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0.02 미만 댓글 보팅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소스코드 분석으로 해답을 찾다

in #kr-steemit6 years ago

오오오오오오오오
완전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뉴비의 마음으로 막 찍어댔는데 오히려 안좋은 거였네요.
저도 요즘들어 업봇찍으면 매번은 아니고 가끔 0.01 찍혀서 완전 기쁜 마음으로 더 찍고 다녔는데 ㅋㅋㅋ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그럼 그렇게 0.02 아래로 찍힌 금액들은 어쨋든 업봇으로 찍힌 금액인데 보상이 안된다면 그 돈은 어디로 가는거죠?
그냥 제가 다시 가져 오는건지, 공중분해로 사라져 버리는 건지, 스팀잇 운영진에게 들어가는건지?
뭐 아직도 보상 시스템 이해가 안가서 그냥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듯이 누르고 다니는데 만약 공중분해 되는거라면 그러면 안되겠네요.ㅜㅜ

좋은정보에 감사하며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 :)

Sort:  

네 과거의 제가 그랬거든요. 특히 0.01 처음 찍힐 때 정말 신나죠ㅋㅋㅋ 으쓱으쓱하면서^^

사라진 돈은 다음 리워드풀에 그냥 합쳐집니다. 이건 좀 기술적인 부분인데 아무튼 그냥 주기적으로 정해진 리워드 풀을 나눠가지는 건데 안 쓰여진건 다음에 쓰여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그런데 이것도 소스코드 가져와라 하면 할말은 없네요ㅋㅋ 다음 시리즈로 남겨두던가 해야겠군요^^

다음에 쓰인다는거는 보팅파워에 얹혀서 간다는 말인가요? 제가 좀 많이 무지하네요.ㅜㅜ 그냥 무시하셔도 되고 다음시리즈로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ㅋㅋㅋ 질문하고 다음 시리즈 주제 던져드린것 같아서 약간 흐뭇하네요. 귀찮게 해드린건가...ㅋㅋ

보팅파워는 무관하고요. 보팅파워는 요약에 써진대로 사라져요. 우리가 나눠가지는 보상이란게 신규채굴(생성)된 스팀등의 보상풀을 나눠가지는 건데 이번에 안가져가면 그게 다음번 보상풀에 이월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어차피 이런 이월이 매번 일어나기에 로또 이월되듯(우리나란 연속이월도 잘 안되지만ㅎㅎ) 주구장창 이월 될 수 있는 건 아니라서 그냥 무시하셔도 되요. 그래서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서 저도 아마 정확히 살펴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후속작 안나와도 이해해주세요^^

후속작해달라고 조르는건 아니고요 ㅋㅋㅋ
암튼 좋은 정보 나눔에 감사드리고 또 하나 알고가서 좋네요~
저도 개발자가 되어서 이런 분석도 할 줄 알았으면 좋겠는데 개발자의 길이 혼자 공부하니 쉽지가 않네요. 여러 웹, 앱 창업자들처럼 일주일 한달만에 독학해서 개발자가 될만큼 머리가 좋지 않아서...ㅋㅋㅋ
암튼 동영상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