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와 함께하는 스페인어 공부(나는 학생이야)!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Hola~ (안녕하세요~)

ASDASDAD.jpg

오늘부터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 내용을 적으면서 공부도 할겸 적으려고 합니다.

제목을 그냥 스페인어 공부라고 하기엔 좀 심심해보여서 제가 가장 사랑하는 캐릭인 티모와 함께 공부하는 스페인어라고 했어요..ㅎㅎ

가장 기본적인 나, 너, 당신, 그녀, 그 등 기초적인 단어부터 시작해볼게요.

Yo (요) - 나

(뚜) - 너

Usted (우스뗏) - 당신 // Ustedes (우스떼데스) - 당신들

Él (엘) - 그 // Ellos (에이요스) - 그들

Ella (에야) - 그녀 // Ellas (에이야스) - 그녀들

Nosotros (노쏘뜨로스) - 우리들(남자만 있을때 or 남자, 여자 같이 있을때)
Nosotras (노쏘뜨라스) - 우리들(여자만 있을때)

Vosotros (보쏘뜨로스) - 너희들(남자만 있을때 or 남자, 여자 같이 있을때)
Vosotras (보쏘뜨라스) - 너희들(여자만 있을때)

여기서 보면 알겠지만 주로 남성명사는 o, 여성명사는 a가 사용되네요.

그리고 '우리들, 너희들, 그들' 이렇게 단체일 때 그룹이 혼성일 경우 남성명사로 쓴다고 하네요.

'너'와 '당신'은 영어로 you라 통일하지만 스페인어는 다르다고 합니다.

★★ 대부분의 상대방을 가르킬 떈 라 하고, 고객을 대하거나, 연세가 많으신 분들, 시부모, 처가댁 부모님 등... 에는 usted 라 한다고 합니다.

★ 친구 사이면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 Tú, 심지어 직장에서도 같이 일하는 사이면 상사라 해도 Tú를 쓴다네요!

다음으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사인 '~이다' = 'ser'(쎄르) 입니다.



'학생'을 estudiante (에스뚜디안떼) 라고 하는데

'학생이다'는 ser estudiante (쎄르 에스뚜디안떼)라고 하면 되네요.

하지만!! 이 'ser'가 앞에 쓰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주인공일때는 soy (소이)

너가 주인공일떄는 eres (에레스)

당신, 그, 그녀가 주인공일때는 es (에스)

그럼 위에 적은 학생을 예로들어 적어볼게요!

'나는 학생이다' -> Yo soy estudiante (요 소이 에스뚜디안떼)
'너는 학생이다' -> Tú eres estudiante (뚜 에레스 에스뚜디안떼)
'당신은 학생이다' -> Usted es estudiante (우스뗏 에스 에스뚜디안떼)
'그녀는 학생이다' -> Ella es estudiante (에야 에스 에스뚜디안떼)

영어랑 비슷해서 쉽네요 ㅎㅎ 그러면 '넌 학생이니?' 라고 물어볼때는 어떻게 할까요??

'넌 학생이니?' ->
¿Eres tú estudiante?(에레스 뚜 에스뚜디안떼?) 또는
¿Tú eres estudiante?(뚜 에레스 에스뚜디안떼?) 이렇게 순서만 바꿔서 두가지로 쓸수 있다네요.

★ 의문문이나 감탄문을 쓸때는 항상 저렇게 문장 앞뒤에 (¿,?)나 (¡,!)를 붙여야 한답니다!!

★ 의문문은 그냥 '넌 학생이다''넌 학생이다?' 이렇게 그대로 써도 되서 편합니다!!

★★ 그럼 '난 학생이 아니다'처럼 부정문을 쓸때는?? -> 주어 바로 뒤에 'no'만 붙이면 됩니다!!

ex) 난 학생이 아니다 - > Yo no soy estudiante (요 노 소이 에스뚜디안떼)

막상 해보니까 솔직히 쉬운 것 같네요!! 여기까지는...

★★★★★ 오늘의 단어
  1. Yo
  2. Usted
  3. Él
  4. Ella
  5. Nosotros
  6. Vosotros
  7. Estudiante
  8. Ser (soy, eres, es)
  9. Si (씨) - 네
  10. No(노) - 아뇨

간단한 문장으로 오늘 배운 것들을 써먹어 보겠습니다 ㅎㅎ

당신은 학생이에요? -> ¿Usted es estudiante?
네, 저는 학생이에요 -> Si, yo soy estudiante


그녀는 학생인가요? -> ¿Ella es estudiante?
아뇨, 그녀는 학생이 아니에요 -> No, Ella no es estudiante



평소에 복습을 잘 안하는데 스티밋이 이럴때 정말 좋네요. 할 의지도 생기고 공부도 되니 ㅎㅎ

이제 위에 티모가 하는말이 무슨말인지 이해할 수 있네요 ㅋㅋㅋ

내일도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복습하면서 스티밋에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Hasta luego!

Sort:  

잘 봤습니다 ^^ 스페인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익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