!

기억이 안납니다. 짤 조작아님?

-_- 진실을 은폐하러 다...다운보팅도 서슴치 않는 그분이 나타나셨군요..

진짜 필요한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있네요. 뉴비로서 감사합니다 ㅠ 보팅과 팔로우 하고 자주 들러보고 배우겠습니다!!

초보를 위한 좋은글 감사합니다~
복습하고 갑니다

저 같은 초보자한테 유익한 글입니다.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어렵네요

어려운 내용 쉽게 풀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