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현실로 만드는 공식, r=vd뜻?

in #kr-newbie7 years ago

title.png

안녕하세요 @barcode입니다.
요즘은 예전 포스팅했던 글을 조금 수정하는 식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rvd.jpg

디자인은 이쁘지 않지만 뜻 표현이 잘되었죠?
R=VD뜻입니다.

R - Realization
V - Vivid
D -Dream
생생하게 꿈을 꾸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다

R=VD하는법

미래의 일을 현실처럼 생각하여 이미 이룬것 처럼 하는 것입니다.

너무 간단하게 적으니 무슨 종교적 신념이 되는 것처럼 보이네요.
하지만 이미 과학적 증명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r=vd뜻을 생각하면서 보세요.

  1. 자신의 꿈, 원하는 것을 적는다.
  2. 적은 것을 자주보면서 이미 이루어졌다고 상상을 한다.
  3. 구체적으로 적어라.

R=VD뜻을 실천한 사람들의 명언모음

괴테

소리내어 외치고, 생생하게 상상하라! 그러면 꿈은 이루어진다

빌 게이츠

나는 10대 시절부터 세계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가 한 대씩 설치되는 것을 상상했고,
또 반드시 그렇게 만들고야 말겠다고 외쳤다. 그게 시작이다

워렌 버핏

아주 어렸을 때부터 내 마음속에는 세계 제일의 부자가 된 나의 모습이 선명하게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나는 내가 거부가 되리라는 사실을 의심해본 적이 단 한 순간도 없습니다

조지 워싱턴

나는 아름다운 여자와 결혼할 것이다. 나는 미국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군대를 이끌 것이다. 나는 미국을 독립시키고 대통령이 될 것이다.

이소룡

나는 1980년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양인 배우가 되어 있을 것이다.
나는 천만 달러의 출연료를 받을 것이다.

비틀스

존과 나는 거의 언제나 공책을 펼쳐놓고 나란히 앉곤 했다.
첫 페이지 상단에 ‘레넌과 매카트니의 오리지널’이란 제목을 붙이고 생각나는 대로 무엇이나 써 두었다.
공책 한 권이 그렇게 빽빽이 채워졌다.
다음 세대에는 우리가 최고의 밴드가 될 거라는 꿈으로 가득 채워진 공책이었다.

출처 : 꿈꾸는 다락방 서문 중에서


요즘 스티밋하면서 r=vd 원리를 적용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Sort:  

ㅋㅋㅋㅋㅋ 아 이거 첨에 몰라서 놀림받은 기억이 나네요. 제가 친구들에게 물리공식이냐고 물어봤던 기억이....

저도 처음에 몰랐다가 검색해서 알게된 케이스입니다.
이 개념이 나온지 꽤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긍정의 힘으로 스티밋 화이팅해요~ ^^;

반갑네요 ㅎㅎ
R = vd 관련해서 공부하신것들이나 경험이 있으시면 추가로 부탁드릴께요
제가 관심이 많거든요

이미지 1.png

이지성의 꿈꾸는다락방 도서링크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이지만 단편적인 지식밖에 없습니다.
차라리 여기 가셔서 책 미리보기로 한번 보시는게 좋으실거에요.
죄송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책이 리뉴얼되서 나왔군요 ㅎㅎ
위 책 뿐아니라 it works, The Science of Getting Rich 와 같은 원조 책을 읽으시면 조금씩은 감이 잡히실겁니다:)

네 도움이 못되어서 죄송합니다.
오히려 제가 도움을 받게되는 군요.
제가 영어가... 아마 원문을 읽어보지는 못하겠지만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 책 모두 한국에 번역되어 소개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제목으로 나와 있어서 원제를 말씀드린거예요:)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꼭 이 책도 읽어보고 독후 리뉴얼 한번 해야겠어요.
^^;

R=VD! 깔끔하면서도 힘있는..진실한 공식이네요!
고마워요 바코드님! 생생하게 꿈꾸는 오늘 되렵니다.
아..제 공간에도 놀러오세요.^^

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생생하게 꿈꾸시고 이상을 실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보팅도 함께요~

네 감사합니다.
좋은 글은 아닌 듯 하지만... 열심히 활동은 하겠습니다.

@abcteacher "나는 steemit에서 백만 팔로우로, 때부자가 된다." 저는 고마 때가 많은 부자가 될 듯합니다. ㅎㅎ 멋진 글 잘 읽었습니다~

멋진 꿈입니다. ㅎ
때 ^^; 위트도 넘치시는 군요.

저도 글쓰는 것(블로그, 스팀잇, 등)으로 월2,000만원 이미 벌었습니다.
물론 꿈입니다. 화이팅!
팔로우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 2000만원이요? 와우... 멋지네요. 밥 열끼 사드리고, 데이트 신청할테니 노하우 좀 전수해 주세요. 이상 흙수저.... 배나온 아재 올림 ㅎㅎ

헉 오해가...
꿈입니다. 생생한 꿈 ㅎㅎ

꿈꾸는 다락방 2까지 읽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꺼내봐야겠네요 ㅎㅎ

ㅎㅎ 제가 고수님들 앞에서 주름 잡은 겪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1편만...
여기 스티밋에 계신 분들은 모두 수준이 높으신 분들인 듯 합니다.
그래도 저는 부끄러움을 뒤로하고 무식하게 글쓰겠습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고등학교때 너도 나도 할거없이 모두 독서실 책상이나 다이어리한켠에 이 공식을 써두곤 했죠.. 추억이 되었네요.

네 정말 오래되었죠?
그래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생생하게 꿈을 꾸어보아요.
감사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공식이네요 ㅎㅎ

저도 한때는 이 공식을 항상 보이는 곳에 적어놨었는데ㅠㅠ..

@barcode님 덕분에 다시한번 마음속에 새겨봐야겠습니다 ㅎㅎ

^^; 괜히 제가 추억팔이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다시한번 마음 먹으셨다면,
멋진 꿈꾸시기 바랄께요.

처음부분만보고 물리글인줄알았는데 아니네요 ㅋㅋ

@barcode
혹시 반지의제왕 작가 J.R.R 톨킨을 아시는지요?

전 이 분의 책을 접하고 고1 때 작가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꾸었어요 ㅎㅎ

지금은 작가의 길과는 다른 방향으로 오게 되었지만, 언젠가 멋진 작가가 되서 제 책을 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