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자작나무 숲의 아름다움.. 한번 걸어보시겠어요? ^^

in #kr-nature7 years ago (edited)

20171027_083630.jpg


대문이 아닌 사진을 포스팅 타이틀로 넣어본 것이 참 오래전 일이네요.
그간 제 카메라에 사진을 담아볼 시간이 없었기 때문인듯 싶습니다.
아~ 물론 가족 스냅사진은 그리스에서 많이 담았었죠.
하지만 오롯이 가족이 아닌 담아보고 싶었던 자연은 오랜만인듯 싶으네요.

모처럼 시간을 내어 들른 이곳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의 '자작나무숲'입니다.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자작나무 숲이라 칭할 수 있는 이곳은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며 주차장과 화장실 시설 또한 무료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란 문구를 집안의 가훈으로 갖고 있는 제게 이 멋진 자작나무 숲을 공짜로 볼 수 있음은 가훈에 위배되는 듯 하지만
이러한 아름다운 숲을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누군가는 분명히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에
이를 행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드리며..
자작나무 숲으로의 포스팅 시작합니다.


SEIN8321_6080.JPG

모두들 생업과 함께 이제 2달여밖에 남지않은 2017년을 보내시느라
단풍구경 가보실 시간도 없으시겠지만..
지금 우리 아름다운 강산은 색동저고리 입은 예쁜 아이처럼
자신을 보아달라는듯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어 보는 눈이 내내 황홀해집니다.


20171027_081417.jpg

길가에 잠시 보여지는 어느 마을하나..
예쁜 산세와 어울려 그 자체만으로도 그림이 되어버려
카메라에 담고자 하는 욕심이 발동하게 발길을 멈추게 만듭니다.


SEIN8324_6081.JPG

자! 이제 도착하였으니
어떤 길을 선택하여 자작나무 숲으로 걸어갈지 고민해 봅니다.

참고로..
자작나무 숲까지 이르는 길은 두갈래 길인데..
사진상 노란 왼쪽길 경사가 더 완만하답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죠.
대신 더 멀리 돌아야 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저는 오른쪽 코스를 골랐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경사도 쉬엄쉬엄 걷다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답니다.

음.. 코스별 장단점이 있으니 간단하게 정리하면

  • 왼쪽길
    경사가 완만하다 따라서 숨을 할딱거리지 않고 도란도란 대화를 하며 걸을 수 있다.
    길을 걸으며 자작나무 숲 도착시 좌우로 늘어선 자작나무 숲길을 통과할 수 있다.

  • 오른쪽길
    약간의 오르막이 있지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빠르게 치고나가는 동료를 따라간다면.. 턱까지 차는 숨을 경험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 도착시 자작나무 숲 위에서 조망할 수 있다.
    다른 조그마한 자작나무 숲을 볼 수 있다.

당신의 선택은? ^^


SEIN8326_6082.JPG

자! 이제 길을 택했으니 열심히 오르기만 하면 됩니다.
아~ 그런데 얼마 오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이렇게 자작나무들이 반겨주는 장면이 펼쳐집니다.
겨울로 가는 이 가을..
하얀 자작나무는 아직도 나뭇가지에 많은 잎들과 함께 하고있네요.


SEIN8329_6084.JPG

사진을 담는 각도에 따라
파란 하늘과 함께한 자작나무들이 더 예쁘게 보이네요.
하지만 사실 사진을 담았던 이 날..
하늘이 좋지 않았거든요.

뭐 그래도 종종 햇살이 비추는 때가 있어
나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 수 있기도 했지만..
결과는 뒤에 나오는 사진을 확인하시는 것으로 하고..


20171027_081602.jpg

오늘은..
제가 오른쪽 길을 택했기에 오른쪽 길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상 보이듯 이정도 경사입니다.
아이도 오를정도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죠? ^^

이렇게 잘 포장된 도로를 오르다보면..


20171027_082417.jpg

흙길로 된 도로를 걷게 됩니다.
(역시 사람은 흙을 밟고 살아야 합니다)

하염없이 길을 걷다보면 중간중간 눈에 띄는 정경들이 있죠.
다음의 사진처럼..

저야 잠깐의 시간이 주어지는 틈에 전투적으로 오른길이었지만
상념을 정리하기보다 같이 길을 걷고싶은 사람과
도란도란 얘기 나누며 걷던 분들이 더 부럽더군요.


SEIN8330_6085.JPG

산세 중간중간으로 보이는 산등성이의 부드러움과 함께
색색깔의 옷을 입은 산들의 모습에 마음은 '정말 아름답다'라는 생각으로 가득찹니다.
망원렌즈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사진 기술의 부족으로 이 아름다움을 다 표현할 수가 없었네요.


SEIN8340_6138.JPG

오르는 길 중간중간 벤치가 꽤 많이 준비되어 있기에
다리가 아프신 분이나 숨이 목까지 차오른 분들이 쉬어가실 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모습에 마음이 따듯해 집니다.


20171027_082059.jpg

아직도 산중 예쁜 곳들이 많아 군데군데 새로운 진입로를 만들고 있었고..
시간이 많았다면 하루 종일 모든 길을 돌아보고 싶었지만
주어진 시간이 얼마되지 않음이 무척이나 아쉽더군요.


20171027_081725.jpg

낑낑대며 오르다보면 드디어 오른편으로 자작나무 숲 아래로 향하는 길로 내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뭣에 정신이 팔렸었는지 내려가는 길은 담아놓지도 못했네요 ㅠㅠ
뭐로가도 목표한 자작나무 숲에 도착하였으면 그만인거죠 ^^


SEIN8405_6097.JPG

이제 자작나무 숲에 도착하였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지요..
제가 느꼈던 감동을 모두 사진으로 담아내지는 못하였지만
아쉬운대로 조금이라도 전달해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SEIN8429_6102.JPG


SEIN8432_6103.JPG


SEIN8522_6139.JPG


SEIN8513_6120.JPG

자작나무 숲 한켠에는 이렇게 예쁜 숲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비록 캔커피였지만
이 벤치에 앉아 마셨던 커피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역시.. 커피맛은 감성과 어울어질 때 최고의 맛을 발휘하는듯 싶습니다.


20171027_083630.jpg


20171027_083603.jpg


SEIN8537_6126.JPG


20171027_083220.jpg


20171027_083701.jpg

그런데..
이 아름다운 자작나무에도 여지없이 낙서가 되어있습니다.
미안한 표현이지만.. 모든 이들이 즐기는 이곳에
이런 짓을 행하는 이들의 손모가지를 꺾어놔버리고 싶습니다.

대체 왜 이런 행동을 하는걸까요?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사람으로 태어나지 말아야 할 사람이 아닌 것들이
세상에 너무나 많이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이라는 탈을 쓰고 말이죠.


SEIN8543_6127.JPG

흥분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내려갈 때는 오르막으로 보이는 이 사진은
실상 최초 왼쪽길로 올랐을 때
자작나무 숲으로 들어가는 길이 되겠습니다. ^^

20171027_082535.jpg

숲을 통과하여 나오며 아쉬운 나머지
뒤를 돌아 마지막으로 담은 자작나무 숲길..
올 겨울 하얀 눈이내린 자작나무 숲을 다시 찾을 기약을 돌아왔습니다.


20171027_080410.jpg

Studio_20171027_135536.png

Studio_20171027_135612.png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작나무 숲을 찾으시려면 언제나 이곳을 올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사진의 입산기간과 시간을 확인하시어
북유럽풍의 감성으로 불리우는 자작나무 숲을 느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추가정보는
네이버 '원대리 자작나무 숲' 검색시 나오는 부분임을 밝힙니다.


follow m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너도 걸어볼래? ^^

홍천은행나무숲을 다녀왔는데 자작나무숲이라~^^ 정말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자작나무 너무 멋지네요 덕분에 웬지 제키가 커진듯한 ㅎㅎ
덕분에 행복한 하루 달려갑니다^___^

은행나무숲도 정말 예쁘죠 ^^
저는 홍천에는 딱 한번 가봐서리..
나름 아쉬운대로 서울 올림픽공원 도로변 은행나무길에서 은행나무의 노란 풍경은 느끼고 있지만 또 홍천에 가보고 싶네요

자작자작 타는 소리로 자작나무가 되었지만 제게 자작나무는 언제나 마음속에 담아있는 나무라 이렇게 많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

감사히 보았습니다.

저는 선무님의 글을 감사히 봅니다.
고맙습니다 선무님 ^^

안가봐도 되겠습니다.
다 봤습니다..^^
이게 전부 소철님 덕분입니다.

평안하세요!

네오쥬님의 과찬 덕분에
아침기분이 활짝 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쁜날 되세요~~

소철님이 연애편지를 잘 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평안하세요!

ㅎㅎ 그랬을라나요?
오늘 저녁에 마스터에게 물어봐야겠습니다. ^^

와~ 정말 멋집니다!!~ 소철님 포스팅을 보고 집에서 인제까지의 소요시간을 체크 해봤습니다 ㅎㅎ 이 멋진 가을이 지나기전에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가을 여행지로 결정입니다. ^^

로사리아님의 마음 아니 취향저격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왕 가신다면.. 왼쪽길을 추천드립니다.
할랑할랑 걷다 자작나무숲으로 돌아들어가는 느낌이 더 예쁘게 느껴질거라 생각되어서요 ^^

이 가을 멋진것 예쁜것 좋은것들로 채우시길요~

멋진것 예쁜것 좋은것이라면 우리 마스터님 뿐인데~
이 가을 저에게 양보 해주시렵니까~ ㅎㅎㅎ

ㅎㅎ이 가을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추억할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특히나 로사리아 자매님께 더욱요~ ^^

아침부터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나무냄새맡으며 걷는느낌이 벌써부터 들어요 가을바람 부는 이때한번걸어봐야겠네요 사진잘보았어요 ^^

나무냄새 맡으며 걷는 느낌..
생각만으로도 너무나 기분좋아지는 느낌입니다.
보내주신 댓글을 읽으며 다시금 그 느낌이 오는듯 싶어 입가에 미소가 다시 지어지네요 ^^

이 가을 멋진 나무들의 패션쇼에 초대합니다~^^

저도 팔로우하였습니다 자주 뵙게요~

자작나무 껍질이 흰색이라 정말 화려한 것 같습니다. 저도 사진이 취미인데 출사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이 모든것이 죠지윈스턴의 December 쟈켓의 사진으로부터 시작되었죠 ^^
그림인지 사진인지 모를 그 모습을 보고
'꼭 북유럽에 가서 저런 사진을 얻고 말겠어' 이런 생각으로..
그라도 우리에겐 원대리 자작나무숲이 있어 좋지요 ^^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작나무가 그림같네요. 너무 멋져요!! 단풍놀이 이제 곧 피크겠네요.
멋진 풍경 잘 구경했습니당!!
즐거운 주말되세요.

밤똥칠집사님~ 맞아요 단풍놀이 피크철이죠.
그래도 옷갈아입은 동네나무들로도 좋으네요 ^^

멋진 주말시간 되시길요~

love all the colours, so beautiful and fall is also my favorite season!

Thank you for seeing my photos and appreciating them nicely.
Thanks to you, I have posted a good post today.

I am glad to be able to show you a picture of a true birch forest in my post today.
With the hope that your day will be a wonderful day ..

오..자작나무 숲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아침에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뮤직홀릭님 힐링의 느낌으로 받아주셨다니
사진을 포스팅하고 저 또한 기쁩니다~ ^^

Upvoted & RESTEEMED! :)

Thank you for seeing my photos and appreciating them nicely.
Thanks to you, I have posted a good post today.

I am glad to be able to show you a picture of a true birch forest in my post today.
With the hope that your day will be a wonderful day ..

와 숲 너무이쁘네요. 자작나무숲... 저렇게 한가지 종만 심어져있는 숲은 영국에서 찾아보기 어려워서... 신기하기도하고 반갑기도 하네요... 참.. 숲이 아니라 산이죠 ^^ 영국은 평평해서 산이없는데 한국의 산은 많이 그리운것중 하나랍니다. 그냥 산에 가서 하루종일 오르는것만으로도 즐거움이 될수있다는게, 그때는 몰랐는데 참 큰 혜택이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영국으로 떠나기전에 지리산 천왕봉에 다녀오고, 한국 갔을때는 한라산 백록담에 오르고.. 다음에 한국 갈때도 산에 꼭 가고싶습니다 소철님 추천 받고 가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히 잘 봤습니다^^

오~ 영국은 여러가지 종류의 나무가 같이 하는곳이 더 많군요
이곳도 여기만 모여있답니다 베어님 ^^
국토의 70%가 산인 한국은 터널도 많고 굽이굽이길도 많지만 평지가 아쉬운 경우가 많았는데
베어님의 댓글을 보니 이렇게 아름다운 산세를 즐길수 있다는 것이 멋지다고 생각되네요 ^^
이번에 외국에서 손님을 받았었는데 나름 한국에서 같이 했었던 시간을 무척 즐겁게 기억하더군요.
혹시나.. 베어님이 한국에 오시면 이곳저곳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많네요 ^^

아 ~ 육아로 인해서 날씨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나가지 못함을 아쉬워 했는데 사진만 봐도 한바퀴 돌고 온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

이렇게 좋게 평가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포스팅하고 무척이나 기쁩니다.

많이 바쁘시겠지만..
이 가을 즐기실 짬이 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ㅎㅎ 나중에 기회될때~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

수려한 풍경에 안구 정화하고 갑니다~^^

기리나님의 제 포스팅에 대한 반응에 기분이 업되네요 ^^
힘내서 더 열심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 photography

Thank you for seeing my photos and appreciating them nicely.
Thanks to you, I have posted a good post today.

I am glad to be able to show you a picture of a true birch forest in my post today.
With the hope that your day will be a wonderful day ..

Yes, you are welcome.
please visit to my blog

안녕하세요 소철님, 아 자작나무숲이 정말 이쁘군요 ㅎㅎ 황홀한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쉼터에 앉아서 낙서하는 놈들은 잡아야 겠습니다요 ㅋㅋ 아.. 정말 멍 하고 보게되는 사진이네요... 정말 구경 잘 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성민님 필리핀에도 예쁜 나무가 많이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오늘부터 진행하는 'Simple is Best event'에 함 참여해보심이 ^^

네 ㅎㅎ 당근이지요^^ 스팀잇 지킴이 제가 빠지면 안되지요 ㅋㅋ
좋은 이벤트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멋진 자작나무 숲이네요! 색감도 아름답네요... 자연을 아끼는 않는 사람은 즐기지도 못하게 해야합니다! 손모가지 제가 꺽어버리고 싶네요!

네 이런 아름다운 자연을 훼손하는 것들은 정말 칵 그냥 막그냥 XXXX
그래도 이러한 자연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눈호강할 수 있음이 너무 기쁩니다~

와 진짜 이 중 하나 가져가서 컴푸터 배경화면 하고 싶네요ㄷㄷ

감사합니다 이런 극찬을 ^^
실력이 모자람에도 불구하고 이런 반응 주심에 스팀잇을 끊지를 못하나 봅니다 ^^

I admit I have not translated and read it, but the pictures are just gorgeous. Thanks for sharing my friend......

Very Nice Pictures!!!🙂

오랜만입니다~~
sochul님의 사진찍는 솜씨가 수준급인거 같습니다.
작품 잘 감상했습니다.
환절기 더욱 건강유의하시길요 ㅎㅎ

제게 언제나 과찬을 보내주시는 @lovedj님 감사합니다~
사진은 취미라 하기에 이제 너무 작은 시간을 할애하는듯 싶지만 언젠가 스팀잇 사진에세이 작가로 전업을 꿈꾸며 이렇게 혼자 놀고있습니다 ^^
@lovedj님의 오늘 하루가 더 멋지날 되시기를 바라며 화이팅! 하세요~~

와.... 단풍과 자작나무가 어울어진 사진은.. 정말 예술이네요.. 흰 가지와 붉은 잎들이 함께 있으니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 소철님 덕분에 예쁜가을 숲 거닐다 온 기분이 듭니다 ㅎ

다영님 여행기에 보팅만 드리고 댓글을 못드렸네요 ㅜ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다보니 이래저래 치어서리..이해해주셨음 하는 바램으로다
이리 찾아주시고 제 사진을 높게 평가해주시어 고맙습니다~~ 날아가는 기분입니다~~^^

정말 아름답네요. 아래 사진들은 정말 눈이 시리게 아름답습니다. 사진을 정말 잘 찍으시네요. 지난번 제주도 사진도 꽤 깊게 남았었는데 말이죠. 아름다운 사진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오~~ 마이해피써클님 저의 제주사진을 기억하시는군요 영광입니다 ^^

시간이 허락하시다면 인제를 찾으심 이곳도 함 봐주시길요. 정말 아름답습니다. 역시.. 나무는 사랑의 느낌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
고맙습니다~

Beautiful colors! 😄 Nature's beauty in these photos is so gorgeous I can't help but admire it. They speak for themselves. So peaceful.

사진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자작나무는 사진으로만 접하고 한번도 실제로 보지 못했는데 겨울이 오기 전에 꼭 보고싶어지네요 :)

  • 넘 오래기다리셨죠?ㅎㅎ 그림 액자는 내일 택배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ㅎㅎ

진짜요?

아! 이 진짜요는 두가지 의미입니다.
보내주신 액자에 대한 감사의 '진짜요'와 자작낭수를 못보셨다는데 '진짜요' ^^

꼬~옥 겨울에 자작나무숲에 한번 가보시기를 권해드려요 송이님~
제가 사진을 찍기 시작한게 모두 이 자작나무 사진을 보기 시작하면서 이거든요. ^^
겨울 하얀 눈밭에 하얀 자작나무가 서있던 그 풍경이 어찌나 눈이 시리게 아름답던지 지금도 잊지 못하고 있지요. 언젠가 노르웨이에 가서 제 카메라에 담고 말리라! 꿈꾸고 있걸랑요 ^^

아마 송이님 보시고 오시면 그림 엄청그리실듯 싶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