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 환전(스팀달러 > 이더 > 거래 > 원화) 했습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barcode입니다.
저도 이제 스팀 활동이 일주일이 넘어서 약간의 스팀달러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조금 쌓이면 환전할까하다가
스팀잇에 조금 더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도해봤습니다.


저도 플로닉스를 이용하려고 했는데요.
어쩌다보니 blocktrades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이미지 8.png

플로닉스에 접속해서 이용하려는데, 계속해서 Temporarily Disabled(일시적 거래불가) 상태더군요.
마음은 급한데...
그래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니
@leesunmoo님의 https://steemit.com/kr/@leesunmoo/steem-sbd-krw 글을 따라서 환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빌어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대략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코인원 - 이더(ETH) 입금을 먼저한다.
  2. 블락트레이더 - 스팀달러를 이더로 변경해서 코인원으로 보내라.
  3. 스팀잇 - 블락트레이더로 보낸다.
  4. 코인원 - 입금된 이더를 판다.

순서가 이상하지요?
거래를 해보신 분들은 안그렇겠지만, 저에게는 이 순서가 이상하더라구요.
이상해도 시키는대로 하니 되더군요. ^^;

  1. 코인원 - 이더(ETH) 입금을 먼저한다.
    이미지 11.png

여기서 주소를 복사해 놓습니다. 복사하기 버튼 눌러도 복사가 안될때가 있으니
드래그해서 복사해줍니다.

  1. 블락트레이더 - 스팀달러를 이더로 변경해서 코인원으로 보내라.
    이미지 12.png

코인원에서 복사한 것을 여기에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아래는 블락트레이더 주소입니다.
https://blocktrades.us/

  1. 스팀잇 - 스팀달러를 블락트레이더로 보낸다.
    이미지 13.png

메모 부분에 블락트레이더에서 제공하는 메모를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제가 미처 스샷을 못찍어서 메모부분이 없답니다.
@leesunmoo님의 글에는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14.png

스팀잇에서 이렇게 히스토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저는 26 스팀달러를 보냈습니다.

대략 10분정도 걸린다는데요.
저도 그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1. 코인원 - 입금된 이더를 판다.
    이미지 15.png

잘 전달되었네요.

이미지 9.png

이더로는 0.12입니다.
음... 전자화폐는 그 가치가 잘 실감나지 않습니다.
이더거래소에서 이더를 이렇게 팔았습니다.
좀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금방팔리더군요(제가 이쪽으로는 잘 몰라서 실제 거래가 되는건지 잘모릅니다.)
이미지 10.png

26스팀달러가 제손에 들어오니 43,513원이 되는군요.
조금 있다가 친구랑 이돈으로 맛있는거 사먹어야겠습니다.

Sort:  

첫 환전 축하해요 ^^

네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겠습니다

저도 얼른 환전해보는 날이 왔으면하네요 :D

곧 하시게 될거에요 ^^
팔로우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맞팔신청도 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저도 제 소설 보상 들어오면 한 번 바꿔볼까 합니다 :)

ㅎㅎ 네 바꿔서도 해보세요.
저는 처음이라 이렇게만 해봤습니다.

오 저 따라해 보려고 리스팀 합니다. ~^^

첫댓글남기러왔는데 이런좋은정보글이라뇨 보팅드리고 다음번에 저도 환전할때 참고하도록하겠습니다 ^^

첫 환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입금을 먼저하는게 아니라 입금할 주소를 알아낼려고
메뉴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저기로 입금해야 돈을 환전할 수 있으니까요

환전 축하드립니다!

첫 환전 축하드립니다 .
저는 아직 환전은 못해봤네요. ^^
저도 환전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

^^네
러브님도 곧 환전하실 수 있을거에요.

정보 감사합니다.
스팀잇 초보인데 도움이 되었어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유용한정보감사합니다 저도따라해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