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me] steam게임 BattleGround 소개&입문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제가 취미로 게임을 좋아하는데 친구의 추천으로 steam에 BattleGround 게임을 구매해서 하게되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게임이 steam에서 나온 H1Z1이라는 게임이있는데 저는 둘다해봤는데 BattleGround가 더 재밌더라구요!

이 게임을 처음할때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하게되서 엄청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제가 입문자들을 위해서 간단하게여러가지 키에 대해서 설명을 할려고 합니다!.

 첫번째로는 자세인데 3가지종류의 자세가 있습니다. 서있기, 앉아있기, 엎드려있기가 있는데 자세가 낮을수록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대신 캐릭터에서 나는 소리가 감소합니다. 앉는키가 C, 엎드리기키가 Z 입니다.(불편하신 분들은 환경설정에서 키를 편하신대로 바꿀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시점입니다. 1인칭 시점(일반fps 시점)과 3인칭 시점을 제공해주는데 시점을 변환 해주는 키는 V키 입니다.(저는 3인칭 시점만 사용합니다. 3인칭 시점이 시야가 넓더라구요)

세번째는 린모드인데 모든자세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몸을 기울여서 조준을 하고싶을때 사용하는 키입니다. 왼쪽으로 기울려면 Q, 오른쪽은 E입니다.(개인적으로 저는 이 기능은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네번째는 견착및 정조준입니다. 저는 처음에 접할때 정조준을 하고싶은데 견착을 하게되서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견착은 마우스 우클릭을 꾹 누르고 있으면 되고, 정조준은 마우스 우클릭은 한번 클릭했을때 됩니다.

견착은 일반자세보다 좀더 세밀하게 쏠수 있고, 정조준은 견착보다 더욱더 세밀하게 총을 쏠수 있습니다.(각각 상화에 맞춰서 쓰는것을 권장합니다)

견착예시

정조준예시

다섯번째는 천천하가기와 달리기가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키는 Ctrl키를 누르고 가면되고 달리기는 Shift키를 누르고 가면 됩니다. Ctrl키를 누르면 소리가 적게나는 장점이 있는대신 움직임이 매우 느립니다.(이것도 상황에 맞춰서 써야겠죠?)

마지막으로 프리룩 기능인데 이 기능이 가장 많이 쓰이고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다른곳으로 이동하면서 내 주변 및 뒤를 보기위해 멈춰서 뒤를 돌아보는게 아니고 내가 가는 방향으로 달리면서 뒤를 보는 기능입니다. 프리룩 키는 Alt키를 누르면서 마우스를 돌리면 주변을 보면서 가는 방향은 계속 가게됩니다.

이상으로 BattleGround에 소개및 입문을 마치고 반응이 좋으면 총기및 잔구류등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올릴예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지도보는 키는 M 이고 내가 먹은 아이템을 확인하는 키는 tab으로 설정 되있습니다.)


Sort:  

게임에 흥미가 많은 저에게 구미가 당기는 글이군요~!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