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스팀 파워 충전하려다 비트코인에 코꿴 이야기..ㅠㅠ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3.gif

안녕하세요 3일차 뉴비 바닐라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을 하면서 조금 기운이 없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오늘 스팀파워를 충전하려다 5만원을 날린 사연 때문입니다ㅠㅠ

코인 등 전자 화폐에 대해서는 그간 들어보기만 했지 직접 사보는 것은 처음이라 블록트레이드라던지 거래소 등등이 너무 복잡하게만 보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해 본 결과, 스팀파워를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편의점에서 o땡비X카땡(업체명은 부분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을 구매해서 이걸 스팀으로 보내는 거더라구요.

o땡비X카땡은 주변에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여. 마침 집 앞에 바로 세븐일레븐이 있길래 o땡비X카땡을 구매하러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편의점에서는 이런 카드를 사는게 생소하지 않은 탓인지(저 역시도 이런 카드를 편의점에서 파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알바생분께서 잘 모르시는 눈치였지만,

o땡비X카땡 안내용 이미지를 보여드렸더니 알바생분께서 그 뒤로는 척척 알아서 잘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현금 결제밖에는 안 된다고 하셔서 근처 ATM기에서 10만원을 현금으로 인출하였습니다. 수수료가 1500원 들었지만 그래도 스팀파워를 구매하기 위해서 이정도는 당연히 감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 다시 가서 구매를 한 결.과.

두둥.

이렇게 원하던 10만원어치의 o땡비X카땡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1만원, 3만원, 5만원권으로 되어 있어서 저는 5만원권을 두 장 구매했습니다.

카드 형태인 줄 알았더니 이렇게 편의점 영수증 형태로 작게 나오더라구요.

영수증 아래 부분에는 핀 번호가 적혀있는데 이것은 편집하고 올렸습니다.

그렇게 점심을 먹은 후 집에 와서 구매한 카드를 등록하려고 기분좋고 설레는 마음으로 o땡비X카땡.com에 들어갔습니다.

잠깐!!

여기서 주의를 날립니다.

여기서부터는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지금 저는, 저와 같은 피해자가 나타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편한.jpg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위 사진대로 o땡비X카땡 충전하기를 클릭하면...

핀번호.jpg

이렇게 핀 코드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하는 란이 나옵니다. 여러 장을 동시에 입력하는 란은 없기에 저는 두 장 중 한 장을 먼저 입력하기로 했습니다.

위의 사진 순서대로 핀 넘버, 휴대폰 번호, 휴대폰에서 받은 인증 번호 입력을 한 후 '충전'버튼을 누르면 ...

3확인.jpg

이렇게 아래 금액이 충전되었다는 확인창이 뜹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비주소입력.jpg

이렇게 주소와 보내고 싶은 금액 란이 나오는데요. 주소는 스팀잇 거래소에 들어가서 발급받은 주소를 입력하고 금액은 전체금액 버튼을 클릭한 후 떨리는 마음으로 '보내기'버튼을 눌렀습니다!

잔고부족.jpg

그런뎅... 응???

잔고부족...??? ㅇ_ㅇ????????///

포스팅을 보고 무작정 따라했던 저는 갑자기 막막해졌습니다.

제가 보고 따라했던 포스팅에 따르면... '보내기'버튼을 누르면 [비트코인이 보내졌습니다.] 하는 메시지가 떠야 정상인데... 당황한 저는 다시 한 번 시도해봅니다.

그러나...

잔고부족.jpg

또 다시 잔고부족이 나왔습니다. ㅠㅠ 당황한 마음에 스팀잇을 하시는 지인분께 S.O.S.를 날리고 답장을 받았는데...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1원을 전송하더라도 전송 수수료만 7만 5천원을 받는 거여서 전송이 안 되는 거였습니다. ..ㅠㅠ

5만원 금액의 카드를 구매했더니 전송 수수료만 7만 5천원을 내라니...ㅠㅠ

이것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 눈 뜨고 코 베인 상황...???!!!//// @_@;;;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럴 때일수록 침착해져야 한다고 생각한 저는 ,

황당하고 당황한 마음을 추스르고 구매한 o땡비X카땡을 환불하기 위해 곧장 구매했던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바코드를 찍어 보시더니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하시는 겁니다... ㅠㅠ 저에게 화면을 보여주셨는데... 환불할 수 없다는 화면이 포스에 뜨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눈 뜨고 코 베였구나. 하고 망연자실하고 돌아서려던 순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머지 한 장의 영수증을 한 번 바코드로 찍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그 한 장은 환불 처리가 가능하여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까 '충전'버튼을 눌러 핀 코드를 입력했었던 다른 한 장이 이미 사용한 것으로 되어 환불을 받을 수 없게 되었나보더라구요...

그래도 10만원을 날린 줄 알았는데 다행히 5만원이라도 찾아서 다행입니다... 늅늅

이번 기회를 통해서 무엇이든지 잘 알아보고 해야하며 주변분들에게 많이 물어보고 해야겠다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많은 뉴비분들이 저같은 피해를 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포스팅은 쓰여졌습니다! :)

Sort:  

Hi @vanila!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5 SBD @tipU from @sinner264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Thank you :)

이런 날강도 같은 놈들이 ㅠㅠ
힘내시라고 풀봇하고 갑니다. 잃으신 보다 더 많은 금액을 스팀달러로 받으실 수 있길 바래요
tip!

정말 순식간이었어요.. 하지만 이번 일로 더 공부하고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응원과 위로 정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팁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편의점 구매 시도하셨군요 ~ 수수료가 ㅎㄷ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 의 다음 도전자로 @vanila 님을 지명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eemit.com/sevendaybnwchallenge/@coffeex/7-day-black-and-white-photo-challenge-day2

수수료가 충전한 금액보다 크다는 것을 보고... 엄...청나게 놀랐습니다 ㅠㅠ
아, 그런데 챌린지는 내일부터 시작하는 건가요??

넵 ~ 내일부터 참가해주시면 될듯해요 ㅎㅎ

@coffeex 님,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에 저를 지명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제가 진행하고 있는 일을 이번주에 마감해야하는 일정이 있고, 또 이번주에 스팀잇에 포스팅 하기로 한 글 계획들도 있어서 매일 한 주 동안 다른 사진을 올리는 것이 조금은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ㅠㅠ..
챌린지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어 죄송하고요,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지명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부담가지실 필요는 전혀 ~ 없을것 같아요 ㅎㅎ 즐거운 한주 보내시길 ~!!

제가 무엇이든 대충대충 하는 성격이 아니라 무언가 하고자 한다면 신경을 좀 많이 쓰는 편입니다 ㅠㅠ... 그럼, @coffeex 님도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보내셔요! :)

비트코인은 전송수수료도 전송수수료지만 전송되는 시간이 몇일이 소요됩니다. ㅜㅠ 힘내세요 ~

아, 그렇군요...ㅠㅠ 저도 많은 것을 배우네요.. 응원 감사드립니다!ㅠㅠ

수수료를 항상 조심해야겠네요

네.. 저도 이번 기회에 큰 깨달음 얻었습니다! ㅠㅠ

흑 스팀..넘나 어려운 것 😭😭 잘 읽고 가요!

저도 넘나 어려워요... 으어엉 ㅠㅠ 그래도 같이 잘 극복해나가보면 좋겠습니다! :)

수수료가 너무 비싸네요ㅕ ㅠㅠ

네... 저도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ㅠㅠㅠ

송금 수수료가 어마어마하네요 -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죠? 배보다 배꼽이 더 큰...ㅠㅠ
그래도 이 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와 저 방법으로 하면 수수료가 엄청나네요.
일반 거래소를 이용하시면 좀 나으실텐데 ㅠㅠ 만원정도 ?

만원정도면 7만 5천원에 비해 너무 괜찮네요...ㅠㅠㅠ
거래소 방법이 너무 복잡할 것 같아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했던 거였는데...
앞으로는 공부를 더 해서 거래소에서 거래를 해야겠어요..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송 수수료가 있는지 첨 알았네요...ㄷ ㄷ ... 오만원 아까워서 어떻게해요 ㅠㅠ...

저도 수수료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했어요..ㅠㅠ
오만원은 경험치를 쌓았다 생각하려고요... 늅늅

수수료가 대책없이 크군요.
오늘 한가지 배웠네요.
고맙습니다.

아이고 별 말씀을요 :)
제 포스팅으로 인해 누군가 한 명이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에공...ㅠㅠ 보팅하고 갑니다 ㅠㅠ

위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ㅠㅠ!!!

와...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수수료 부담 없이 보낼 수 있는게 비트코인의 장점이라더니...!!!
수수료가 저래서야.. 완전 날강도네요.

그러니까요... 저도 정말 사기당한 기분이에요...ㅠㅠㅠ

허어얼 ㅠㅠ 그래도 5만원만 먼저 보내볼려고 시도해서 나머지 5만원은 잃는것을 피했네요 ㅠㅠ 불행중 다행입니다!!
저도 뉴비라
스파 충전해서 쓸까 했는데 쉽지않군요....
팔로우해갑니다!

넵 5만원은 다행히 다시 제 품 안에 돌아와서 다행이에요..
저도 맞팔 하러 갈게요! :)

'okbitcard'이라는 걸 처음알았습니다.
요즘 편의점은 막말로 '만물상'이 되어간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저 '와!'라고 말이 툭 튀어나왔습니다.
말 그래로 '칼만 안들었지 완전히 강도를 만난 꼴'이지 않나 싶어요

제 2의 피해자가 나타나지 않도록
리스팀하고 갑니다.

정말 요즘 편의점은 만물상이라는 말에 공감해요.
알바하시는 분 조차도, 저 카드의 존재를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고요...!
눈 뜨고 코 베인 느낌이, 정말 순식간에 사기를 당한 느낌이었어요..ㅠㅠ
많은 분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리스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헉!! 배보다 배꼽이네요... 수수료가.. 정보 감사합니다. 힘내시라고 팔로 & 보팅하고 가요~

이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로 감사드리며 저도 맞팔하러 갈게요! :)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수수료네요ㄷㄷ

네.. 정말 당황스럽고 황당한 일이었어요 ㅠㅠ..

ㅎㅎㅎ 암호화폐 시장에선 항상 수수료를 조심해야지요 보팅 및 팔로우 하고 갑니다!

네 이번 기회에 많이 배웠습니다!
저도 팔로우 하러 갈게요!! :)

저도 여기 처음 파워충전할때 비트코인 수수료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라이트코인이 싸다고하는데 그걸로 한번 해봐야겠어요!

라이트코인도 출금 수수료 4600원 수준입니다. 현재로서는 이더리움클래식(출금 수수료 550원)을 사서 해외거래소(비트렉스나 폴로닉스)에 전송하는게 가장 싼거 같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가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이걸 두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지금 상황에 딱 어울리는 말입니다 ㅠㅠ

외부 지갑으로 보내기는 수수료가 0.001 비트코인이라고 되어있네요
1비트코인이 2000만원쯤 한다고 생각하면 0.001도 꽤 큰 돈이니까요
저도 거래소는 아직 가입을 못했고..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올릴 생각하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포스팅으로 인해 도움이 되신 것 같아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많이 놀라셨겠네요 ㅠㅠ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어이 없이 손해보는 경우가 있어요....

네...ㅠㅠ 잘 모르다보니 이렇게 한순간에 손해를 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잘 알아보고 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

에고 저정도면 거의 날강도 아닌가요ㅠㅠ 뉴비들 마음에 상처만,,,하나 배우고갑니당
보팅해드렷어요 힘내세요 ㅎㅎ

공기중으로 제 5만원이 날아가버린 느낌이었어요..ㅠ
그래도 응원해주셔서 기운이 나네요! :)

수수료가 저렇게 비싸다니 ㄷㄷ 5만원 너무 아까워요 ㅠㅠ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팔로우하고 갈게요~^^

정말 몇 초도 안 되는 찰나였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
저도 팔로우 하러 갈게요~!

저도 시험삼아서 해봤는데 비트코인은 수수료가 살인적이더군요.
okbitcard 로 하면 하루에 bitcoin 을 살수있는게 10만원이 한도라는것도 단점이겠네요.

bitcoin 뿐만아니라 다양한 가상화페도 서비스가 됐으면 수수료보고 살텐데 말이죠 ㅜㅜ..

저도 이번 기회에 많이 배웠습니다..ㅠㅠ
사용자도 더 많아져서 서비스도 더 좋아지면 좋겠어요 :)

이래서 스팀을 기준화폐로 삼아야 합니다.. 가즈앗!!!

정드압!!!

저도 해보겠습니다... 가즈아!!!!!ㅎㅎ

요새 btc가 수수료가 높아져서, 이런 서비스가 무용지물이 되어버렸네요.

네... 편의를 위한 서비스이지만 요즘엔 잘 모르고 샀다가 돈을 한순간에 날릴 수도 있겠더라구요..

편의점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지는 몰랐네요 ㅋㅋㅋ 힘내세요 ㅋㅋㅋㅋ
반면교사시라서 리스팀을 ㅋㅋㅋ
앞으로의 포스팅이 기대가 돼서 팔로우를 ㅋㅋㅋㅋ

웃어서 기분 나쁘신 건 아니지요?:D

비트코인 수수료가 너무 높아졌어요ㅠ 점점 더 오를까봐 걱정이 되지만,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유용하게 들려서 자주 보고 갈께요^^

네 저도 유용한 정보 있으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다. 제가 멘붕왔을때의 마음을 잘 표현해주신 것 같네요 :)
리스팀 감사드리며 저도 팔로우 하러 가겠습니다!

코빗 이용하시면 훨씬 간편하게 파워업 하실 수 있습니다.

코빗이라는 존재를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이용해보며 공부해봐야겠어요! :)

풀보팅을 드립니다. 이 글 보상으로 손실이 충분히 커버 되길 바랍니다.

응원해주신 덕분에 어제 일은 이제 기억이 나지 않네요 :)
감사합니다~!! :)

아이고 이런 ㅠㅠ

힘내시라고 보팅해드리고 갑니다

앞으로 스팀잇에서 백배로 얻어가세요 바닐라님 :)

격려해주셔서 힘이 나네요!
@tizianotiziana 님도 스팀잇에서 원하시는 바를 꼭 이룩하시길 기원할게요!
좋은 말씀도 감사드립니다 :)

아 얼마나 마음이 두근두근 손이 덜덜덜 떨렸을까요...! 저도 뉴비라 그런지 남일같지 않아요 ㅜㅜ 아직 스달 모아두기만 하고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몰라 못썼어요!! 제 보팅으로 소소한 위로를 하고 갑니다.. 2018년 액떔을 돈으로 하셨으니 이제 돈이 술술 굴러들어오실 겁니다 :-)

저도 정말 조심하는 타입인데 이렇게 한순간에 돈을 날릴 줄 몰랐어요...ㅠㅠ
그래도 응원해주셔서 이제 툭툭 털어냈어요 :)
스달을 현명하게 잘 굴려서 원하시는 바 이루시기를 바라고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가입한지 얼마 안되 초보 뉴비 입니다. 도움되는 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겟습니다..자주 뵈어요 화이팅
무언가 하나하나 깨달아 가는게 참 좋네요.

현재 입금이 막힌 사이트들 보고
중간까지 따라해봐야지 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ㅋㅋ
수수료를 왜이렇게도 많이 떼가는지 ㅋㅋ
이런일이 가능하다니😐
세상은 역시 무서운 곳이에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써주세요!!

초보에게 좋은글 감사 합니다.
저도 지금 활동 시작한지 2~3일 됬는데
스팀파워구입하는 방법을 몰라서 여기저기 찾아보러
다니고 있는데 님의글을 읽고 참고가 되겠네요....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