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을 잊은 음식점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orange5008 입니다^^
새벽에 5분간 퍼부은 비로 너무 습한 하루네요ㅜ
무덥고 습하지만 활기찬 월요일 보내세요^^

ABD291F5-9BF1-4BB7-9EAE-F5057BB22779.jpeg

오늘은 특별한 식당을 소개합니다.
바로 <주문을 잊은 음식점> 경증치매를 앓고
계신 노인분들이 일하는 식당으로 2일간 문을
열었습니다.중식의 대가 이연복쉐프와 총매니저
송은이씨가 함께하는 KBS스페셜~!!
[주문을 잊은 음식점 - 1부 : 치매는 처음이라]

F02FE541-495D-4D30-9571-B0217F944FBD.jpeg

국제알츠하이머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5천만
인구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으며 2050년에는
1억3천1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발맞춰 영국, 호주, 일본에서는 카페,
세차장, 마트 등지에서 치매 노인을 고용하는 등 ‘치매 친화적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2694263B-E498-464C-8ED8-B4E013C64C19.jpeg

치매의 경우 증상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직전 기억을 잊으시기에 금방 주문을 받았지만
몇명이 오셨는지 주문이 뭐였는지 기억을 못할
수 있지요~ 붐비는 시간에는 더욱 복잡해질 것
같아요~우리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도 뭘 시켰는지 가끔 잊기도 하니까요~!!^^
깜박깜박하는 요상한 식당~주문을 잊은 음식점!
경증 치매인 5인방의 좌충우돌 왁자지껄 도전기!
이번주 목요일 밤 10시 함께 보면 어떨까요^^

Sort:  

눈물 각오 해야 될 거 같은데요?~~^^;;

1편 보면서 눈물 그렁그렁하며 보았답니다~
담담히 받아들이시는 모습에 더 눈물이 났어요 ㅜ

저런 비슷한 음식점을 인터넷에서 본 적 있어요. 그래서 시킨 메뉴와 다른메뉴가 나와도 손님들은 불평불만 않고 드시는 그런 식당요.

일본의 예시를 보여주며 우리나라도 시도해보는
좋은 프로젝트 같았어요~ 인식의 전환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어요^^

본방 사수 할께요!!!

저도 오늘 2편 본방사수 하려구요^^

와 주문을 잊은 ....좋은 프로네요 ‘치매 친화적 사회’를 ...좋습니다.

치매인식의 전환이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어요~!!

요즘은 눈물나는 프로는 피하고 있는데
의미있는 방송이 편성됐네요.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일이니 이해의 폭을
더 넓히는 계기가 되겠네요.

1편부터 눈물나서 혼났답니다 ㅜ
인식의 전환이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많이 슬프고 눈물날거 같아요 ㅜㅜ

저도 1편부터 눈물났어요 ㅜ

이런 방송이 있었군요.한번 봐봐야 겠네요.

오늘 2부가 방송됩니다~!!

이거보면 눈물이 계속 날거 같아요 ㅜㅜ

1편보는데 눈물이 그렁그렁했는데
너무 씩씩하신 모습에 꾹 참고 보았답니다~!!

일본에 그런 식당이 있다고소개된 적이 있죠..
시킨 메뉴와 다르게 나와도 어느 누구도 화를 내지 않는 식당이라고^^
훈훈한 느낌이였어요...

맞아요~ 일본의 이야기를 토대로한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좋은 계기가 되면 좋겠어요^^

노인분들에게 나타나는 병은 우리도 걸릴수 있다는
우리들의 이야기 겠죠.

치매는 끝이 아닌 또다른 시작인 것 같습니다~!!

너무 슬픈 방송일듯...

1편부터 눈물나서 혼났답니다 ㅜ

치매라 누구든지 걸릴수 있는 병이지요.
치매에 대하여 공유하고 이해할수 있는 시간이 되겠네요.

치매인구가 늘고 있는 만큼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오..
이런 방송도 있군요..
방송보는시간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

저도 채널 돌리다 우연히 보았는데
너무 괜찮아서 포스팅하게 되었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군요.
식당은 어디에 있는지 정보들 있을까요?
감동이 있을듯합니다

프로그램 제작으로 이틀만 영업을 했다고 해요~!!
많은 생각을 남기는 프로그램 같아요

본방은 볼수가 없겠네요~ㅠㅠ

저도 재방으로 보았답니다ㅜㅜ

저도 꼭 봐야겠군요....
치매는 준비하며 배워가야 하는 질환인거 같아요....

치매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이기에
준비하고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치매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인식을 바꾸고
조기발견으로 잘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손수건이랑 같이 봐야할것같네요 ㅜㅜ

손수건은 필수랍니다 ㅜ

좋은 정보네요~
치매는 정말 무서운 병이긴 하지만 가정이나 사회,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치매친화적인 사회를 만들어야겠어요~^^

맞아요~ 치매 인구가 느는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인식의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일본에 실제 있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은데.... 보면 눈물이 날 것 같은 ㅠㅠ

일본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고해요~ 아직까지 우리는
노인 인구에 대한 대안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요~
손수건은 필수인 방송이랍니다 ㅜ

속상해서 못볼것같아요ㅠㅠ

저도 보는내내 눈물이 그렁그렁했는데
씩씩하게 해내시는 모습에 눈물을 참게 되더라구요 ㅜ

ㅜㅡㅜ 너무 슬퍼요ㅜ
주변에서 흔히 볼수있는 일이라ㅡㅜ

생각만으로도 슬프지만 노인 인구가 느는만큼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것 같아요 ㅜ

일본에서 이런 식당이 있다는거 들었던거 같은데 방송으로 만어었나보군요...ㅜ슬프네요...치매....

일본은 실제로 치매 노인들이 많은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해요~ 우리도 이런 계기로
한걸음 나아가려는 시도인 것 같습니다 ㅜ

슬픈 방송이겠네요
벌써 슬픔이

손수건 준비하고 봐야합니다 ㅜ

제가 치매는 처음이라 ㅋㅋㅋㅋㅋㅋ 유쾌하신 어르신들~^^

너무 슬펐는데 너무 밝고 씩씩하셔서 눈물 참았어요 ㅜ

새로운 포맷의 프로그램이네요!
치매 친화적 사회라니 재치있어요 :)

치매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필요한 프로라
생각이 들어요~!!

일본에 비슷한 식당이 있다고 들은적이 있어요.
사회적기업 처럼 자리를 잡는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맞아요~ 일본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시작된
프로젝트더라구요~ 노인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좋은 시작이 되었으면 해요~

우와^^
방송 꼭 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오늘 밤 2부가 방송됩니다^^

와 진짜 챙겨봐야겠어요! 문재인 정부의 정책도 그렇고
주변을 돌아봐도 확실히 치매는 이제 정말 가까이에 있는 것 같아요.
누구나 혹은 지인이나 부모님이 앓으실 수도 있는...

노인 인구가 늘고있는만큼 충분한 인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일본에서도 이런식당이있다고 뉴스에서 본거같은데.. 벤치마킹을한것같은 느낌이네요~

일본의 식당을 방송에서 소개하며 이틀간의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 같아요~!!

방송프로군요. 어떻게 전개될지 감이 안 잡히네요..ㅎㅎ

일본의 많은 노인분들의 일자리와 사회적 활동을
다루며 그것을 모티브로한 작은 시작인 것 같아요^^

누구도 피해갈수 없으니 치매도 즐겨야 하겠네요.

치매는 영원한 끝이아닌 또다른 시작인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꼭 볼께요!

오늘 밤 2부가 방송됩니다^^함께 보아요~!!

저도 한번 봐야겠어요. ㅠ
우리도 언젠가는 겪게될 이야기겠죠 ㅠㅠ

치매 인구가 느는만큼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것 같아요ㅜ

너무 슬퍼서 못 볼 거 같아요.ㅜㅜ

손수건은 필수랍니다 ㅜ

헉 저도 깜빡깜빡 할 때가 있는데, 머리 쓰는 게임 같은 것(스도쿠나 바둑)을 자주 하면 점점 좋아진다고 그러더라고요 ㅎㅎㅎ

늘 머리를 써야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치매 정말 생각만 해도 무서운데 치매 환자가 점점 는다니 ㅠㅠ

우리나라도 치매를 대비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네요

치매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질병으로 자리잡는 것 같아요
지금이라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 이런 식당이 있다니.. 기분이 좀 이상하네요.
본방 사수 해야겠어요!!

아직은 치매가 낮설지만 받아 들여야하는
문제인 것 같아요~!!오늘 밤 2부 함께 보아요~!!

넵 오늘 밤 본방사수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