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의 생활 꿀팁 1탄 [교통]

in #kr-life7 years ago

meteor.png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오늘 처음 알았고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어 올립니다.

첫 번째

-당월 낮 12시 부터 오후 4시까지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연속 이틀이상 50㎍/㎥(나쁨) 일시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 요금 면제!!
해당 운송기관 : 지하철 1~9호선 , 우이신설선, 마을버스, 시내버스 등등
실제로 혜택 본분 계신가요? 궁금하네요 ~교통 카드 안찍고 그냥 타면 되는건지..?

두 번째

-당월 11일 부터 경기도의 모든 공항버스 청소년 할인 요금제 실시!!
성인의 약 70% 수준으로 거리가 짧은 곳은 4200원 부터 긴곳은 8400원까지 다양하네요~
성인들은 억울하다 !! 1000원정도 할인한다고 합니다 ;;

세 번째

-8월부터 제주도 전역 시내버스 요금이 1200원으로 통일된다고 합니다 (교통카드 사용시 50원 할인!)
예외: 급행버스 기본요금은 2천원이며 거리에 따라 4천원까지~

이상 간단한 교통 팁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Sort:  

청소년이라도 할인받아 다행입니다 ㅠㅠ 으른들은 그냥 다닐게요...

ㅎㅎ 공항갈일도 없는 저는 그림의 떡 ㅠ

으린이 하면 안되나여....1번은 신분당선은 제외네요 ㅠㅠ

어른이 하시면 되요 ㅋㅋ 그냥 돈내고 탈테니 미세먼지 없엇으면 좋겠네요 ㅠ

아무것도 해당사항이 없어버리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