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대학생 생계형 스티머가 가능할까?

in #kr-join6 years ago

대지 1.png

항상 글을 쓰고 싶지만 글을 쓸 곳이 없었다. 정확히는 원하는 만큼의 보상을 받고 글을 쓸 수 있는 곳이 없었다. 스팀잇은 이런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곳처럼 보인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 대학생에게 매력적인 SNS가 될 수밖에 없는 스팀잇

대학생과 알바는 뗄 수 없는 관계다. 대학생은 학기 중에 학교생활, 스펙쌓기, 알바라는 세 가지 일을 해야하는 셈이다. 만약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컨텐츠를 만들면서 수익을 쌓을 수 있다면, 스팀잇은 대학생에게 스펙을 쌓으면서 금전적인 소득을 만들어줄 수 있다.

구글.PNG

필자의 꿈은 축구기자다. 작년에 국내 모 프로축구구단의 명예기자로 활동했다. 30개 이상의 양질의 기사를 업로드했고 5개정도가 네이버 스포츠 국내축구 페이지 메인에 올랐다. 하지만 이를 통해 얻었던 수익은 0원이다. 오히려 취재를 하기 위해 교통비를 지출했다. 그야말로 열정페이인 셈이다. 거기다 학기 중에 활동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휴학생이 아니면 대외활동을 구하기도 힘들다. 구글에 ‘대외활동 휴학생우대’라고 치면 쉽게 알 수 있듯, 수많은 대외활동에서 휴학생을 우대하고 있다.

# 과연 대학생 생계형 스티머가 가능할까

스팀잇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건, 대외활동에 연속으로 떨어지면서 이번년도에 스펙을 쌓을 수 없게 됐기 때문이다. 거기에 먼 통학거리와 장학금을 꼭 받아야하는 상황까지 겹쳐졌다. 알바와 학업을 병행할 경우 한 마리 토끼도 잡기 힘든 상황이 된 것이다. 그래서 도박 같은 도전을 해보기로 했다. 이번 학기 알바를 하는 대신, 알바를 할 시간을 스팀잇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틀동안 스팀잇을 둘러보면서 어떤 컨텐츠를 할지 고민했다. 우선 스팀잇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는 것은 코인이다. 필자도 코인러이기 때문에 코인을 하며 느낀 점들을 적어보고자 한다. 두 번째는 축구와 관련된 컨텐츠다. 다만 스팀잇은 전문적인 축구에 대한 컨텐츠보단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라이트한 글들을 적어야 될 듯하다. 처음에는 라이트한 컨텐츠로 글을 쓰다가, 반응이 괜찮으면 조금 딥한 컨텐츠를 시도해보고자 한다. 또 어느정도 수익이 난다면, 나처럼 축구기자를 꿈을 꾸며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들을 스팀잇으로 유입시키고 싶다. 스팀잇에 새로운 축구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일단 물음표는 던지지만 결과는 전혀 모르겠다. 다만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많은 대학생 스티머들을 유입시킬 수 있다는 확신은 있다. 스팀잇이 대중성을 가지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가장 많이 SNS를 소비하는 세대인 20대를 흡수해야한다. 이 프로젝트가 그 도화선이 되었으면 한다.

p.s. 어떤 글이든 제목이 가장 중요하다. 나름대로 스티머들이 관심을 끌만한 제목을 적어봤다. 반응이 어떨지는 모르겠다.

Sort:  

그게 가능하려면 "필력"이 따라줘야 되는데
기자가 꿈이고 글 쓰고 싶은 게 많은데 글 쓸곳을 못 찾았다면
이고 스팀잇이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마 충분히 성공할 수 있지 않나 싶어요
가입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활동해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최근 한두달간 스팀 가격이 폭락하면서, 보상이 급격하게 줄어든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팀은 성장할 포텐셜은 있습니다. 일단은 길게 보고 하셔야 될겁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스팀의 포텐셜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열심히 하면 될 것 같네요.

님께서 바로 스팀잇의 미래입니다. 보팅 자체는 뉴비라 도움 안 되겠지만 항상 지켜볼게요...ㅎㅎ
저도 위닝 칼렉션 게임을 즐겨하고 있어요..ㅎㅎ

관심 감사합니다 ㅎㅎ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반가워요 ㅋ 보팅+팔로하고 가요 ㅋ
자주 만나요!

감사합니다!

저도 코인러라 코인글 쓰고 있는데 앞으로 좋은 정보 부탁드려요~
그리고 제 동생이 스포츠 아나운서가 꿈이던데 제 동생한테 좋은 글이 될거 같네요~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저도 하는데요 뭘 ㅎㅎ
소통하면서 재밌게 하면되는것같아요.
보팅 및 팔로할게요~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해보겠습니다 ㅎㅎ

응원압니다.. 스팀을 통해 좋은 성과를 이뤄내시길!

넵 응원감사합니다. 좋은 성과 한번 내보겠습니다 ㅎㅎ

기자지망생이시군요 ㅎㅎ 환영합니다! 앞으로 좋은 글 기고 부탁드릴게요 ㅎㅎ 보팅 및 팔로우 드리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많이 쓸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Loading...

스팀잇의 보상은 글을 쓰고 일주일이후에 들어옵니다. 스팀달러를 한번써보시라고 0.2스팀달라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신규가입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응원합니다. ^0^

안녕하세요 ㅎㅎ 글 잘 봤습니다
기자단도 활동하셨다고 하니 앞으로도 많은 양질의 글 부탁드릴게요 ㅎㅎ팔로우 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화이팅입니다!!

환영합니다!!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응원할게요^^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즐겨찾기 페이지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puberty 님 반갑습니다
명예기자의 보상은 슬프군요 ㅠㅠ
스포츠 국내축구 페이지 내에 게시될 정도라면 상당히 잘 쓴 글일텐데요
코인과 축구 스팀잇에서 꽤 인기있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축구는 잘 모르지만 코인 투자 글 기대하겠습니다 ^^

꾸준하고 성실하게 하다보면 님이 원하는것을 얻을수 있으리라 봅니다.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가요 !

환영합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걸 아시는 분이시군요...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생각해서 스팀잇에 오셨으니
꼭 잘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뵈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