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11] 권광현,박영훈 - 디지털노마드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우다람(@woodaram)입니다^^

KakaoTalk_20180624_063021522.jpg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없이 자유롭게 돈 벌수 있는 이야기를 다룬 책 <디지털노마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북스팀은 제가 한 권의 책을 읽고 제 나름의 키워드와 생각을 정리해보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고른카워드.png

  • 디지털노마드

노트북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


  • 저자의 돈 버는 경제관

남들이 많이 하고 있지 않을 때 시작하면 돈을 번다


  • 돈의 언어

한번 디지털 세상에서 플랫폼을 크게 구축하여 돈을 벌게 되면 그 때부터 영향력을 더욱 쉽고 크게 키울 수도 있으며 돈 버는 속도도 빨라져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평범한 사람이 이를 배우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하는데 이러한 공부를 ‘돈의 언어’라고 생각한다.


  • 취미가 직업이 되는 세상

각종 SNS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활용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고용되지 않고 본인 스스로 직업을 만들 수 있는 직업창출의 시대가 다가왔다. 본인만의 직업을 찾고 싶다면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없이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직업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내가고른구절.png

직장이라는 한 공간에서 오랜 시간 일한다고 돈을 많이 버는 시대는 지났다. 초등학생의 딸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유튜브에 올렸다가 어린 딸 아이가 스타가 되어 매달 버는 수익이 부모를 넘어서는 경우도 있다.
직장 경력이 없어도 이제는 누구나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왔다. 언제까지 구시대의 잣대에 맞는 일자리만 찾아 헤맬 것인가? 결정은 우리가 스스로 해야만 한다.
파도를 잘 타려면 파도 앞을 올라타야한다 지금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의 흐름에 올라타 보자. 세상에 없던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나의생각정리.png

이 책의 저자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당장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라고 이야기한다. 그 방법으로 이 책에서 주로 다루는 것이 제휴마케팅이다. 텐핑,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온라인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글쓰기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부분보다는 제휴마케팅을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 또한 이러한 방법으로 7년동안 꾸준하게 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얘기도 덧붙이고 있다.


이미 이런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나또한 모르고 있었던것은 아니다. 하지만, 뭐든지 아느냐 모르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실행하느냐 실행하지않으냐의 차이인 것처럼, 제휴 마케팅을 활용한 수익 창출 방법 또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방법적인 부분을 도움을 받는다면 더 빨리 적응할 수는 있겠지.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디지털노마드족을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도 다시 직업을 갖는다면 다시는 직장생활을 하지 않을 계획이기에, 어쩌면 더더욱 내가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 할 부분일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지난 북스팀 보기


북스팀#10. 최장순 - 기획자의 습관
북스팀#9. 조 풀리지 - 콘텐츠로 창업하라
북스팀#8. 레이갤러거 - 에어비앤비 스토리
북스팀#7. 마쓰다 미쓰히로 - 청소력
북스팀#6. 김미경 - 인생미답
북스팀#5. 마셜 밴 앨스타인 외 - 플랫폼 레볼루션
북스팀#4. 고이케 히로시 -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 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북스팀#3. 백종기 - 지중해 부자
북스팀#2. 마윈 - 내가 본 미래
북스팀#1. 이지영 - 엄마의 돈공부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정말 부러운 삶이죠 ㅎㅎ

ㅎㅎ 디지털노마드 꿀 삶이죠^^

직장생활처럼 자기가 일하는 시간에 의해 돈을 버는 방법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지요. 가치로 돈을 벌어야 하는 거 같아요.

가치!! 그렇지요. 가치를 창출하면 내가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겠네요~

앜ㅋ 저도 디노의 삶을 조금씩 준비하는 중인데 ㅎ
파크님으로도 유명한 영훈님의 책이네요. 저도 벌써 2번이나 읽었는데 배울점이 참 많아요ㅎ

아~ 파크라는 닉넴을 쓰시는 분인가봐요^^
레몬트리님의 디노라이프 응원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항상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