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태국의 코스트코/이마트 트레이더스, '마크로'를 소개합니다!

in #kr-li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여러분!! @ssjj9366입니다. 한국은 지금쯤 오늘의 일과가 마무리되어가는 시간일 텐데요! 오늘 하루 후회없고 웃음 가득한 하루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오늘 최근 집앞에 생긴 '마크로'라는 슈퍼마켓에 다녀왔습니다! '마크로'는 태국에서 제일큰 창고형 마트 브랜드로 일반 마트에서 취급하는 모든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코스트코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처럼 낱개가 아니라 묶음상품으로 판매하여 일반 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태국 창고형매장 '마크로' 소개합니다~~ (참고로 저희 집앞에 생긴 '마크로'는 일반 보다 작은 사이즈형의 매장입니다. 그래도 있을건 다있다는!!)

마크로.jpg

원래 작은 커뮤니티 몰이였는데 비싼 임대료와 적은 유동인구 탓에 '마크로' 매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입구.jpg

입구! 들어가 볼까요?

내부.jpg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것은 생수병들 이네요^^ 저는 물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닭고기코너.jpg

쭉~ 길따라 들어가니 신선육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닭고기 코너)

소고기코너.jpg

소고기코너

치즈코너.jpg

소고기코너와 붙어있는 치즈코너입니다

정육코너.jpg

정육코너

갈비.jpg

폭립요리할때 사용하는 돼지갈비입니다~ 가격은 1 킬로그램에 80바트(2,720원)

생선코너.jpg

생선코너

생선.jpg

구이용 생선입니다. 마리에 85바트(2,890원)

새우.jpg

조금 큰 사이즈의새우 1킬로그램에 489바트(16,626원)입니다..

꽃게.jpg

꽃게는 1키로에 499바트(16,966원)입니다.

닭가슴살.jpg

저에게 오늘 필요한 닭가슴살 코너입니다^^ 1키로에 49바트(1,666원)입니다.

기갹.jpg

4덩이를 집고 저울에 올려놓으니 36바트(1,224원)이네요. 너무싸다 ㅎㅎ

빵코너.jpg

1층에서 볼일을 마치고 빵코너를 지나 2층으로 올라갑니다~
(1층은 신선육들이 주로 있고 2층에는 채소, 과일, 가공식품, 유제품들이 있습니다!)

2층 채소코너.jpg
감자~
과일.jpg
과일들~
채소코너.jpg
채소코너^^
채소.jpg
말깔나게 생긴 신선한 채소들!
망고.jpg
현재 망고철이 아니기에 가격은 1키로에 105바트(3,570원)입니다. 그래도 방콕에선 제일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아바.jpg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딱 걸렸네~~ 이 노래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바로 구아바 입니다!. 망고를 유혹한다기에 망고보다 더 맛있는줄 알고있었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도 맛없지는 않습니다^^

당근 구아바.jpg

이곳에 과일을 사면 바로 즙으로 내주는 코너가 있기에 저는 당근과 구아바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당근 41바트(1,394원), 구아바 60.5바트(2,057원)입니다.

고구마.jpg

그리고 구매해야할 또 한가지 바로 고구마 입니다. 한국 고구마보다 달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은 맛 입니다^^ 700그램에 42바트(1,428원)였습니다.

주스코너.jpg

과일을 사고 즙을 내기위해 이곳으로 왔습니다.

가격.jpg

가격표입니다. 과일을 착즙하여 나온 내용물의 용량에따라 금액을 받고있습니다.
(1~500미리) 25바트(850원), (501~1리터) 35바트(1,190원), (1리터~2리터) 45바트(1,530원)입니다. 담아주는 플라스틱 용기값 포함 가격입니다.

과일써는모습.jpg

과일을 깨끗하게 닦아 썰고있습니다.

과일 집어넣는 모습.jpg

썰은 과일을 착즙기에 넣는 모습

과일 짜낸모습.jpg

과일 짜낸 모습

쥬스.jpg

심플한 병에 이렇게 담아줍니다~~ 되게 저렴하면서 간편한 건강음료 탄생!
(집에 도착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집앞.jpg

마트를 나와서 바라본 우리집 모습. 200미터도 채 안되는 거리에 마트가 생겨 너무 좋고 행복하네요^^ 이제 차타고 충동구매하러 가는건 그만!!


저는 오늘저녁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요리해 먹을 예정입니다^^ 거기에 건강주스는 덤~~ 스티미언 여러분들 오늘 하루 정말 고생 많으셨죠?? 아무리 바쁜 일상이라 해도 건강 꼭~ 챙기시면서 삶을 즐기시길 바래요!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또 찾아뵙겠습니다!!

Sort:  

오호 착즙해주는 시스템은 우리나라에도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역시 태국이 물가가 저렴한거 같군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물가가 저렴해서 살 맛 납니다 하하..

와 착즙바가 마트 안에 있다는 것이 매우 놀랍네요!! 닭가슴살이 싸긴 싸네요! 운동하고 먹기 좋겠네요~ 근데 새우는 비싸네요................??

네 새우는 비싸지만 닭가슴살과 주스는 운동하고 먹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매장이 정말 깔끔하네요. 당근 디게 좋아하는데 당근이 깨끗하고 이쁘네요 ㅎㅎ 착즙바도 너무 좋고. 물가가 참 부럽습니다. ㅎㅎㅎ

매장 깔끔하쥬?? 야채도 신선하고 착즙바 너무 좋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호, 주스 바 서비스 좋네요~

주스 바 서비스 괜찮죠?? 사다가 마셔보니 정말 자연그대로의 맛이고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