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 가입인사드려요~

in #kr-join6 years ago

반가워요!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경제적 행위이다.’라는 말은 참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 말이죠. 저는 경제라는 것이 인간행동 분석학이라고 보고, 경제는 결국 인간이 희소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타인과 교환하는 행위를 뜻하는데. 결국 인간의 모든 행동은 교환행위이므로,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경제적 행위가 맞지요 ㅎㅎ 좋은 글 잘 읽었어요!

Sort:  

안녕하세요 rothbardianiam님!! 인간이 하는 모든 행위가 교환행위라는 말씀 흥미롭네요. 앞으로 올려주실 글들을 좋아하게 될 것 같아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인간은 늘 행동하는 이유가, 현재의 상태보다, 더 나은 상태로 자신의 상태를 변화하기 위해서 행동하니까요. ㅎㅎ 예컨데, 제가 오늘 잠에 일어나서 씻은 이유는, 씻지 않고 가만히 있는 행위보다, 씻고 나갈 준비해서 일을 하는 행위가 더 효용이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