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lovelove 된장의 편지]

in #kr-lovelove6 years ago

플로리다에 사는 벗님 @floridasnail 님의 알콩달콩한 이벤트를 빙자하여 아내에게 편지를 써보았습니다.
플스님 고마워요. 그리고 조만간 보게 될 @lanaboe 님도 생큐~!^^


스와미!
내가 당신을 부르는 참 오래 된 이름이네.
우리 신혼 무렵이었지?
서로가 부를 별명을 짓자고 하여 수십 개의 별명을 서로가 지었던 기억이 나.
그 중 모든 별명은 사라지고 남은 별명-스와미-
‘스스로를 주관하는 존재’-라는 뜻의 산스크리트어 였던가?
그때 지어진 내 별명은 ‘타타’ 였고...한동안 잊고 있다가 몇 년 전부터 다시 쓰이고 있네.
‘바람처럼 걸림 없이 오고가는 존재’ 라는 뜻이었지.

그리고 삼십년이 흘렀다.
걸림 없이 사는 남자에겐 아마도 딸 둘을 시집보내고 싶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드는군.ㅎ
우리가 학교 선후배이다가 사귀게 되고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만화로 그려 스팀잇 초창기에 연재했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역경 끝에 맺어진 우린 그 후 삶이 어떠했을까?

그래서 결혼한 두 사람은 오래오래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끝~!!!
이게 보통 동화 속의 결말인데 말이지.

신혼시절의 내 글씨를 보면 당신에게 드리는 엽서만한 시가 있었지.
속도 모르는 사람들은 그런 시가 있다고 하면 부러워할지 모르지만-그건 막상 함께 살아보면 채워주지 못한 공간에 울려 퍼지는 돈 안 되는 메아리 같은 건지도 몰라.

꾸미기_-20180402_112539.jpg

햇빛 진한 날 포도알 익고
사위어가는 장작불에 밥 뜸 들 듯
인연이 돌아와 우린 만났거니
익은 밤 툭-떨구듯 서로 앞에 나타났거니
먼 옛날 우린 서로에게 무엇이었을까?

알 수 없는 설렘으로 과거의 하늘 날면
반짝이는 기쁨 사이마다 구슬픈 사연도 많아
만남과 헤어짐이 어찌 한 번도 어김없을까?
지금 우리 살아가는 뒷길에도
기막힌 별리의 날 다가오고 있을 거라

우리여 이 날을 사무쳐 사랑하세
물이 한없이 아래쪽으로 흐르듯
우리도 한없이 허물없는 만남을
향하여 가세

1992년 겨울 한치선 쓰다

난 아마도 이번 생만이 아닌 수많은 생에 우리가 만나고 또 만나고 또또 만났던 기억의 파편들을 느끼고 있었던 모양이야. 아마도 매번 헤어짐을 맞아서는 아쉬움이 남았던 것일까?

그리고 그 무렵 당신에게 썼던 글이 좀 먹었길래 최근에 다시 리메이크한 것이 있으니 이거야.

선녀나뭇군.jpg

하늘의 뜻이 아니어도 좋다
아무도 축복해주지 않아도 좋다
한번 본 가슴에 들불이 번져오고
천지를 사를 듯 사랑 벅차오르니
내일부터 해가 해가
동쪽에 뜨지 않아도 좋다.
百千의 江이
거꾸로 치솟아도 좋다
우리 가슴에 사랑의 불
타오르는 동안에는
하늘의 뜻이 아니어도 좋다

그 당시 부모의 뜻은 하늘의 뜻이었고
우린 하늘의 뜻을 이기고 결국 사람의 뜻을 이룬 경우였기에 이런 엄청난 다짐을 했던 게지.
이젠 만난 지 30년이 넘은 지금- 당신에게 무슨 노랠 바칠 수 있을까?

싱그럽고 풋풋한 시절은 이미 아니다.
호랑나비가 후리지아에게 바칠만한 그런 노래는 아닐 것이다.

우리 젊은 날의 모습이 통통 튀는 생콩이었다면- 이젠 메주다.
그러니 된장이 익어 우러나온 간장 같은 사랑..................

우리에게 아름다움이란-그런 것일게다.
설탕으로도 마요네즈로도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깊은 맛!
그런 사랑을 오늘도 내일도 담아두고-문득 손가락으로 찍어 맛보며
서로를 보고 깔깔깔 실없이 웃어보고 싶다. 그대야!^^

2018년 초여름 그대의 메주된장 타타가 쓰다.

Sort:  

어쩜 어쩜! 하면서 읽다가 설탕 마요네즈, 그대의 메주된장에서 울면서 웃었습니다! 크... 1992년 버젼보다 리메이크 버젼에서 훨씬 더 뜨거운 사랑이 느껴져요! :-)

리메이크시도 그 시절에 쓴건데 지금 다시 붓으로 쓴거죠.^^
아 울다가 웃으면 앙대요~~~ㅡ ㅡ;;;

내용도 내용이지만, 글씨가 넘 이쁩니다~
그대랑 좋은 날 항상 웃으시며 지내시길~~~~
저런 편지는 정말 받고 싶네요~~ 왠지 족보같은 편지 ^^

ㅎㅎㅎ족보같은 편지! 독특한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게 되네요. 차님 따스한 칭찬 고마워요.

저... 왜 눈물이나죠 ㅠㅠ
진솔한 마음, 따뜻한 마음, 감사한 마음, 그리고 함께 하고픈 마음이 다 느껴지는거 같아요
두분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눈물이 나는 이유는............................................................아마도 황사? ㅋㅋㅋㅋ
고마웡 우리 아우 ^^

황사...미세먼지 때문에 눈병이 안떨어지네요;;;ㅋㅋㅋ
형님 내외분 보고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저도 나중에 남편과 익어 우러나오는 사랑의 존재들이 되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내분을 향한 사랑이 폴폴 새어 나옵니다.

사랑둥이 러브흠님이 그리 봐주시니 행복에 겹네여 고마워요,^^

메주 된장이라니... 아아...
부부는 정으로 산다더니
구릿한 깊은맛으로 사는 거였군요... 어쩐지 점점 아내가 절 피하는거 같다는 생각이...

크로님도 벌써 된장맛이 난다굽쇼? 음...그거 메주가 부패한 것 같은디....? ㅋㅋㅋㅋ

간장 프리즈~~~

회를 마련하여 컴온 플리즈!^^(와사비는 있음 ^^)

아름답고 숙성된 사랑을..
두분 늘 지금처럼 행복하시길

부러움에 두세번 읽어내렸답니다 ^^

웅~고마워요. 블랙스완님 오늘 초면인데 두세번이나 읽어주시다니....

WARNING - The message you received from @kamerlighn is a CONFIRMED SCAM!
DO NOT FOLLOW any instruction and DO NOT CLICK on any link in the comment!
For more information, read this post: https://steemit.com/steemit/@arcange/phishing-site-reported-steemitservices-dot-ml
Please consider to upvote this warning if you find my work to protect you and the platform valuable. Your support is welcome!

타타님과 스와미님의 사랑이야기 넘 예뻐요!!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응원드려요!

제가 기대하는 최고의 결과는-----
이 글을 스와미가 보고 맛난거 구워주며 한잔 하자고 하는 거죠.^^
잘 되면 후기 올려야쥐~~~~~~~~~

잘 됐으면 좋겠다!
잘 됐으면 좋겠다!
Screenshot_20180402-213947_NAVER.jpg

고마워요~^^ 그런데 이 훈남은 누구시래요? 이 남자보고나서 날 보면 반건조오징어로 보일텐뎅...
아! 그럼 맥주 사오라고 할지 모르겠넹!^^
뜰님의 깊은 뜻을 이제야~

생콩이 익어 메주된 듯한 사랑이라니!
사랑 듬뿍 느끼고 가요 🧡🧡🧡

실지로 얼마 전에 메주로 장 담궈놨답니다.^^ 피기님은 아직 생콩같은 사랑부터 겪으시길!
메주익는 사랑은 그 후로 수십년 느낄테니까요.

고마워요 플스님 ^^ 저 글 쓰고 나서 둘이 하루 종일 정원관리하다가 방금 컴 앞에 앉았네요.^^

어머...
둘이 하루종일 정원관리라니......

힘드셨겠군요..(급 현실모드)

오늘도 나무관리하고 이제사 님의 댓글을 보네요 ^^꾸미기_-20180401_133710.jpg

어머 타타님 !! 너무 로맨틱 하신것 아니세요?!!!
된장 간장같은 사랑 !!! 비유가 정말 좋으십니다.
스와미님께서 보시면 정말 좋아하실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 남편한테 이런 편지 받아보고 싶네요 ^^

이걸 신랑한테 보여주면서 함 요청해봐요. 반응이 심히 궁금하네요.

그대의 메주된당~~ 매력있는 편지 짱이십니당

수수님 고마워요. 태국에선 메주 안담그죠? 거기선 뭐로 비유해야 할라나...ㅎ

아, 달달하면서 감동적이네요.
많은 분들 보시라고 @홍보해요
모두가 이 글을 보며 자기 남편/아내와 다시금 사랑에 빠졌으면 좋겠어요. :)

브리님도~~
얼른 다산의 세계에서 같이 지내보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산의 여왕다운 말쌈!!!

우앙 고마워요 브리님 ^^ 사랑은 언제든 빠져 허우적거릴 가치가 있죠.^^

@tata1님 안녕하세요. 모찌 입니다. @bree1042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융 귀여운 아기개! 고마웡

멋지다.......
♡.♡

리자님의 댓글이 시원~해요.^^

멋지십니다.

루비님! 반가워요. 스팀잇이 참 아름답다는 생각이 요즘 듭니다.
이런 자릴 보면서요.

된장이 익어 우러나온 간장같은 사랑
너무너무 구맨틱(구수하고 로맨틱)합니다!

오오! 구멘틱!!! 아재식 글짓기의 금자탑이네요!^^고마워요~~~~~~~~~~~~

타타님과 스와니님의 이야기 두근거리며 읽었답니다^^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레보얀트님이 따스한 시선으로 보아주셨군요. 행복이 늘어갑니다.^^

'타타'
라는 유래를 이 포스트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스팀잇에 크고 작은 다종다양한 일들이 일어났을때도
막힘없이 포스트를 올리시며 바람의 흔적을 남기시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었네요...

이제는 과거와 같은 뜨거움으로 가득찬 열정은 비록 없지만
못지 않은 따뜻함으로 응축된 은은함 있는 온정으로
사랑 맺어가기를...

잘 보고 가요

응축된 은은함! 아름다운 표현으로 그 길을 밝혀주시네요.^^

와... 보기 좋으네요. 저도 오래 지나 메주같은 사랑하고 싶어집니다. :)

아 유키님 반가워요! 아직 메주같은 사랑하실 연세는 아닐 것 같은뎅...ㅎㅎㅎ
지금은 팝콘 튀는 사랑하실 때 아닐까요? 프사가 본인이시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