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목적은 행복하지 않다 : 유용하다.

in #kr-pen6 years ago


가장 긴 시간 동안 나는 삶의 목적 만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행복 할 것입니다.

권리? 왜 고통과 고난을 겪었습니까? 그것은 어떤면에서 행복을 얻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믿는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사실, 주위를 둘러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행복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필요없는 똥을 공동 구매하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과 잠자리에 들고, 싫어하는 사람들의 승인을 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우리가 왜이 일을합니까? 솔직히 나는 정확한 이유가 무엇인지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과학자가 아니야. 내가 아는 전부는 그것이 역사, 문화, 미디어, 경제, 심리학, 정치학, 정보화 시대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목록은 끝이 없습니다.

우리는 누구인가?
그냥 받아들이 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거나 성취감있는 삶을 살지 않는지 분석하고 싶어합니다. 나는 왜 그런지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우리가 어떻게 변화 할 수 있는지 더 많이 염려한다.

짧은 몇 년 전, 나는 행복을 좇기 위해 모든 것을했습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사고, 당신은 그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사람들과 어울리 며, 그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싫어하는 잘 지불하는 일자리를 얻고, 그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너는 휴일을 보내고, 너는 그렇게 생각한다.
그러나 하루가 끝나면 혼자 또는 배우자 옆에 누워 침대에 누워 있는데, "이 행복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글쎄, 나는 다음에 무엇을 말할 수있다 : 당신, 당신이 행복하다고 믿는 임의의 무언가를 쫓고.

그것은 모두 façade입니다. 사기. 이야기가 만들어졌습니다.

그가 말했을 때 아리스토텔레스는 우리에게 거짓말을 했습니까?

"행복은 삶의 의미와 목적, 전체 목표와 인간 존재의 종말입니다."

나는 우리가 그 견해를 다른 각도에서보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 당신은 행복이 주요 목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견적이 말하는 것의 종류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행복을 얻습니까?
행복은 그 자체로 목표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취 할 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행복이 단순히 유용성의 부산물이라고 믿는다.

이 개념을 친구, 가족 및 동료들과 이야기 할 때 나는 이것을 항상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여기에서 시도 할 것이다.

우리가 인생에서하는 대부분의 일은 단지 활동과 경험 일뿐입니다.

너는 휴가를 간다.
너는 일하러가.
너 쇼핑하러가.
너 술 마셔.
너 저녁 먹어.
당신은 차를 산다.

그 일로 너를 행복하게 해줄거야, 그렇지? 그러나 그들은 유용하지 않습니다. 너는 아무것도 만들지 않을거야. 당신은 단지 뭔가를하거나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훌륭합니다.

나를 오해하지 마라. 나는 휴가를 보내거나 가끔 쇼핑하러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하면 인생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유용 할 때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있는 것을 창조 할 때. 아니면 뭔가를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나는 유용성과 행복의 개념을 설명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랄프 왈도 에머슨이 인용문을 썼을 때 점들이 마침내 연결되었습니다.

에머슨 (Emerson)

"인생의 목적은 행복하지 않다. 그것은 존경스럽고, 자비로 우며, 당신이 살았고 잘 살았을 때 약간의 변화를 가져 오는 것이 유용 할 것입니다. "

그리고 나는 내 인생에서 내가하고있는 일을 더 의식하게되기 전에 그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항상 무겁고 모두 들린다. 하지만 실제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은 무엇을하고 있습니다.
평생 쓸모있는 일을 했습니까? 세상이나 다른 것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태어나 기 전보다 조금 나아 지십시오.

방법을 모른다면 여기에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상사에게 당신의 책임이 아닌 무언가를 도와주십시오.
엄마를 온천에 데려가 라.
배우자를위한 사진이있는 콜라주를 만듭니다 (디지털 카드가 아닌).
인생에서 배운 내용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유모차에 2 살 된 임신부를 도우십시오.
친구에게 전화해서 도움이되는지 물어보십시오.
서있는 책상을 세우십시오.
사업을 시작하고 직원을 고용하고 잘 대우하십시오.
그것은 제가하고 싶은 것입니다. 자신 만의 유용한 활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너 알지? 그것은 큰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매일 유용한 일을 거의하지 않으면 잘 살 수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삶.

내가 원하는 마지막 것은 내 임종 위에 있고 내가 존재한다는 증거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최근 저는 Laurence Shames와 Peter Barton이 Not Fade Away를 읽었습니다. 리버티 미디어 (Liberty Media)의 설립자 피터 바튼 (Peter Barton)은 암으로 죽는 것에 대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그것은 매우 강력한 책이며 눈에 눈물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 책에서 그는 자신의 삶과 삶의 모습을 씁니다. 그는 또한 경영 대학원에 다녔으며 이것이 MBA 후보자들에 대한 생각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그들은 정말로 아무것도하지 않을 매우 밝은 사람들이었고, 결코 사회에 많은 것을 추가하지 않을 것이고, 유산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끔찍한 슬픔을 발견했다.

당신은 우리 모두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 대 후 그는 그를 백만장자가 된 회사로 만들었습니다.

항상 자신을 유용하게 만드는 또 다른 사람은 Casey Neistat입니다. 저는 1 년 반 동안 그를 따라 왔고, YouTube 쇼를 시청할 때마다 뭔가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그가 항상하고 싶은 일을 어떻게하고 싶은지 이야기합니다. 그의 팔뚝에는 "더 할 것"이라고하는 문신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더 일하게 될까요?"라고 말하면서 Netflix를 켜고 Daredevil의 에피소드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고 방식.

유용한 것은 사고 방식입니다. 그리고 어떤 사고 방식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결정으로 시작됩니다. 어느 날 나는 잠에서 깨어났다. 나는이 세상을 위해 무엇을하고 있는가? 대답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그리고 같은 날 나는 글쓰기를 시작했다. 당신을 위해 그림을 그리거나, 제품을 만들거나, 노인을 돕거나, 당신이하고 싶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것을 지나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유용하게 사용하십시오. 아무것도.

Sort:  

Always Be Useful.. ABU. 아부야 말로 항상 유용한 스킬인 걸까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