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역시 새콤한 양념으로 만든 오징어초무침이 최고!! 파프리카로 새콤함을 더한 "오징어초무침"만들기!!!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즐거운 주말입니다. 비가 와서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주말은 언제나 신이 납니다.새벽에 비가 와서 그런지 지금은 시원하네요. 더위가 무서워지는 요즘입니다. 장마가 끝나면 더위와의 싸움을 해야 하니 살짝 겁이 나네요. 그래서 열심히 보양식으로 체력 보충 중이랍니다. 건강엔 역시 잘 먹는 게 최고죠^^오늘은 새콤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오징어초무침인데요..파프리카가 들어가서 더 아삭하고 새콤함이 두 배랍니다. 전 해산물을 엄청 좋아하는데 오징어초무침은 말이 필요 없죠.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오징어초무침. 오늘은 파프리카를 넣고 조금 색다르게 만들어 봤어요.

<재료>

오징어(2마리),파프리카,양파(1개),고추장(3스푼),고춧가루(1스푼),설탕(2스푼),매실액(1스푼),식초(3스푼),깨,

먼저, 물오징어를 칼로 썰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해 주세요.

삶아준 오징어와 양파 파프리카를 썰어서 볼 안에 넣어서 준비해 준 다음,양념을 넣어서 함께 준비해 주세요

양념이 잘 섞이도록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위에 적힌 양념을 그대로 넣으시면 되요.

완성 샷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새콤한 걸 좋아하는 저에게 오징어초무침은 잔인한 음식입니다.전 달콤한 음식보다 새콤한 음식을 더 좋아해서 입맛 없을 때 이런 초무침 양념이 들어간 음식만 보면 없던 입맛도 살아나거든요.. 물론 입맛이 없어본 적이 없지만 말이죠^^ 오징어 대신 낙지나 주꾸미. 문어 등으로도 초무침을 만들어 먹으면 말이 필요 없죠. 오랜만에 오징어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봤어요.파프리카가 들어가서 더 맛있답니다. 밥이랑 먹으면 요놈도 밥 도둑이죠..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더운 날 새콤하게 양념해서 반찬으로 먹으면 입맛도 살고 더위도 날릴 수 있는 반찬이 아닌가 싶습니다.전 더울 때 이렇게 새콤한 음식을 먹어줘야 힘이 나더라고요...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떤지요^^

Sort:  

너무 맛있어 보여요 :) 역시 요리고수님 !!

감사합니다.
요리고수라니요 ㅎㅎ부끄럽네요..
부족한게 많은데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기에 레몬즙 조금 넣으면 양념이 더맛있어져요 !

와 그러네요~
상큼한 레몬즙을 생각 못했네요..
다음에 레몬즙도 한번 넣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에 오징어초무침도 괜찮겠네요^^

적극 추천합니다 ㅋㄷ
새콤하니 밥이랑 먹으면 너무 맛있답니다..
전 슬슬 배가 고파오는데 이놈이 또 먹고싶네요^^

와 보는 내내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내일은 꼭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러브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