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스팀잇이 어려운 뉴비

in #kr-newbie6 years ago

스타벅스2.jpg

스팀잇에 가입만 하면 우르르 글을 쏟아낼 거라고 다짐했던 뉴비입니다.

그러나 어느덧 승인받은 지 3주가 지났음에도 글은 고작 세개뿐....

'나는 보팅을 했는데 왜 다른 분들 글에 달러가 오르지 않지?!'
'스팀파워와 달러는 뭐가 다르지?!' 등등 혼자 몇번 동공지진하다가 지레 포기하려는 마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사실 이런 종류의 질문은 이전에도 많은 분들이 답변을 주셨고 정리까지 잘 되어있더라구요. 하지만 게으른 저는 어렵다는 이유로 자꾸만 안읽고 미뤄두었습니다. 처음 하는 것은 언제나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는 법이죠. 투덜거리는 마음은 접어두고 적극적인 자세로 배우는 뉴비가 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잘 붙어있을게요. 그러기 위해선 부담 없이 글을 올려보는 경험이 필요할 것 같아서... 오늘부터 마구 마구 업뎃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글에도 열심히 팔로우하러 가야겠어요!

Sort:  

저도 아직 뉴비라 다른 분들께 보팅해도 티도 안납니다.
그래도 좋은 글 올려주시는 분들 응원해드리려고 열심히 눌러는 드립니다.
너무 부담을 안 가지시는게 좋을겁니다.
그냥 보통 sns한다고 생각하시면 아는 분들도 늘어나고 재미가 생기실거에요^^

넵! 부담 없이 차근 차근 해보겠습니다 ^_^! 댓글 감사해요

Hey @chloe808, great post! I enjoyed your content. Keep up the good work! It's always nice to see good content here on Steemit! Cheers :)

Thanks for the comment!

ㅎ 처음엔 막막할거 같네요^^
이벤트여신 lucky2 입니다.
스팀잇은 다른 플랫폼과는 달라서
일단 본인을 알고 찾아줄 사람이 생길 단계가 필요할것 같아요^^
꾸준히 소통하며 팔로우를 늘리시면 저절로 팔로워가 늘어난답니다~

왕초보 뉴비가이드 소개할게요.
https://steemit.com/kr/@umkin/26ijst-2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즐거운 스팀잇 되시길~~

좋은 가이드 감사해요! 앞으로 자주 놀러갈게요 :)

글을 마구(?) 작성하는 것보다
다른 분들 블로그에 많이 방문해서
글 쓰는 노하우도 배우고
친분도 쌓아가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_^! 너무 조급해하지 않고 많이 배워가겠습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꾸준히 그냥 맘비우고 하세요..ㅋㅋ 전 네이버 블로그 경험자인데 하려고 하면 할 수록 이게 의무감이 들더라구요~ 전 하기 싫은날은 그냥 안해서 잘 안올라가요 ㅋㅋㅋ

ㅎㅎ 마음 편하게 소통하면서 하는 게 답인 것 같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도 잘 몰라서 ㅎㅎ 아직 부족한게 많네요
선팔 하고 갈게요~

감사해요. 저도 pooka님 블로그 놀러갈게요!

저도 벌써 두 달째인데 여전히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ㅠ

재밌고 신기하고 뭔가 멋진 곳인데 저만 헤매는 느낌이었어요^_ㅠ 천천히 적응해나가려구요. 우리 모두 화이팅 XD!!

응원하고 갑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이 납니다 ㅎㅎ!!

반가워요~^^
보팅 꾹 누르고 갑니당ㅎㅎ

반갑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 블로그에 자주 자주 놀러가야겠어요 ㅎ_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