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스파 이하 뉴비를 위한 짧은 팁 (뉴비의 스파는 제자리걸음)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최초 가입 시 주어지는 기본 임대 스팀파워에 관한 저의 실책을 포스팅합니다.
이제 막 시작하신 뉴비 분들께서는 제 포스팅 참고하시고
스팀달러를 파워업에 몰빵하실지 결정하시길 바라요.

제가 스팀잇하면서 1차 목표로 삼은 것이 100스팀파워 (=스파=SP) 모으기입니다.
($0.01 보팅하고 싶어서…)

제 기억이 틀리지 않았다면, 스팀잇 최초 가입 시 저의 스파는
0.100 + 14.900 (기본 임대) = 15 SP 였어요.

그리고 며칠 전, 첫 포스팅의 저자 보상도 받았고 해서,
이벤트 참여로 받은 스달까지 끌어모아 모두 파워업했습니다.
그렇게 하니 제 보유 스파가 0.100 SP > 3.378 SP 가 됐어요.

기본 임대 스파(14.9) 합하면 18 SP 가 되어야 하는데,
이게 웬걸, 기본 임대 스파 14.900 SP > 11.625 SP 로 줄어들어
스파의 총합은 15 SP 그대로인겁니다 ㅠㅠ

그래서 두번째 포스팅 저자 보상을 받으면서는 팩트체크를 위해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steempower1.png

파워업 전 저의 보유 스파는 3.378 SP 기본임대 스파는 11.625 SP 였습니다.

steempower2.png

파워업 후 저의 보유 스파는 5.262 SP 기본임대 스파는 9.739 SP 가 되었네요.

즉, 저의 보유 스파는 3.378 SP > 5.262 SP 로 늘어났지만, 기본 임대 스파가
11.625 SP > 9.739 SP 로 줄어들어 스파 총합이 다시 15 SP 로 맞춰지네요.

기본 임대 스파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한 번에 없어질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보유 스파가 늘어나는만큼 임대 스파가 줄어드는 방식인가봐요.

이대로 가면, 제가 임대받은 스파 (14.900 SP)를 다 까먹고 나서야
총 스파가 늘어나겠네요 ㅠㅠ

이럴 줄 알았으면 스달은 파워업하지 말고 뒀다가
이벤트 열어서 다른 분께 보상으로 드릴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약

  • 최초 가입 시 주어지는 기본 임대 스팀파워는 보유 스파가 늘어나는 것에
    반비례하여 줄어듭니다.

  • 본인 소유의 스파가 15 SP를 넘기 전까지는 임대 스파를 합한 총 스파의
    양이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니, 스달은 파워업 하지 말고 모아두셨다가
    이벤트 보상으로 사용하시거나 다른 용도 (유상 보팅 받으시거나
    다른 스티미언의 작품 구입)로 쓰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Sort:  

듀토리얼? 같은게 있음좋겠어요ㅋㅋ

정말 궁금한 것 투성이입니다 ㅎㅎ

좋은 팁이네요^^ 저는 일단 조금 현질을 ㅋㅋ

윽, 너무 쉽게 한방에 해결을... ㅋㅋ

헉 이런 거였군요. 마치 빌린 것 갚는 듯한... 잘 보고 갑니다!

맞아요, 바로바로 칼같이 갚으랍니다 ㅠㅠ

ㅠㅠ그래서 게시글 작성에 스달만 받는 건 없군요. 어쨌든 갚으라는...ㅋㅋㅋ

전 5만원 현질을 한 후에... 금방 사라지더군요 ㅎㅎㅎ

게임현질이나 이거나 ㅋㅋ 기본빵하려면 현질ㅋㅋ

아 이거 자꾸 이러시면 제 팁이 현질에 묻히는데... ㅋㅋㅋ

죄송합니다ㅠㅠ 반성합니다^^ 이해해주세요

ㅋㅋㅋ 현질의 유혹이 강하게 오네요 ㅠㅠ

아쉽습니다. 소통의 가치 이벤트 #3 풀보팅에 당첨되지는 않으셨습니다.ㅠㅠ
하지만 응원하고 갑니다. 내일도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쉽고 즐거운 스팀잇 가즈앗!

감사합니다!

정확하게 분석하셨네요 ^-^ ㅎㅎㅎㅎ
그래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달/스팀 교환비율이 좋을 때 스팀으로 파워업을 하셔서
하루라도 빨리 임대 스파를 없애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어차피 상쇄시켜야 할 임대량이니까요 ㅎㅎㅎ)
빠른 파워업을 응원하는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어차피 상쇄시켜야 할 임대량인건 맞습니다 ㅠㅠ
근데 막무가내로 파워업에 몰빵하고 나니, 다른 방법도 있겠구나 해서요 ㅠㅠ
하루빨리 스달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해보고 싶고요 ㅎㅎ

보팅 감사합니다!

뉴위즈님 이런 멋진건 어떻게 하는거예요?^^

html태그 중에서 표만드는 태그를 사용했어요 ^-^
일정하게 딱 정해진 멘트만 사용하면 예쁘고 유용한데 매번 멘트를 바꾸시려면 좀 번거롭긴해요 ^-^
만약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 알려드릴게요!!ㅎ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3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 가입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을 하면 해당 계정으로 15스파를 임대 해주면서 개통(?)합니다 15임대 스파 조차 없이 시작하면 극악의 bandwidth 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활동으로 15스파 모을때까지 원금 상환 하는 기분 이죠 ㅎㅎ

이벤트 감사합니다!

네, 원금상환 당하는(?) 줄 모르고 무작정 스파업을 했는데 ㅠㅠ 상환을 조금 미루고 싶은 꼼수(?)라고 해야 되려나요 ㅎㅎ

어차피 상환해야된다면 빨리빨리 털어버리는게 좋져 ㅎㅎㅎ 15스파 임대 해준다는 고지가 없어서 내돈 뺏기는 기분 ㅂㄷㅂㄷ
좋은 주말 보내세요 :)

비율좋을때 스파업하는것도 나쁘진않아요 ㅠㅠ
보통 15스파 빌린거 갚는것만 한달정도 걸리더라구요..

다시 한 번 스달 폭등을 노려야겠네요!
한달...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아직 많이 남았는데 ㅠㅠㅠ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당!^^
즐거운 하루 되셔요ㅎㅎ

감사합니다 :)

ㅎㅎ. 저도똑같은 실수를 했었어요.^^

줄돈은 제일 마지막에 주자.ㅋㅋ


축하합니다.!
『주간어워드』 시상식 #1에 당첨되셔서 풀보팅 지원을 받으셨습니다.
매주 마다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니 참여부탁드립니다.^^

맞습니다! '최대한 뽑아먹고 마지막에 주자' ㅎㅎㅎ

그리고 주간어워드 풀보팅 감사드립니다!
좋은 이벤트 자주 참여하겠습니다!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누구세요?

대여 받은것이 15인데... .저도 순수 저자 보상으로만 스파를모으고 있어서 눈치를 채지 못했네요...... 15의 총량에 맞추어 움직이고 이후 스파업이 되나 보네요

네 맞습니다! 얼른 다 갚고 100스파까지 가보겠습니다!(그 전에 현질할지도ㅠㅠ)

이걸봐도 뉴비인 저는 아무것도 모르겠어요.ㅜㅜ

음, 최대한 자세히 말씀드리려다보니 좀 어렵게 썼나 봐요 ㅠㅠ
마지막 요약 부분도 어렵나요ㅠㅠ?

어떤 부분이 이해가 안 가는지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Congratulations @songwrit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ㅋㅋ 저도 첨에 엄청 당황했었죠..
한번에 업 할껄 그랬나봐요..

뉴비 지원 프로젝트 보팅 남기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러니까요 ㅎㅎ
보팅 감사합니다!
주말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요~!

Free Full Voting Event 당첨~! 풀보팅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CO나눔] 무조건 0.15~0.17$ 수동보팅 나눔을 시작합니다 :) - 1회차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동보팅 왔습니다아!! :) 앞으로 많은 관심과 소통 부탁드려요~
캬아 이런 유용한 포스팅! 저는 스팀파워 모으기 위해 현질(?)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뭐니뭐니해도 현질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비시절은 누구나..ㅎㅎ

그런거겠죠? 누구나 뉴비 시절은 힘든거겠죠?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아련.jpg

범고래가 피라미한테 그것도 핵초초피라미한테 와서 이정도로 비웃고 가면 이거 사이버 불링 아닌가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QmSN47qnBXDUwur67Sx87xNacZkAU24UHPUyppEX6szL34.gif

근데 생각해보니까 저 피라미도 아닌거 있죠? ㅋㅋㅋ
'피라미'라는 말 자체가 뭔가 더 아랫것은 없는 느낌이라서
저 피라미인줄 알았는데 가만보니 플랑크톤이었어요 핵초초플랑크톤ㅋㅋㅋ

스팀잇 너무 어려워요.. 보팅도 마구잡이로 하면안된다고 하고...ㅋㅋ
스파 관련도 너무 어려운데, 이런 정보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

 6 years ago  Reveal Comment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팔로우도 감사합니다! 맞팔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