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음악가 아티스터들의 스팀및뮤직코인을 활용한 수입증대. 창작에 집중할방법

in #kr-music6 years ago (edited)

참고로 음원을 업로드시 뮤직코인에 대한 독점권은 없습니다.
아티스터 본인이 저작권을 소유한다면 컨텐츠 확산을 위해서 올리면 됩니다.

인디음악가 및 아티스터들의 생활고를 해결하고
창작활동을 돕고자. 뮤직코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음악은 Musicoin.org 에 창작자로해서 음악을 올리고 아티스터 인증받고 스팀잇 포스트에 음악 링크걸고 하면 스팀 보상과 별개로 한번 뷰되어서 스트리밍 될때마다 작가에게 1mc지급됩니다.
한번 이용해보시면 더블 인컴이 될것 같네요. ㅎㅎ

뮤직코인은 이런 기울어진 음악산업 운동장을 좀 더 페어하게 만들고자 시작된 프로젝트 입니다.

위의 최고은법의 취지에 좀 더 부합할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과 아티스터에게 홍보 부탁드립니다.

간략한 특징 소개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music/@trustfarm/tip-musicoin-tip-airdrop-artist-url

코인의 공급 : 코인은 채굴로 생성되고. 생성된 코인중 일부가 기본소득 펀드로 적립됩니다.

코인의 지급 : 청취자가 무료로 음악을 스트리밍 재생하면 기본소득 펀드에서 스마트콘트랙을 통해 뮤지션에게 코인이 지급됩니다.

코인구입: 비트트렉스 (Bittrex.com) , 크립토피아 (cryptopia.co.nz) 에 상장되어있고 거래소를 통한 구입과. 각지역 앰배서더를 통해 소량 P2P로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국내 및 홍콩등의 거래소와 상장협의는 진행중입니다. 코인원, 업비트등 국내 거래소에 접촉중이니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뮤직코인 상장해달라고 요청해 주시면 더 빨라질수도 있습니다. 😀

수익분배 : 보상에 대해서 뮤지션은 세션.작사.작곡.가수.원저작자,기획사,홍보자등 최대 8계정까지 지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작권자간 이래관계자간의 협의에 의해서 지분은 협의될수있습니다.

추신 : 가입후 아티스터 계정 공유해주세요 :-)
음악가는 TIP (100MC) 보내드릴게요~

추신 2: 일반 사용자는 5MC드립니다.
물론 음악을 올리시고 알려주시면 컨텐트리뷰어가 검증후 기본소득으로 MC을 드립니다.
그외제가 별도팁을 드리구요 .

Sort:  

개인적으로 음악산엄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스팀잇 뉴비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팔로우 하며 글 많이 읽겠습니다.

아주 좋은 코인인 것 같네요.
오늘 가입했습니다.
https://musicoin.org/artist/0xc54d108c7a6e001d56495d1901e982cc1b6c82a0
아이디 : omani02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이 플랫폼에 믹스테잎을 올려도 되는 건가요? 코인이 생성되는 것이 믹스테잎을 판매를 하여서 수익을 얻는 개념인지 궁금합니다.

됩니다.
단 기존의 Dj mix cool 의 한국 아티스터 경우에는 외국의 아티스터 가 일부 인용하면서 지분으루조금 나눠 주었습니다.

일단 올려서 반응을 보고 확대하시고 추후 협의 되시면 지분을 나눠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뮤지코인 전도사님이시네요 ㅎㅎㅎ 전 요즘 음악코인쪽으로 파볼려고 하고있습니다. 요즘에는 voise 코인 관심을 가지고있어요~ 소량이지만 뮤지코인도 채굴도 하고있구요~ 음원쪽 코인이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소식 듣고 아티스트 계정 공유드립니다.
https://musicoin.org/nav/artist/0xf383ffa603c1322919c5d33a91742dc7ba2b4b9a

요렇게 공유하는게 맞나요?

아티스터 인증이 되었네요.
이제 트랙별로 공유해서 친구 지인 팬들에게 많이 들어달라하세요. 100mc 제가 쏘았습니다.

100mc 쏘았습니다.
가족 친구 지인등에게 막들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뮤직 마이닝 하세욤. ㅎㅎ

감사합니다 이런 플랫폼에 음원을 유통해보는건 처음인데 뭔가 신선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옜날에 이더리움캐시던분들이 사이드로 많이 캐던 코인인데.. 벌써 상장까지했군요.. 대단합니다

비트렉스 상장은 작년5월에 되었습니다. ㅎㅎ

뮤지션의 생할고와 창작활동을 돕는다는 비전이 너무좋습니다 :)
저 역시 비슷한 소셜비전에 요즘 관심이 많아서요

리스팀과 함께 응원드립니다

크 정말 좋은 활동이군요!! 점점 창작자들이 행복해질수 있는 세상이 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ㅎㅎ

아티스터 url 주세요

작성하신내용 보니 스팀잇 만큼 기대가 되는 플랫폼이네요
저는 능력이 없지만 주변에 음악을 했던 형이 있는데 추천해줘야겠네요

https://musicoin.org/artist/0x496b34ff55b0380626f4a375c90740cf38780f0a
아이디 : asinayo
근데 이런식으로 알려드리는게 맞나요?

예전에 게임음악을 간단히 만들어진거 올리는 중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네요

10mc 팁했습니다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뮤직코인도 주기적으로 들려봐야겠네요

지금 Pascal guyon 이라는 smtown 태연 동방신기 프로듀싱한 같은 앰배서더는 자신의 게임음악을 뮤직코인에 올려서 게임실행시 재생되게 한 테스틀 했습니다. ㅎㅎ

리듬에 맞추면서 피하고 타닥타닥 노래가 끝나고 나서야 다 깼네요
이게 유투브 처럼 듣기용 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연동도 할 수 있네요

네 두달전에 embedded player가 완성되어서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에 연동이 가능합니다

pascalguyon Pascal Guyon tweeted @ 18 Jan 2018 - 03:52 UTC

Go try my video game on a computer at educationalgaming.org ! You will learn strategies to grow your Social Media… twitter.com/i/web/status/9…

Disclaimer: I am just a bot trying to be helpful.

팁 드렸습니다.
원 아티스터 하고 열심히 홍보 해줄테니 지분 좀 달라 하십쇼.
8계정까지 지분 공유 가능합니다.

저번에 간단히 이야기 해보니 딴 일하느라 바빠서 음악할 시간이 없다고 하네요
주말에 제가 좀 만져본 뒤에 다시 한번 이야기를 꺼내 봐야겠습니다.

This is a good idea
https://steemit.com/@momin109 please my blog upvote

개인적으로 스팀과 더불어 기대한 코인중에 하나입니다. 자세히 알지 못하지만 목적성이 뚜렷해서 좋았습니다.

저도 비슷한 프로젝트를 기획한 적이 있는데.. 물론 코인 이전의 일입니다. 아무튼 이런 플랫폼이 나와주길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꼭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노래 소모임지기로 활동하고 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티스터 등록하고 음원올리세요.
제가 패스트트랙으로 검토후 인증될수있도록 하여 드릴게요 ㅎㅎ

혹시 음원말고 공연영상 도 해당이 될까요??

음원은 뮤직코인에 올리고, 향후, 동영상도 올릴수 있습니다.
현재 당장은 비슷하게는 여기 스팀 기반의 블록체인에서 돌아가는 d.tube 가 youtube 와 비슷합니다.
그러니까,

최근 댄라리머가 자신의 강의를 여기 스팀에 올릴때, Youtube 영상링크, D.tube 영상링크 , ipfs 에 공유한 영상 링크 이렇게 한번에 올렸죠.

이게 좋은 사례이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