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은 고래들의 잔치이다?-뉴비분들 한번만 읽어주세요

in #kr-join6 years ago


안녕하세요^^ 뉴비라면 뉴비고 아니라면 아닌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일단 kr-join태그를 단점 굉장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뉴비분들이 읽으셨으면 해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join태그를 걸어봅니다.오늘은 안타까운 댓글들을 많이봐서 스티밋에 대한 저의 가치관을 한번 얘기해 보고싶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고 확신하고 가볍게 보셔도 됩니당ㅎㅎ
요즘 피드를 보다보면 뉴비분들이 정말 많아저서 너무 반가워요!!근데 댓글을 보다보면 안타까운 말들이 많습니다ㅜㅜ


"스팀파워가 없으면 보팅을 못받기때문에 이미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돈있는 자들의 잔치이다" 등의 내용등이 보입니다.
이런분들의 가입일을 보면 길게는 5달~짧게는 1주일도 보입니다. 그리고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스티밋에 실망하고 나가시더라구요. 제 팔로워가460명정도인데 이중에 스티밋을 떠나신 분들만 100분이상 되시는것 같아요..ㅠㅠ
"고래들의 잔치이다"라고 하는 분들에게 묻고싶습니다.


일단 저의 생각과 의견을 표로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계란빵 아저씨가 항상 하시는 말씀이입니다.
맞습니다. 정말 만만치 않아요. 스팀이 있는 자들의 잔치라고 하는분들,
밖에 나가보시면 오히려 스팀은 따듯한 곳입니다. 요즘 밖에서는 구궐을해도 500원 짜리 하나 얻기 힘듭니다. 그런데 스티밋은 어떻습니까? 사람들과 공감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보팅까지 해줍니다. 친구가 되기도하구요.


1.보팅에 집착하거나 조급해 하지마세요.
보팅이 낮아도 많은 사람들과 감정교류를 하고 축하해주고 기뻐해주는 포스팅이 있고, 보팅이 높아도 그만한 가치가 덜한 포스팅도 있습니다. 보팅에 집착하지 말고 함께한다는 마음 가지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언젠가 함께하는 친구들이 생기고 보팅도, 댓글도 많이 달릴거라고 확신합니다.

2.내가 관심 받길 원하는 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관심을 가지자
다양한 스팀 가족들의 포스팅을 읽다보면 신문 한부 읽는것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다양한 삶의 방식, 살아온 이야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죠. 나의 글만 가치있는 것이 아닙니다. 남에게 관심을 가질떄 남들도 나의 글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3.스티밋은 따듯한 곳입니다.
스티밋이 잘되기를 바란다는 점에서 우리 모두는 한 가족입니다!


고래의 글만 가치가 있고, 보팅을 많이 받아야만 가치 있는 것일까요?
저는 고래는 아니지만 사람들에을 따듯하게 해주는 가치있는 글을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스티밋은 저의 일상을 기억해주고, 스티밋에는 저와 함께하는 가족들이 있습니다.

저의 말이 옳고, 진리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티밋에 대한 제가 느끼는 감정은 이렇습니다. 공감하는 부분은 받아들이시고 아닌부분은 거르시면 됩니다. 다만 새롭게 시작하는 뉴비분들이 한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보셨으면 해서 욕심을 내봤습니다.


저는 성공한 스티미언도 아니고, 영향력 있는 사람도 아니지만 조금만 더 욕심을내서 혹시 공감하시는 분들은 리스팀을 부탁드려될까요? 해주시는 분들은 그냥 제 능력안에서 소정의 보상이라도 하겠습니다.(아주소정...^^)
제 팔로워중에는 뉴비분들이 많지가 않아서요...
그냥 제 욕심이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ㅎㅎ

뉴비 여러분들 스티밋에는 생각보다 좋은분들이 너무 많답니다! 그렇게 팍팍하지 않아요!!!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저의 긴 생각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뉴비라고 하기에는 오래 숙성된 계정이지만 동감하고 반성하게 되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숙성된 계정이라는 말에서 빵터젔습니다ㅎㅎㅎ
고맙습니다!!!!

좋은글맞네요^^

감사합니다!!

smartcome 님 아자아자~!!ㅎㅎㅎㅎㅎ

지현님 항상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이십니다!! 좋은 말씀 잘 새겨듣겠습니다^~^

늘 찾아주시는 사나님 감사합니다!

간만에 훈훈한 글이네요 ㅎㅎ 리스팀했어요 ㅋㅋ 저도 뉴비인데 그냥 편하게 마음먹고 좋아하는 글, 일상을 나누려고요^^

효리님 고마워요~~~~!!

저도 가끔하는 뉴비라 정말 와닿는 글입니다. 열심히 소통 하는 자세를 가지겠습니다. 팔로우합니다. 맞팔 부탁드립니다. ^^

팔로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글이네요ㅇ.ㅇ
구경왔다가 끝까지 잘 읽구가요!

네 고맙습니다~

좋은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리스팀합니다~ !!
좋은 분들이 많은 스티밋인 거 알고있습니다 저는~

늘 고맙습니다 희재님~~

정말 공감합니다 진심은 통하죠!!!! 본질이 중요한것 같아요^^

본질의 중요성.. 좋은말인것같습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인데요.뉴비분들읽어달라 그래서 읽었는데 뭔가 훈훈해진달까 좋네요~~~ 잘읽고갑니다^^

훈훈해지셨다니 기쁘네용

맞아요!! 제가 본 커뮤니티 중 가장 따듯한 커뮤니티 입니다 ㅎㅎ 하하

ㅎㅎㅎ스티밋 가즈아~~~~

진짜 너무 좋은말씀이십니다.
진짜 꾸준히 하는게 좋은거같아요
처음부터 잘되면 그게 이상한거죠 ㅎㅎ

하나만 말하자면 대부분의 스티미언 분들이 리스팀 기능을 잘 안사용하십니다.
정말 좋아하는글이나 마음에 드는글은 리스팀으로 많은분께 알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거 같습니다.
한국은 리스팀이 좀 적은거 같더라구요

제가 팔로워 하신분들이 적어서 그럴수도 있으니 제가 못본걸수도 있지만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정성스러운댓글 감사합니다!

2.내가 관심 받길 원하는 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관심을 가지자

너무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리스팀합니다 ~

감사해요~~!!

생각해보면 다른 sns에서도 영향력이 있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죠.. 블로그나 트워터에서도요. 스팀잇이 직접적으로 가상화폐와 연계되다보니 더 그런 오해를 받는 듯합니다. 공감하고 갑니다!

큰오해죠ㅎㅎㅎ공감 감사합니다

항상 글 잘 읽고 있습니다 ^^

늘 봐주시다니 고맙습니당~^^

감사합니다!! 꾸준히 자주뵈어여!!

자주 뵐게요!!

남에게도 지속적인 관심을 주자 메모메모

메모까지 하시다니ㅎㅎ감사합니당~~~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즐거운하루되세용~~~

좋은 이야기네요~~!

감사해요ㅎㅎ

저도 여러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한마음으로 어떠한 글을 올리시는가 찾아보면 굉장히 가치있고 좋은글들이 많이 있답니다.
보팅파워가 부족해서 큰도움은 못되지만 소통도하고 즐기면서 같이 커나가면 되겠지요? ㅎㅎ

같이 커나가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음... 순수하게 시작했던 스팀잇을 너무 돈벌이로 생각했던것 같네요. 반성하겠습니다!

솔직한 말씀이 너무 감사하네요!
분명 잘되실겁니당~~

마음가짐 다시하고 갑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가짐을 다시 하게했다니 영광이네요ㅎㅎ

제게 먼저 소통하러 와주신 분이네요. 언행일치 다시 새기고 갑니다.
제 리스팀은 별로 도움 될것이 없겠지만 첫 만남의 감사를 담아 리스팀해봅니다 :)

감사합니다 두두님 늘 응원할게요ㅎㅎ

스맛콤님 말씀 공감하며 팔로우 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면 좋겠네요^^

자주뵈요!!!

아직 뉴비라 스팀잇의 생태계는 잘 모르지만, 좋은글인것 같아서 리스팀 합니다. ^^

앞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최근 스티밋을 시작한 뉴비입니다
아직 모든 게 생소하여 스티밋의 공간이 낯설기도 하고 어찌할 바를 모를 찰나에 이렇게 좋은 글을 접하게 되어 기쁩니다. 뉴비에게 따듯한 관심 글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이에요!!@

함께해요~
리스팀은 물론!

클럽님 항상 제가 감사하고있는거 아시죠?

ㅎㅎㅎ 저를 클럽으로 부르신 분은 처음이네요. 나쁘지 않네요 ㅋㅋ

좋은 말씀이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뉴비로서 스맛컴님이 말씀하신 내용 기억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떠오르는 샛별 스맛컴님 아니십니까 ㅎㅎ 표를 너무 잘 만드신것 아니신가요 ?

그냥 대충 만들었는걸요ㅎㅎㅎ
떠오르는샛별이라기엔 별이 너무 미약하네요ㅎㅎ
좋은말씀 감사해용~~~

앗 대문사진을 보니 뭔가 반가우면서도 부끄러운 이 느낌...ㅋㅋㅋㅋ

정말 공감하는 내용들이네요. 보팅에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좋은 사람들과의 소통과 내 이야기를 포스팅에 잘 풀어내는 것을 즐기는 것이 더 바람직한 태도인 것 같아요.
좋은 글 잘 보고가요 스마트컴님!!😊😊

미나님 포스팅할때마다 감사하고있답니다~~
너무 고마워요!!!!

ㅎㅎ 공감합니다 고래들의 잔치, 파워가 꼭 필요하다 그런 말들 보다는
자신의 특기 취미 일상들 공유하고 소통 그것만으로도 좋은 터가 바로 스팀잇 아닐까요?ㅎㅎ 보상은 부가적인거죠

맞습니다. 소통이 중요한것이죠!!!

좋은 글이네요 >_<// 잘 보고 갑니다.

다율님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워요!!!

전 요 근래 갑자기 고래님들의 엄청난 보팅에 새로운 글을 쓰기가 부담이 되네요.. ㅠㅠ 그냥 가벼운 일상 글 쓰고 싶은데 그러면 또 지금같은 전성기가 안 올거 같기도 하고...ㅠㅠ

충분히 그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보팅에 집착해서만 글쓸수없으니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멀리보고 가장 자신다운 글을 쓰는것이 어떠실지요ㅎㅎ

보상을 처음부터 바라고 들어와서 조금만 하다가 어? 안되네 이러고 나가는 사태... ㅠㅠ 안타깝습니다.. 세상 만만치 않죠. 어떤일이든

좋은 글이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스팀활동 합시다 smartcome님

이글은 리스팀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함께 좋은 활동 해봐요 !!!!응원 또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글이네요~ 리스팀 해갈게요 :-)

처음뵙네요 해랑님 반갑습니다
자주뵈요~~

구궐 -> 구걸 헤헤...

감사합니다 잘배웠습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저같은 뉴비에게 마노은 정보를 내려주세요.

넵 앞으로 자주뵈요~~

와 정말 저에게 쏙쏙 와 닿는 훌륭한 글입니다
리스팀하며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한번씩 읽어봐야겠어요^^

그렇게 까지 말씀해주시니 감사해요^^

애초에 너무 보상을 바라고 활동하면 지속이 힘들죠. 억지로 가면을 쓰고 활동하는 것도 마찬가지구요. 보상은 말그대로 보상이고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맞습니다 소통!!!

파워풀!& 부지런 ^^ 제 뉴비시절을 연상케 하네요.

타타님 오셨다는 것은 분명 가치있는 글이라는 의미네요!!뿌듯!!!

가치있습니다. 분명 ㅎ

가는 만큼 오는곳 이기도 하지요. ^^

역시 소철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조급해 하지말고 꾸준히~가 중요할거 같습니다~
좋은글이네요^^

맞습니다 꾸준히~~~~~~~~~

좋은 글은 리스팀~!
순서도를 보니 댓글을 많이 달아야겠습니다 ㅠㅋㅋ

첨뵙네요~~ 팔로우할께요 자주뵈요!!!

좋은 글 잘봤습니다.
뉴비의 기준은 언제까지인가요?
기준이 있나요?

그건 저도 잘모르겠어요 ㅎㅎㅎ저도 뉴비일수도...

좋은글 잘봤습니다 ㅎㅎㅎ
보팅에 집착했던 저를 반성하게 만드는 글입니다 ㅎㅎ

누구나 그렇죠!! 응원할께요 스윗 파파님!!!!!!

선배님의 말씀은 항상 새겨들어야하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ㅎㅎㅎ선배라니 어색하네용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