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책] 허팝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책읽었어요!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odlove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책을 읽었어요. 다들 유튜버 허팝 들어보셨나요?

구독자 180만 가량의 파워 유튜버입니다. 요즘 초등학생들은 유재석보다 허팝을 더 선호한다는 말도 얼핏 들은것같아요..! 이분이 쓴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라는 책입니다 :)

책을 읽고 허팝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크리에이터로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정말 다양한 시도를 했더라구요.


▶▶ 4미터 수영장에 액체괴물 가루 400봉지..! 액체괴물 수영장

조회수가 무려 2650만..!! 정말 말도 안되는 스케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더라구요.

책에서는 "남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게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컨텐츠라고 하네요.

허팝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남과 다른 거대한 스케일입니다.

▶▶ 10미터 수영장을 물풍선으로 가득 채우기

Q. 수영장에 물풍선을 가득 채워도 수영을 할 수 있나요?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대답을 직접 실험으로 보여준 영상입니다. 대단하죠?


▶▶ "크리에이터"로서의 유튜버, 그리고 스티미언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공부하기 위해서 이 책을 보았는데요, 책에서 유튜브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세와 팁을 많이 배운 것 같아요. 어쨌거나 스팀잇도 내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니까요!

저도 이제 막 고민하게 시작하는 것 중에 하나는 "스팀잇에 어떤 컨텐츠를 계속 올려야하지?"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에 대한 팁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었어요.

▶▶허팝은 3가지 유형의 컨텐츠를 올린다.

  1. Hero 컨텐츠 :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처럼 특별한 날에 업로드하여 처음 보는 사람도 공유할 법한 컨텐츠(이벤트성, 그러나 제대로 만든) → 한달에 한두 번 업로드

  2. Hub 컨텐츠 :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콘텐츠 혹은 포맷 → 매주 업로드

  3. Help 컨텐츠 :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흥미를 돋우기 위해 수시로 업로드하는 콘텐츠 → 가끔, 혹은 수시로 업로드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보고, 앞으로 스팀잇에 어떤 컨텐츠를 올려야할지에 대한 약간의 힌트를 얻은 것 같아요. 저만의 컨텐츠를 형성해가면서, 사람들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스팀잇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

그리고 책의 후반에는 영상편집 기술이 나오는데, 빡시게 공부해서 처음 만들어본 영상도 올려보도록 할게요 ㅋㅋ

Sort:  

goodlove님 덕분에 처음 알았네요.
저 분이 올린 컨텐츠를 보니
성인인 저도 호기심이 가는데
초등학생들은 오죽할까 싶네요 . ㅎ
액체 괴물 수영장 동영상은 진짜 넘 궁금합니다 . 지금 보러가야겠습니다

영상 보니까, 얕은 물에서도 둥둥 뜰 정도로 부력이 생기는것같아요 ㅋㅋ진짜 신기하네요. 허팝이 진짜 특이한거 많이 올립니다. 500인분 초거대 솜사탕을 만들기도 하고, 방탄필름 테스트한다고 본인 핸드폰 위로 볼링공 떨어뜨리기도 하고... 정말 대단하죠 :)

그러네용 ㅋㅋ
아 제가 초딩이였더라면 저기에 완전 빠졌을것 같네요..
사실 몇몇 유튜버 떄문에 유튜버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었는데
저런 분들거는 창의성도 많이 길러주고 좋은것 같아요.

저도 영상에 관심이 있지만 도무지 범접할 수 없는 영역 같아 시작도 안하고 있답니다. ㅎㅎ

헤헤 제가 먼저 스타트해보고 허접한 영상 업로드하면, 아마 자신감 붙으실것같아요!^^

결국은 콘텐츠의 문제!!ㅎㅎ
앞으로 기대하겠습니당!!! 그나저나 굿러브님은 수익다각화 진행중이신건가요?

크리에이터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그나저나 조회수 진짜 대박이네요

안녕하세요 홍열님!^^ 수익다각화는 아니구요, 지금 마케팅쪽에 살짝 걸쳐서 일을 하고있어서, 마케팅공부 차원에서 여러가지 관심가지고 시도해보고 있어요 ㅎㅎ 플랫폼을 이해해야, 인사이트가 나오니깐요 :)

허팝이라는 사람에 대해 처음 들어봤어요ㅎㅎ
글 잘읽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ㅋㅋ

댓글 감사드립니다 트레이드님 ㅎㅎ

와우!!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