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추천 2탄 - 의학미드 3편 입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대문.png

저번에 이어서 이번에는 제 전공인 의학과 관련있는 의학미드를 3편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근의 의학미드들은 본게 없어서 비교적 옛날 미드를 가져와 봤습니다. (최근에는 코드블랙이라는 미드가 재밌다고 하더군요)

하우스(House)

하우스.jpg

항목의학
카테고리의학
완결유무O
방영국가/방송사미국/ FOX
첫 방영년도2004년
시즌1~8
출연진휴 로리, 리사 에델스타인, 오마 엡스, 로버트 숀 레오나드
줄거리미중년의 완소 닥터 그레고리 하우스의 병동 일지를 담은 드라마

요약

가상의 공간인 프린스턴 플레인즈버러 대학병원의 진단의학과 과장인 그레고리 하우스와 하우스 휘하의 진단의학과 팀원들이 다른 병원에서 진단하지 못한, 정체불명의 괴질로 입원한 환자들의 병을 밝혀내고 치료하는 스토리다. 드라마의 구성은 질병을 앓는 환자가 찾아온다. → 하우스가 그를 진단한다.는 단순한 구성이지만 깊이 있는 의학 지식과 더불어 환자의 모습과 하우스 박사에 반영되는 인간적인 문제들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유도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드라마가 셜록 홈즈에서 따온 요소는 주인공인 그레고리 하우스와 제임스 윌슨의 관계인데, 지랄맞은 성격에 중독자, 사람을 가까이 하지 않지만 윌슨만은 친구로 여기는 것, 그리고 윌슨의 말에서 영감을 얻어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 또한 셜록 홈즈와 왓슨의 관계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물론 드라마가 메디컬 드라마이지만 순수 메디컬 드라마라고 하기엔 추리물 성격이 강한 편이다.

주관적인 평

괴짜 의사의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임상적으로는 매우매우매우 보기 힘든 질병을 다루기 때문에 이 질병을 맞춰 나가며 추리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사실적이진 않지만 특이하고 흥미로운 질병들이 많아 재미있습니다.(사실 우리나라에선 진단검사의학과라고 불리며 실제로 환자를 안봅니다 ㅎ)
추리미드 +의학미드의 성격을 띄고있으며 셜록 홈즈같은 천재적이고 말빨 좋은 주인공을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

그레이 아나토미.jpg

항목
카테고리의학
완결유무X
방영국가/방송사미국/ABC
첫 방영년도2005년
시즌1~13
출연진엘렌 폼페오, 산드라 오, 캐서린 헤이글, 저스틴 챔버스, T.R. 나이트, 챈드라 윌슨
줄거리남녀 외과 수련의 5명이 시애틀 그레이스 병원에서 혹독한 수련과정을 겪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인간적인 고뇌에 초점을 맞춘 메디컬 드라마

요약

시애틀 그레이스 병원에 메러디스 그레이라는 인턴이 발령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병원을 무대로 한 드라마라서 House M.D.처럼 메디컬 드라마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의사들이 연애하는 드라마가 더 정확한 표현이다. 물론 의료 부분의 묘사나 비중역시 상당하다. 의학적인 부분도 매 회 에피소드마다 빠지지 않고 의사인 주인공과 주변인물들의 고뇌와 아픔도 나오긴 하지만 연애에 있어서의 막장도가 만만치않게 높아서 대개 보면 러브라인이 주를 이룬다. 어쨌든 매화마다 정말 기기묘묘한 별 해괴망측한 환자들이 튀어나온다. 스핀오프 작으로 프라이빗 프랙티스가 있다.

소개영상 :

주관적인 평

어마어마한 장편의 미드입니다 무려 13시즌 ㄷㄷㄷ(9월에 시즌 14가 나온다고하네요...너무 우려먹는거 아닌지..)
저는 사실 시즌5정도까지만 봤습니다. 너무 의학적인 내용만 나오는걸 싫어하시는 분들을 이 미드를 좋아하실겁니다.
의학 미드 + 한국 막장(?) 장르입니다 ㅋㅋㅋ 사실 의학보다는 다른이야기가 주가 되는거 같네요
가볍게 보기에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시즌6부터는 어떻게 되는지 모릅니다 ㅜㅜ.. 14까지 나오는걸 보면 재미있겟죠?)


마지막으로 정말 오래됬지만 최고의 의학미드는 바로 ER 이라고 생각합니다!
ER.jpg

아무리 옛날 미드지만 진짜 포스터가....ㅋ

의대 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될까하고..(지금생각해보면 쓸데없엇지만) 열심히 본 미드입니다. 포스터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진짜 오래된 미드입니다 ㅋㅋㅋㅋ 94년부터 방영해서 화질도 안좋고 구하기도 힘들지도 모릅니다...그리고 젊은 조지클루니가 나옵니다!!(오른쪽 2번째)

응급실 ER 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주는 드라마인데, 상당히 의학적내용과 주변이야기들이 잘 어울리고 케릭터들도 개성있습니다. 시즌 15까지 진행되었기 때문에 중간에 주연들이 꽤 바뀌긴 했지만 많은 주조연들은 쭉 계속 나옵니다.

질환이나 상황묘사나 일어나는 사건들이 진짜 사실적이라 찾아봣더니 감독이 하버드 의대를 다녔다고 합니다...
또 옛날거라 그런지 지금은 유명한 사람들이 중간중간 단역,엑스트라로 나와서 찾는재미도 쏠쏠해요 ㅋㅋㅋ

follow me!

버튼을 눌러주시면 Follow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Sort:  

하우스는 못봤네요 미드는 참재밌는데

문제가 너무재밌어서문제죠 그래서 안봅니다.. 빠져들기싫어서ㅋㅋㅋㅋ

그쵸...미드는 너무 길어요 ㅋㅋ 하루에 한편보려고 해도 재밌으면 꼭 밤새고 보게 되네요 ㅜㅜ

Hi! I am a robot. I just upvoted you! I found similar content that readers might be interested in:
http://midrecommend.com/%ed%95%98%ec%9a%b0%ec%8a%a4house/

Thanks. this is my site :D

Congratulations @ico-altco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