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자동차 휠 스크래치 셀프 복원하기 :)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네요 @hongttt 입니다.

제가 이글을 올린 이유는..

20170729_093731.jpg

보시다 시피..보도블럭에 긁혔습니다..ㅠㅠ차나온지 3개월만에.. 너무나 속상했지만!! 누구도 탓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휠 교체or 복원을 하려 했으나.. 가격도 만만치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더군요.. 알아보던 중 셀프로 휠을 복구하는 방법이 있길래!!

좋은정보인것 같아 스티미언분들께 공유합니다 :) 실제로 저도 해보려고 해요~!

그럼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① 준비물

1.png

찾아보니까 휠전용페인트는 자신의 차량과 맞는 페인트가 있더군요. 사포는 400번,600번,800번 구매하시면 됩니다.

② 스크래치 부분 습연마 작업
Screenshot_20170730-210320.png

연마작업 도중에 갈린 쇳가루는 물이나 클리너로 깔끔하게 닦아줘야해요.

③ 타이어와 휠내부에 커버링
Screenshot_20170730-210359.png

휠전용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커버링은 필수입니다. 페인트가 고무재질이기 때문에 안료가 묻을 경우 타이어 경화로 인한 갈라짐 위험이 있다고해요!!

④ 휠 색상에 맞는 전용페인트 도포하기
Screenshot_20170730-210412.png

페인트는 한번에 많이 뿌리기 보다 천천히 여러번 뿌려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보통 3회에 걸쳐 1회가 끝났을시 10~15분정도 말려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⑤ 끝! 끝입니다. 전 후 비교 사진입니다 :)

Screenshot_20170730-210455.png

새 휠이라고 해도 믿겠죠..?ㅎㅎㅎ 저도 해보려고 휠전용 페인트 구매중에 있습니다. 하지만..이런 고생 안하려면 애초에 차를 소중히 여기고 운전도 조심조심 해야겠지요. 이번일을 계기로 안전강박증이 생겼습니다. 센서는 무조건 키고!! 불안하면 왔다리 갔다리~~ 한답니다ㅎㅎㅎ 나중에 직접 해보고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주말이 몇시간 안남았네요~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다음에도 좋은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Have a Good Time :]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randowhale이라는 사람은 일종의 복권이에요 2SBD와 게시글링크를 메모로 보내면 당신에게 1~5%보팅을 해주죠, 주의! SBD만 냠냠하는 짝퉁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20.83%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0.75 / 1개 / 합계 : 0.75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넵 감사합니다~

오 신기하네요 ㅋ

복원 업체가면 보통 10만원 안짝으로 달라하더라구요 ㅠㅠ 근데 셀프로 할수있다니ㅋㅋㅋㅋ저도 보고 너무 신기했습니다 ㅎㅎㅎ

아이구ㅠ 진짜 속상하셨겠어요... 그래도 저렇게 하면 원래의 모습을 되찾을거에요! 이건 부모님께 꼭 알려드려야 할 꿀팁이네요ㅎㅎ 잘 봤습니다~ 감사해요:)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기하군요 ㅎㅎㅎ
꼭 성공하셔서 성공후기 보고싶네여

댓글 감사합니다! 꼭성공해서 후기올릴께요 !@

Congratulations @hongtt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정보 고마워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에고..ㅠㅠ 3개월만에 보도블럭에 긁혀서
정말 속상하셨겠어요~~ㅠㅠ
오오!! 완전 금손이시네요!!
자동차 휠 스크래치 셀프 복원!! 완전 신세계네요 :)
좋은 꿀팁 감사해요 ^^ㅎㅎㅎ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후기도 올릴께요:) 자주소통해요

아 ㅠㅠㅠㅠ 보도블럭에 긁혀서 속상하셨겠어요. 그래도 이렇게 복구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운전도 조심..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복구는 안했고 예정이에요ㅎㅎㅎ

앗 이것은 올뉴말리부 19인치 휠이 아니던가요!! ㅎㅎ
여기서 만나뵙다니 반갑습니다! :)
저도 휠에 자그마한 스크레치들이 생기고 있는차에 도움이 되는 포스트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ㅎ혹시 말리부 오너 분이신가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