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졌던 내 돈 찾기 - 정보글입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이미지 2.png

아시는 분은 아실테고, 모르시는 분은 이글을 보시고 아시면 이득보시는
꿀정보(?)가 될 겁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이름입니다. 조회하시면 사이트섹션에 바로 홈페이지가 뜨게되는데요.

이곳이 뭐하는 곳일까요?

내가 예전에 만들어 두고 오래되어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나 
보험 등에 남아있는 돈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전문용어로 휴면계좌를 찾아주는 곳이죠.

이 사이트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단! 준비할 것이 두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약간의 인내심입니다.
이미지 1.png

보안프로그램 즉 액티브x설치를 제법 합니다.
참으셔야 합니다. 잊어버린 돈을 찾으려면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죠.


두번째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가 준비되셨다면, 사이트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이미지 3.png

이용안내를 레이어 팝업으로 설명해주고 있네요.
5년동안 거래하지 않은 통장에 대해서만 안내해 준답니다.
모든 통장은 다른 url(주소)로 안내하는 친절함도 보이네요.


이미지 4.png

메인화면 오른쪽에 보시면 위그림과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5.png

공인인증서 확인에 들어갑니다.
인증서로 인증 받으시고 계속 진행을 하면 된답니다.


아래는 조회 결과입니다.

이미지 6.png

상단 부분에는 전체 조회결과를 알려주는 표가 보입니다.
그 아래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7.png

저는 우리은행과 농협에 약간의 금액이 잊혀진채로 잠자고 있었네요.
제 친구는 이거 가르쳐주고 확인해보니
무려 20만원 정도의 거금이 들어있어서 횡재했다고 술한잔 사더군요. ㅎㅎ
알려주고 제가 이득봤죠.

혹시 몰랐던 분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Sort:  

돈찾으러 갑시다 ㅎㅎ 저도 몇만원 있네요!!

오! 몇만원 부럽네요 ^^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유익한정보감사드려요 꼭해봐야겠어요

네 부디 좋은 결과있기를...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ㅎ저도 한 번 해봐야겠어요!!
보물찾기 같은 기분일 것 같아요!!!ㅋ_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ㅎㅎ 네 보물 많이 찾도록 기원할께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입니다. 감사^^~

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댓글에 감사드려요

공인인증서에 온갖 프로그램 ㅠㅠ
저게 너무 귀찮네요... 정보 고맙습니다

네 우리나라는 그게 문제죠.
외국의 경우 액티브x 전혀 없고 공인인증서 따위 사용하지 않는데 말이죠.

저도 제 돈 찾으러 갑니다 ㅋㅋ

네,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얼마가 있는지는 쉽게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돈 찾으려면 좀 귀찮아서 그렇지...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그냥...안찾을래요^^:; 망할 설치프로그램들

네, 엑티브x 넘나 많아요 ㅠㅠ
그래도대박 터질 수도 있으니 확인은 해보세요 ^^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근데 저도 하려다가 포기했습니다.
뭐가 이리 복잡한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