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 시리즈-3] 첫 포스팅을 해봅시다 (중급)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steem @designkoi.jpg

Markdown (마크다운)을 사용할 줄 알면 포스팅 중급 ^^


포스팅을 조금 하다보면 이제 궁금증이 생깁니다.
글자 크기는 어떻게 크게 하지? 사이트 링크는 어떻게 걸지?
등등.. Markdown 모드에서는 글쓰는 창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난감합니다 ^^

그런데 난감해 하실 필요 없어요~ 아주 간단하게 글을 쓰면서
글자크기를 조절하고 링크 등을 넣을 수 있게 개발한것이
마크다운 입니다. 글을 쓰면서 부호를 몇개 넣어주면
글자도 커지고 링크도 되고 번호도 매겨지고.. 다 됩니다~


먼저 마크다운을 사용하시려면 글쓰기 모드를
Markdown 을 눌러서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제 마크다운을 배워 봅시다!


기본적으로 위 5개의 부호만 다뤄 보려고 합니다!!
너무 많이 알아도 머리아픕니다 ^^
대괄호,소괄호는 하나에요~! 링크할 때 씁니다


1. 처음 배워 볼 마크는 # (샾) 입니다. Shift+3 을 누르면 됩니다

  • 사용법은 문장 앞에 #(샵) 을 넣고 한칸 띄워줍니다.
  • 1~6개 까지 넣을 수 있고 많을 수록 문장이 작아져요~
  • 문장 중간에 삽입하면 안됩니다.


2. 두번째는 * (별표) 입니다. Shift+8 을 누르면 됩니다

  • 단어나 문장을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 *별표를 앞뒤로 한개 붙이면 글씨가 기울어지고
  • **별표를 앞뒤로 두개 붙이면 두꺼워 집니다
  • *별표하고 딱 붙여 써야합니다. 띄우면 안됩니다~


3. 세번째는 * (별표)와 - (하이픈) 입니다.

하이픈은 숫자 0번 옆에 키만 누르면 됩니다

  • 문단과 문단 사이에 줄을 쫙~! 긋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 별표를 세개 넣거나 --- 하이픈을 세개 넣습니다.
  • 본문 바로 아래에도 연한 회색 줄이 두줄 그어져 있죠?


  • -(하이픈)은 점을 찍을 때도 사용됩니다.
  • -(하이픈)하고 한칸띄고 문장을 쓰면 됩니다.


4. 네번째는 > (꺽쇠) 입니다~ Shift+. 을 누르면 됩니다

  • 다른 문장을 인용할 때나 구분할 때 사용합니다
  • 지금 이 설명글에도 꺽쇠가 사용 된 것입니다~^^
  • >(꺽쇠)를 >> , >>> 이렇게 여러번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꺽쇠)를 하고 띄워도 되고 안띄워도 됩니다


이제 마지막 부호인 대괄호 소괄호 입니다~^^


5. 다섯번째는 대괄호 소괄호 입니다~

Shift +9,0 과 [ ] 키를 누르면 됩니다

  • 다른 사이트를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 대괄호 안에 [사이트이름]을 넣고
  • 소괄호 안에 (사이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사이트이름이 클릭할 수 있게 색이 변하고
  • 클릭하면 입력한 사이트 주소로 연결됩니다.
  • 대괄호와 소괄호 사이는 띄우면 안됩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개 부호를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몇 개만 외우시면 쉬워요! ^^



차근차근 한 부호씩 따라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 겁니다~
더 많은 마크다운 사용법은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익숙해 지셨다면 좀 더 다양한 마크다운에 도전해 보세요!



E24B936292123B7E11D1424C71474FB7.gif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스팀잇 시작했는데 많은 도움 얻고 갑니다~
맞팔 및 보팅도 부탁드립니다 ^^;

고맙습니다~ 스팀잇 시작하셨군요! 재밌게 이것 저것 알아가다 보면 매력에 흠뿍 빠지실 겁니다~ㅎㅎ 맞팔 합니다~!

꿀팁 대방출~ 감사합니당

ㅎㅎ 고맙습니다~^^

와 좋은 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글 쓰시는데 조금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어요~ㅎㅎ

세세한 강의 감사합니다
디자인이 이쁘네요 ^^

키보드 이미지가 이뻐서 그런가요? ㅎㅎ 고맙습니다~!

전문가의 숨결이!!!
D.koi님! 이벤트 선물 너무너무 잘 받았습니다!!! ^______^
너무 이뻐요~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 )

오~트리님~ 택배가 토욜날 갔군요? 하나더 출력하느라 늦게보내서..내년에 도착할 줄 알고 있었는데..ㅎㅎ 다행입니다 ~다음에도 이벤트하면 참가 부탁드려요! ^^

꿀팁들을 보기 좋게 정리해 놓으셨네요, 소소하지만 풀보팅하고 갑니다 :)

에고~고맙습니다!! 저도 포스팅하면서 공부도 되고 좋더라구요~ 앞으로 계속 지켜봐 주세요 ^^

뉴비에게 도움이 정말 많이 될 마크다운!!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네~마크다운 모르면 너무 답답해요 ㅎㅎ 조금이나마 뉴비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

크...꿀팁 한가득 포스팅 감사합니다! 잘읽고갑니다:)

네~ 고맙습니다! 다음에도 꿀팁들고 올께요~ ^^

오오 다른 고수분들이 글쓰신거 보고 궁금했었는데 많은 도움받고 갑니다!! 팔로우&리스팀할게요~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니 글 쓴 보람이 있네요 ^^ 저도 고수님 글쓰신거 보고 마크다운을 몇개 더 공부해 봐야겠어요 ㅎㅎ

보기도 좋고, 읽기도 좋아지는 마크다운이죠^^ 좋은 내용 공유 감사합니다~그나저나 서명이 멋지십니다 ㅎㅎㅎ부럽부럽!

네~마크다운 없으면..힘들어요 ㅎㅎ 개발자 천재~! 서명은 아래 업보트 gif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거라면 아래 링크에서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https://steemit.com/kr/@designkoi/know-how-1-follow-gif-animation

링크 넣는 방법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쉽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

사실 저도 링크가 잘 안돼서 마크다운 찾아보다가 쉽게 정리해보자고 만든 포스팅이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0일이 지난 저도 잘 활용하지 못하는 마크다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 그런가요? 내년에는 마크다운 사용하셔서 명성도 70 갑시다~^^

다른분들 글을 보며 궁금했던건데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게 있을 줄이야~~~ 초보는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사실 스티밋 개발자들이 좀만 힘쓰면 마크다운 안배워도 될텐데.. 좀 아쉬운 부분이에요~ 이것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져요 ㅜㅜ

좋은 팁 감사합니다
마크다운 아직 사용안해봤는데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다들 자유자재로 쓰시는 것 같아요
이 글에도 쓸 수 있겠죠?

오~ 벌써 댓글에 사용해 보셨네요 ㅎㅎ 쓰시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지실 겁니다~!

그렇군요... 어쩐지 편집을 왜 못할까..하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저 정도만 알아도 왠만큼 보기 좋게 꾸미실 수 있을 겁니다~^^ 도전~!

https://busy.org/kr/@gi2nee/ji2nee-2018

제가 소원을 말해봐 캠페인에 지명했어요 ^^ 보시고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거 같아요^^
소원을 이루시는 2018년 되시길 바랍니다 ^^

고맙습니다~~^^ 근데 이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링크는 방문해 봤는데..제 닉네임은 안보이는데~ ㅜㅜ 우찌하는지 잘모르겠어요..ㅎㅎ

어머나................... 이노빗님이 리스팀 한걸......... ^^;;; 죄송해요.. 주책바가지.. 이제 봤습니다. 팔로우 하고 가겠습니다 ^^;;;

가끔 헷갈릴 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스티밋에서 아는 내용은 거의 여기까진 것 같은데
다음 포스팅이 기다려집니다 ㅎㅎ

헛~저도 거의 여기까지가.. ^^;; 다음포스팅은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는 그런거 할 생각이었어요~ㅎㅎ
암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알기 쉽게 잘설명되었네요 리스팀 및 팔로우 합니다.^^ 저도 이제 마크다운을 활용가능하겠어요

고맙습니다~^^ 마크다운 알고 보면 별거 아닙니다.. 물론 좀 더 깊이 알면 머리 아프지만요 ㅎㅎ

리스팀합니다 ^^ 감사해용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꿀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배워가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네~ 고맙습니다! ㅎㅎ @skystudio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자주 봬요! ^^

참고사이트 링크와 취소선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리스팀해요~ (팔로우도 ㅎ)

도움 되셨다니 기분 좋습니다~ ^___^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맞팔!
'눈이 녹으면 그 흰 빛은 어디로 가는가' 너무 감성적인 말이에요~ 멋집니다 ㅎㅎ

세익스피어가 했던 말... 눈이 녹으면 그 흰 빛은 어디로 갈까요?
음.. 아마도 제 마음 속 어딘가에 남아 봄을 향해 달려가겠죠?

오~~작가세요? ㅎㅎ 글을 잘 쓰시는 것 같아요! ^^

꿀팁! 감사합니당ㅎ
잘배우고가요~~~ 팔로우도 하고갑니당ㅎㅎ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저도 맞팔!

@홍보해 뉴비에게는 도움이 엄청 되는 글이에요!

그런가요? 그럼 정말 다행이네요 ㅎㅎ 저도 엄청 필요했던 정보였어서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

필요한 마크다운 알게 쉽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시를 보니 사용법을 바로 알겠네요.

고맙습니다~~ 사용하시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나중엔 오히려 안쓰면 이상할 거에요~ㅎㅎ

스팀잇 시작한지 얼마 안 됐는데 이 포스트를 켜놓고 적으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_^

ㅎㅎ 그러셨나요? 도움이 됐다니 저도 보람이 생기네요~! ^^

제가 본 마크다운 설명 중에 가장 쉽네요. 감사합니다. ^^

오~그럼 완전 성공인데요 ^^ 정말 쉽게 쓸려고 노력했거든요 ㅎㅎ 힘을 내서 2탄도 준비해봐야겠어요!

아. 대괄호 저렇게 써야 되는건데... 이거 본 기억이 있어서 그냥 대괄호에 주소만 띡 넣었네요. ㅋㅋ

네~ 대게 포스팅에서 봐버렸어요~ㅎㅎ 복습하셨으니 이제 안까먹으실 거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