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취미생활] 광물 수집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학생 때 지구과학 애호가 중 한명으로 저도 돌이랑 화석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ㅎㅎ;;
포스팅을 보니 예전 추억이 떠오르네요 ㅋㅋㅋ
지구과학 수업 관련 실습 및 시험 볼 때 각 돌들의 특징과 성질들 분간하는거 훈련(?) 받고 그랬던 기억이 나는군요 ㅋㅋㅋ

망치로 깨고 염산도 뿌려보고 시약들도 사용해보고 경도, 광도비교 등등 ㅋㅋ 그때는 힘들었지만 지금은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아있군요 ㅋㅋ

아쉽게도 화석은 박물관 외에서는 직접 만져본 경험은 없네요 ㅠㅠ;

아 예전에 지구과학 관련 탐사로 제주도의 한 동굴 조사(?) 에 참여(?)한 적도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그 때 미공개 지역이라고 해서, 개인적으로 화석 발굴 체험(?) 을 원했는데 그냥 돌멩이 보고 박쥐들만 봤었죠 ㅎㅎ;;

Sort:  

ㅎㅎ전 학교에서 딱히 실습을 한 기억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