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실수] 스팀 파워 충전하려다 100 스팀달러 날리고 되찾은 이야기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시작하고 가입 인사 글로 과분한 환대를 받았어요.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메모 습관의 힘을 쓴 신정철입니다’
[https://steemit.com/kr/@nuhorizon/7ratth]

환영해주신 스팀잇 한국 커뮤니티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가입 인사 글에 주신 많은 분들의 보팅 덕분에 일주일 뒤에 100불이 조금 넘는 스팀 달러 보상을 받았습니다. 이 스팀달러를 스팀 파워로 바꿔서 저도 다른 분들께 보팅을 해드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꾸는 방법을 검색했습니다.
blocktrades 사이트를 통해서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꿔 내 계정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더군요.

100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꾸려고 했어요.

송금실수_1.jpg

Send 칸을 Steem Dollar로 선택하고 Get a new Deposit Address 버튼을 누르면 Manual Transfer 탭을 선택하라고 나와요.

Manual Transfer 탭을 누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송금실수_2.jpg

스팀 지갑에서 blocktrades 계정으로 스팀달러를 보내라는 거예요.

그래서 스팀 지갑을 열고 스팀 달러를 보냈어요.
To 에 blocktrades를 입력하고 양에 100을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눌렀어요.

송금실수_3.jpg

100 스팀달러를 날리다


거래 내역에 blocktrades로 100 스팀달러를 보냈다고 떴어요.

송금실수_4.jpg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스팀이 지갑으로 들어오지 않는 거예요.
왜 스팀이 안 들어오지?

뭔가 불안했어요. 그래서 스팀달러 스팀으로 바꾸는 법 블로그 글을 다시 자세히 봤죠.

Oh My God !!!!

blocktrades 화면의 deposit address 메모를 송금할 때 메모란에 복사해서 붙이는 것을 빼먹은 거였어요. ㅠㅠ

송금실수_5.jpg

100스팀달러 엄청 큰 돈이잖아요. 그걸 바보같이 날리다니 ㅠㅠ
제대로 방법을 확인하지 않고 보내버린 제가 너무 한심하더라고요.
한참 동안 망연자실한 상태로 있었어요.

날려버린 스팀달러를 되찾다


그러다 뭐라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blocktrades 사이트 상단의 contact 메뉴를 눌러봤어요.
고객지원 이메일 주소가 나와 있더군요.

송금실수_6.jpg

안 되는 영어로 이메일을 썼어요.
나 100 스팀달러 스팀으로 바꾸려고 스팀 지갑에서 보냈는데, 깜박하고 deposit 주소 메모를 카피해서 붙이는 걸 빼먹었다. 제발 도와달라.

송금실수_7.jpg

지갑에 있는 거래 내역 스크린샷도 찍어서 첨부했어요.

송금실수_8.jpg

제발 문제 해결해 줬으면... 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고객 지원 담당자로부터 refund 해줬다고 메일이 왔어요.

송금실수_9.jpg

지갑에 가보니 정말 100 스팀달러가 다시 제 지갑으로 들어와 있더군요.
ㅠㅠ (이번에는 감동의 눈물)

송금실수_10.jpg

blocktrades 고객 지원에 감동 받았어요. 제가 메일을 쓰고 refund 받는데까지 20분 정도 밖에 안 걸렸거든요.

이 사건을 통해 blocktrades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했습니다 ^^
refund 받은 스팀 달러를 이번에는 제대로 스팀으로 바꾸고 스팀 파워를 올리는데 성공했어요.

여러분, 혹시 저처럼 송금할 때 deposit address 메모를 빠뜨리는 실수를 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blocktrades 사이트 고객 지원 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영어 문장 좀 이상해도 다 알아듣고 문제 해결해 주네요.

저와 같은 실수로 소중한 스팀달러를 잃고 좌절하시는 분이 또 있으실지 몰라 부끄럽지만 제 실수담을 공유합니다 :)

PS. 댓글에서 여러 분들의 제보로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스팀 달러에서 바로 스팀 파워로 바꿀 수도 있군요.
그리고 blocktrades는 수수료가 비싸다고 하네요. market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수담을 올리니 또 새로운 걸 배우네요 :)

Sort:  

아하ㅠㅠ

되찾으셔서 다행입니다 ㅇ<-< 심장이 철렁하셨을듯요!!!

정말 심장이 철렁했었네요. 이런 실수 다른 분들은 안 하시기를.

완전 철렁하셨겠어요. 생각만해도 등이 오싹 ..

점심 식사 전이었는데 밥 먹을 생각도 안 나고 망연자실했었죠. 포기할 뻔 하다가 메일을 보낸게 천만다행이었어요.

정말 다행이에요. 작가님.
참! 제가 알기로는 스팀달러에서 바로 스팀파워로도 전환시킬 수 있을텐데. 스팀으로 바꾸었다가 스팀파워로 바꾸는 게 더 나은가요?

파워업은 스팀으로만 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지갑에서 스팀달러 쪽에는 파워업 메뉴가 없어요.

아 저는 지난번에 BlockTrades 에서 바로 스팀파워로 전환한 적이 있었거든요. 테스트삼아서 한 번 해보았는데. 스팀으로 바꾼 다음에 스팀파워로 바꾸는 게 나은지, 아니면 그대로 바꿔도 똑같은지는 그때 계산을 안 해봤었어요. 저는 거의 스팀파워로 바꾸기 보다는 바로 환전하는 편이어서 스팀파워 부분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무튼 이렇게도 한 번 해본 적이 있어서 알려드려요. 뭐가 더 좋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물론, 편하기는 하더라구요 ㅎ

BlockTrades.jpg

아, blocktrades 사이트에서 바꾸는 거군요. 몰랐네요. 아직 뉴비라서요 ^^

아 저도 그냥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니 저게 있어서 한 번 해봤어요. 저도 아직은 잘 몰라서 ㅋㅋ 스팀으로 바꾼 다음에 스팀파워로 바꾸는 게 더 나을지도 몰라요. 밑에 @joeuhw 님이 써주신 것처럼 마켓에서 스팀으로 바꾸고 스팀파워로 파워업하는 게 더 나을지도..

고생하셨네요 ㅎㅎ 다음부터는 스팀 -> 스팀달러 바꾸실때는 market을 이용해주세요. 마켓은 수수료가 없고, 블록트레이드는 수수료가 많답니다 ㅠ

그렇군요. blocktrades 가 편한 대신 수수료가 높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joeuhw market은 거래소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market 이 어떤걸 지칭하시는지 잘 몰라서요 ^^;

식겁했네 요

네~ 말 그대로 식겁한 사건이었어요. ^^;

아이코야... 심장이 쿵 하셨겠네요 ㅠㅠ 다시 찾으셔서 다행입니다!

네, 정말 십년감수 했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호 좋은 정보이네요. 전 바꾸면서 실수하지 않아서 ㅎㅎ 맘이 덜컹하셨겠어요^.^;;

맘 고생하셨겠네요..
미흡하지만.. 풀보팅하고 갑니다.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

공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작가님의 그 스팀파워는 스토리가 있는 스팀 파워였군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다시 환불 받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