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한 보컬 제2화]"성대는 우째 움직이는거고?!!!!!" -기초이론2-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다노입니다!!!
P070925001[1]_0(4046).jpg 한주동안 별일 없으셨나여???
전 집에 오자마자 씻지도 먹지도 않고 바로 노트북을 열고 생라면을 부셔먹으며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위의 사진과 관련없음)
그저께 지갑을 한달만에 분실하는 바람에 순댓국을 엄청 먹고 싶지만 내일 카드가 와서 라면을 뿌셔먹고 있습니다 데헷~

ㅜㅜ

자!!

오늘은 기초 이론 2편!!!

"성대는 우째 움직이는거고??"

를 주제로 열심히 털어보겠습니다!!!

성대는 아주 쉽게 설명 드리자면 기타와 똑같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성대 모습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저번주 포스팅을 보시면 동영상이 있습니다 전 아름답다 생각하지만 사람에 따라 약간 혐오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러부운~~ 기타줄이 두꺼우면 어떤 소리가 나져~~~???

..........

두꺼우.... 아니져!! 낮은음이 납니다

여러부운~ 기타줄이 얇아질수록 무슨 음이 나져~~~~??

그러쳐!!! 줄이 얇을수록 높은음이 나오쪙!!!

성대도 똑같습니다!!!

자!!!

보시졍!!!!

3

2

다소 징그러울수 있습니다 ㄷ ㄷ ㄷ

두근두근~

1

뚜둔!!!

성대가 두꺼워지면 ------> 낮은음!(요로코롬)IMG_7439.PNG

성대가 얇아지면---------->높은음!(또 요로코롬)IMG_7440.PNG

저기 허연아이가 성대입니다!
어때영?? 비교가 되시졍???
그리하여 소리를 잘 내려면 성대가 유연할수록 유리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깁니다.

1.음이 높아 질수록 성대가 얇아지기는 것과
2.성대사이 공간이 좁아진다는 문제!!

그게 뭔 문제냐 하실수 있겠지만,

호흡이 나가는 공간이 좁아지고 성대는 얇아지기때문에
많은 호흡을 성대가 견디질 못하는 것입니다.

저번주에 잠깐 말씀을 드렸는데요,
기타와 성질이 같아서
기타로 높은음을 힘차게 내겠다고
있는 힘껏 세게 쳐봐야 소리가 안나듯
성대를 저렇게 땡겨논 상태에서 호흡을 많이 써봤자
성대는 울리지 않는다는 것이져.
이해되십니까여?
다시 이야기 하자면, 얇고 약해진 성대를
그것만 울릴 수 있는 아주아주 약간의 호흡만 있으면
성대를 울리는데, 소리 내는데 더 유리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사실 소리내는데 우리 생각처럼 많은 호흡이 필요 없다 하쥬)

그러면 고음이 힘드신 분들 왜 힘든지 이해 가시나영??
성대를 정확히 울려주지 못하고 계신겁니다.
보통의 경우 성대보다 호흡이 더 센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요 성대보다 호흡이 센, 호흡이 세는, 이런 식으로 소리를 자주 내면서 노래하시는 분들은 성대가 피곤하기 쉽겠져?
심하면 성대 결절이 오게 됩니다.(맞은데 계속 맞는 꼴이 되니까여!!)

그러면 성대를 어떻게 정확히 울리냐?? 라고 물으시겠져?? ㅎㅎㅎ

그 연습 방법에는 입술을 떨면서 소리도 내고, 혀도 떨고,
발음으로 스케일 따라 연습도 하고,
해서 잘나오게 아주 많이 연습을 하셔야 해용~ (졸라 하셔야 합니다. 몸이 유연해야 운동하기 쉬운 것처럼여!!)

그래서!!!!!

이 연습 방법등은 설명 해봤자 쓰기도 어렵고
먼소리야 할수도 있으므로
다음 포스팅에 제가 직접
시범 영상이나 그런것을 삭 준비 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겠쥬??? ㅋㅋㅋ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부라보콘~

(또 너무 짧은가?? 성대 사진 또 욕 졸라 먹는거 아녀?? 아 불안한데..........ㅎㅎㅎ 꼭 필요한 사진과 동영상인디.....울먹)T9201611040213.jpg

Sort: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와 짱짱맨이시다!!!
아이고 제가 감사합니다~~~ㅎㅎㅎ

늘 기대하고 있습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해피 스팀잇 라이프~~ㅎㅎ

아무래도 저는 필요이상으로 호흡을 많이 하는게 맞는가 봅니다

목에 무리가게 하는 거의 첫번째 이유인것 같습니다
목소리를 작게 해서 또렷하게 내려고 하세요
발음도 잘들릴 수 잇게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오올 시범영상
기대 됩니다.
많은 호흡이 필요 없다. 이 부분은 처음 알았어요.
담주 기대 됩니다.

잘은 모르지만 드럼이랑도 좀 비슷한듯
다른 드럼치는 친구들하고 이야기 해보니
많은 힘이 필요 없는거지 칠때는
글고 시범 영상 기대하지마 ㅋㅋㅋㅋ

그래도 록음악 하면 힘이 좀 과해야 됨. ㅋㅋㅋㅋㅋ

기대히지 말라니까 기대하고 싶음 ㅋㅋㅋ

헐.. ㅠㅠ 얼른 또 해줘유! 이번 포스팅도 너무나 짧습니다유!! 전 노래를 조금만 불러도 목이 자주 쉬는데, 혹시 성대 결절..?

@sirin418님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너무 짧았지여? ㅎㅎ 점차 늘려보겠습니닿ㅎㅎ
목이 자주 쉬는 이유는
성대가 피곤해지기 때문입니다
주로 호흡이 과하면 성대가 피곤해 합니다
결절은 일종의 굳은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대에굳은 살처럼 머가 나있으면 울리는데 방해가 되겠지여?
결절까지는 아니지 않을까여?^^

아하.. 제가 평소에 노래 부를 때나 그냥 말할 때도 쉴 때가 많아요. ㅠㅠ

글로만 보면 호흡이 과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호흡도 짧으실것 같고요
맞나여?

네네, 맞는 것 같아요. 숨이 좀 자주 차는 느낌..?

글을 많이 쓰시니 글도 많이 읽으실거 같은데
읽는 연습도 아주 좋으니
작은 소리로 발음을 정확하게 해서
읽는 연습을 해보세요
모음은 길게 이어지게 읽어보시면 더욱 좋습니다요^^
예를 들면 '돌아와' ->도오오라아아아와아아아아
요런식으로다가 말이져 ㅎㅎㅎ
목소리가 커서 잘들리기보다 정확해서 잘들리게 해야합니다
요게 포인트에여

헐 호흡이 쎄야지만 높은음이 나오는줄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어쩐지 노래방에서 쉽게 허스키톤으로 바뀌었는데 ㅋㅋ 다음 강의는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넹 처음부터 세게 가하게 하시면 다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살살 하셔서 자세부터 잡는다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