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레오#2]첫날, 바로 적응하다!

in #kr-newbie6 years ago

image
위 사진은 첫째날 순진할 때 입니다.

1. 집에 입성하다!

저번글에 말씀드렸지만 저희 가족은 멍멍이를 키운 경험밖에 없으며 그나마 저는 어렸을적 외가에서 고양이를 잠시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샵에서 부랴부랴 물품들을 구매하여 거실에 세팅을 하기 시작합니다.

** 2. 이동장 속의 반응을 살피다! **
거실에 이동장을 놓고 앞에 사료와 물을 세팅하고 온가족이 티비를 봅니다. 하지만 눈은 거의 이동장으로 향해 있고 레오가 놀랠까 티비 볼륨은 십분에 한칸씩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한시간 이상이 흘러가고...
image

** 3. 역시 우리는 초보 집사였다! **
하도 움직임이 없으니 내가 이동안을 살펴보았다. 레오는 떨진 않았지만 어색한듯 맨 구석에 기대어 있다. 걱정이된 여동생은 후배에게 전화한다. 역시 티비와 떨어진 어두운 곳으로 옮겨주고 케이지 입구를 어두운 벽쪽으로 놓아두란다. 그리고 소심한 아이는 며칠동안도 나오지 않을수도 있으니 물과 사료를 앞에 두란다. 염병 이제서야 부랴부랴 또 옮긴다. 더 놀랐을듯 초보들 땜에!

** 4. 이런!!난 동물의왕국 및 동물농장 애청자였다!! **
그렇습니다. 전 약 30여년 전부터 동물의왕국을 시청한 자칭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입니다!세팅 순간 티비에서 많이 본 장면이 떠올라 케이지를 담요로 덮어 빛을 차단했습니다. 사실 사자 옮기는 모습이 떠올랐죠^^;
효과는 장담 못했지만 본건있어서 해봅니다~

** 5. 어라?움직이는겨!!! **
담요를 덮어준지 30분만에 소리가 들립니다. 케이지 입구쪽 담요를 앞발로 치며 놀기 시작합니다. 어라?성질 급한 저는 강아지 다루듯 근처로 가서 누워 눈을 맞추며 꼬시기 시작합니다. 손을 내미니 툭툭치긴 하는데 나오진 않습니다. 햐 이거 고양이 집사되기 힘드네...
image
위 사진은 기지개피는게 아니고 저 못움직이게 뒷발로 잡고 자는 모습입니다. 냥아치..

** 6. 그래 알았다고!!나가줄게 집사야~ **
동생이 갑자기 츄르라는 마법의 아이템을 꺼냅니다. 후배 냥이들은 츄르만 보면 환장한다고...흠 동생이 1차 시도를 합니다. 먹지않습니다. 음 제가 가봅니다. 손에 조금짜서 입주위에 뭍혀줍니다. 한번 혀로 핥더니 애가 눈빛이 변합니다. 입구 밖으로 제손만 보고 나옵니다.
일부러 손에 짜서 계속 거실 중앙쪽으로 유인합니다. 미친듯이 따라 옵니다. 다 먹고도 제 손을 핥습니다. 강아지보다 더 핥습니다!신기한 경험이었죠!! 그렇게 기지개를 한 후 적응을 시작합니다.

** 7. 역시 적응의 원동력은 관심과 사랑 **
절대 아니죠! 츄르입니다!!츄르많이 준비하세요!!^^
하지만 뭐가 먼저 이던 상관 없습니다. 적응 잘해주고 애교부리며 잘 지내는 것만으로도 가족들에게 많은 웃음과 행복을 주는것 같습니다.
여동생은 퇴근시간에 현관 앞에서 앉아 기다리는 모습에 매일 힐링된다 하네요. 이렇게 레오는 가족이 되어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휴 마무리들 잘 하시고 다음에는 레오 골골송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Sort:  

냥이 예뻐요!! 팔로하고 갈게용!

감사합니다 문제아랍니다~^^

이름이 레오라니 남자아이 같은데 진짜 아름답네요. 레오라는 이름도 참 잘 어울립니다. ^^

네^^남자아이인데 동생이 사자같다고 레오라고 지었네요 지금은 목에 러프가 생겨서 점점 야성미가 넘칩니다. 아무튼 잘봐주셔서 감사해요^^

야성미 ㅋㅋㅋ 저 조끄만 녀석이 야성미까지 넘치면 매력덩어리입니다. ^^

싱크대에서 물을 마시며 포효하고 변기에 코박고 물도 마신답니다ㅜㅠ

스팀잇이 동영상 업로드하기 되게 번거로운데 나중에 동영상 업로드하면 귀염귀염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쓰러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

허억, 연체동물인줄;; 고양이는 언제봐도 기묘한 매력이 잇어요 +_+
근데 맞팔 안 하셨네요 ㅠ

옴마 더블 터치했나보군요~^^네 고양이는 묘해요 맞팔했습니다 자주 뵈어요

러프가 생긴 레오 모습도 곧 볼 수 있는거죠?? 멋질거같아요.^^

네 지금은 러프가 많이 생겼답니다 곧 올리겠습니다~

냥이 털 알레르기가 있답니다
저와 작은아들은 냥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만지지는 못하고 구경만..ㅎ
저는 집이 전주인데 혹
전주사시나요??
전주분이면 저희 스티미언 단체 톡방에
초대 받을수 있답니다.^^

네 반갑습니다. 알레르기가 있으면 피하시는게 젤 현명하신겁니다~건강이 먼저죠~저는 본가가 전주이며 고향입니다.대학까지 전주에서 지내다 지금은 서울에서 서식중입니다~전주는 평균 두달에 한번정도 가는것 같네요. 스티미언 선배님들이 많아서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었나 보군요~신기하네요^^반갑습니다!

네~그래요..
자주 찾아뵐께요.^^
전주분들중 서울에서 스팀잇 하시는분들도
꽤 많답니다.^^

아 그렇군요 저는 투자하다가 스팀을 알게되었지만 워낙 sns를 안해서 오랜기간 망설이다 가입한 뉴비라 배울게 많습니다~기회되시면 커뮤니티 초대도 해주시고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스트레칭하는거너무 귀여워요 +_+

아 사실은..스트레칭이 아니고 저자세로 자다가 눈만뜬 모습입니다ㅡㅡㅋ저자세로 어케자는지 ^^

냥이 이쁘네요
우리집 지희 하고 같아요~~^^

앗 그런가요~지희 찾아보러 가야겠군요~^^

너무 귀여워요ㅎㅎㅎ 역시 고양이를 보면 힐링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ㅋㅋ

네 집에 들어올때 반겨주면 기분이 좋아져요 멍멍이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즐거운 불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