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다가 깨닫는 스페인어 숫자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코트니입니다~

요즘 토익과 함께 스페인어 공부를 하고있는데 스페인어 숫자 공부를 하다가 어디서 본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알고보니...!!!!!!!!

바로 블리치였습니다 !!

I0v9H2YBa0cD8-O-l1-EK87QPE7Q.jpg

어쩐지 뭔가 좀 잘외워진다 싶었는데 바로 이것때문이였군요.. ㅋㅋㅋ

먼저 숫자를 표현하자면

0 - cero (세로)
1 - uno (우노)
2 - dos (도스)
3 - tres (트레스)
4 - cuatro (콰트로)
5 - cinco (씬코)
6 - seis (쎄이스)
7 - siete (시에떼)
8 - ocho (오초)
9 - nueve (누에베)
10 - diez (디에즈) 입니다.

그런데 블리치에서 콰트로 에스파다라는 요녀석을 많이 봤는데 알고보니 콰트로가 이 4번의 콰트로였더군요!!
전 그냥 아무단어나 만들어서 넣은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zxc.png

하... 요 캐릭한테 고맙다는... ㅋㅋㅋ

그래서 1,2,3번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블리치에서 1,2,3 번은 우노, 도스, 트레스라는 말을 안쓰고 프리메로, 세군도, 테르쎄로라고 썼죠.

혹시나 해서 검색해봤더니 역시나....

primero (프리메로 -> 블리치에서는 'primera 프리메라 - 여성명사'로 나왔네요) - 첫째의, 최초의
segundo (세군도 -> segunda 세군다 - 여성명사) - 두번째의, 둘째의
tercero (테르쎄로) - 셋째의, 세번째의
cuatro (꽈뜨로) - 넷째의
quinto (퀸또) - 다섯째의
sexto (섹스또....발음이..... 'sexta 세스타- 여성명사') - 여섯째의
septimo (셉티모 -> 'septima 셉티마 - 여성명사') - 일곱째의
octavo (옥타보 - > 'octava 옥타바 - 여성명사'로 나옴) - 여덟째의
nuevo (누에보) - 아홉째의
diez (디에즈) - 열 번째의

일, 이, 삼, 사, 이런식이 아니라 첫번째, 두번째 이렇게 표현을 했더군요 ㅎㅎ

그런데 여성명사와 남성명사를 섞어쓴것 같은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한것 같기도 하고..

블리치 작가 스토리 망쳐서 싫어했는데 스페인어 공부하다가 다시 좋아하게 될 줄은....ㅋㅋㅋ

242185526_1220952812.jpg

크... 만화가 이런식으로 도움이 될줄이야...

참고로 0 - cero(세로) 는 블리치를 보신분이라면 아시겠죠...? ㅎㅎ

이렇게 연관된 것을 통해 외우니 정말 쉽게 외워지네요.

검색을 해보니까 이것 말고도 또 꽤 많은 단어들이 블리치에서 사용됬더군요.

에스파다(espada)가 검객, 검이란 뜻이었군요 ㅋㅋㅋㅋ

흠... 일단은 이걸로 만족하고 다음에 더 공부하다가 찾게 되면 그 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외운 단어들을 블리치와 함께 복습하면서... 다들 좋은 불금 보내시길..!

Sort:  

원나블중에 하나인 블리치네요 학생때 진짜 재밌게 봤는데 질질끌리는걸보다가 끊고 완결되고 본걸 엄청 후회했습니다ㅠㅠㅋㅋ

ㅋ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지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