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기-4] 제주시청 근처 저렴하고 깔끔한, You & I 게스트하우스

in #kr-nomad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msppss입니다.
제주에서 디지털노마드를 시험삼아 해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디지털노마드를 한다면 보통 한달살기나 몇개월 체류를 하는 걸 생각 하시는데요. 사실 저도 본격적으로 노마드를 한다면, 적어도 한달 이상은 체류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노마드를 하기 전에 연습을 하는 단계라서, 일주일을 계획하고 제주에 왔습니다. 한달 이상 체류를 하는거라면, 단기 임대나 다른 형태의 숙소들을 고려했을테지만 짧은 기간 체류를 하는거라서, 가장 합리적인 숙소가 어딜까 고민하다가 저는 게스트하우스로 결정했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보통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저녁에 파티가 있는 게스트하우스, 그리고 파티가 없는 게스트하우스. 보통 파티가 있는 게스트 하우스들은 해변이나 관광지 근처에 있고,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는 마당이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를 하고 인연을 만들기에는 최고의 조건입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놀기 좋아하시고, 일만 하는 것 보다는 좀 여유있게 새로운 사람들과 여행도 다니고 싶으시다면 파티가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최적입니다. 반면에 제가 묵고 있는 You & I 게스트하우스는 제주 시청 앞 번화가 안에 자리하고 있고요. 저녁에 파티 당연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게스트하우스 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고, 외국인들이 많이 옵니다. 일과 여행 두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은 디지털노마드에게는 좀 더 적합한 공간입니다. 한 블록만 가면 일을 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가 있고, 대중교통 편리하고, 번화가라서 주변에 먹을 곳도 정말 많고요.

IMG_0657.JPG

IMG_0688.JPG

IMG_0689.JPG

기본적인 이용수칙은 위에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라운지, 세탁실, 화장실, 파우더룸이 있습니다.

IMG_0703.JPG

IMG_0686.JPG

IMG_0687.JPG

우선 라운지인데요. 여기서 컴퓨터를 할 수도 있고, 티비 시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밤에는 주로 간단히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요.

IMG_0683.JPG

IMG_0684 2.jpg

IMG_0685.JPG

IMG_0690.JPG

그리고 여기서 아침 7시부터 아침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토스트랑 계란을 직접 해드실 수 있어요.

IMG_0682.JPG

라운지 반대편에는 공동화장실이 있습니다. 방안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안에 사람이 있거나, 라운지에서 놀다가 가까워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IMG_0653 2.JPG

여기는 세탁실입니다. 세탁은 무료로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 건조기만 돈을 내고 사용합니다. 근데 세탁기 성능이 좋아서 탈수가 아주 잘 됩니다. 그래서 거의 반나절이면 속옷이나 얇은 티는 다 말라서 굳이 저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 중에 파우더룸도 있는데요. 사람이 항상 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는데 머리를 말릴 수 있는 헤어드라이어가 비치되어있고 거울이랑 화장대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화장을 하시는 공간으로 많이 쓰고요. 저같은 경우도 아침에 룸메가 잘 때 시끄러울까봐 머리를 내려가서 말리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IMG_0704.JPG

IMG_0705.JPG

제가 사용한 방이랑 화장실입니다. 방은 살짝 좁은 느낌인데 화장실이 엄청 커요. 뭔가 바뀐느낌이긴 한데 불편함 없이 잘 지냈습니다.
제주도에서 거의 가장 저렴한 게스트하우스이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거의 마주보고 있는 느낌으로 가깝습니다. 제주도에서 디지털노마드를 하시려는 분들은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You & I 게스트하우스
주소: 제주 제주시 광양8길 1-2
지번: 제주 제주시 이도2동 1772-10
전화: 064-753-5648


Prologue 디지털 노마드라 쓰고, 한량의 방랑기라 읽는다.
제주도여행기-1 정신없는 첫날 막창이나 먹고 자자
제주도 여행기 -2 제주의 4월은 슬프고도 아름답네요.
제주도 여행기-3 이제, 일 좀 하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도 여행기-4 제주시청 근처 저렴하고 깔끔한, You & I 게스트하우스
제주도 여행기-5 참치의 참맛, 저에게는 인생 맛집이에요.
제주도 여행기-6 그래도 제주왔는데, 협재는 가야지.
제주도 여행기-7 비양도가 바로 보이는 카페에서 스팀잇 해보자.
제주도 여행기-8 아쉬움만 남은 마지막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