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당신의 페이스메이커는 누구인가요? feat. @jungs 프로젝트 '뉴비들이 느끼는 스팀잇'

in #kr-think6 years ago (edited)

title.jpg

안녕하세요. @hodolbak 입니다.

얼마전 #사람을 잇다! 란 글을 통해 그 간 제게 비친 스팀잇에 대한 짧은 단상을 적어보았었습니다.

사람을 잇다.
소통을 중시하는 스팀잇과 잘 어울리는 말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잇의 시옷받침 'ㅅ'이 사람인 '人' 으로 다가와 자연스럽게 소통이란 의미를 떠올릴 수 있었어요.

이 후 '스팀잇! 사람을 잇다!' 를 글 말미에 쓰며
스팀잇에 대하여 소통을 더해
다시 한번 쓰고 싶었던 글이 있었는데
지난주 @jungs 님의 #뉴비들이 느끼는 스팀잇프로젝트에 선정이 되어 겸사 겸사 부족하지만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꾸준함!


스팀잇에서의 적응과 성공(?)을 위해 많은 스티미언분들이 다양한 팁과 함께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가 멀다 하고 도움의 글들이 새로 포스팅 되고 리스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그 많은 글들에서의 공통점은 전혀 없는 걸까요?
누구나 다르게 이야기 하지만 같은 이야기를 하는 것.
저는 소통과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movie.jpg

영화 짝패의 명대사이죠

강한놈이 오래가는게 아니라
오래가는 놈이 강한 거더라

스팀잇에서의 성공조건! 꾸준함!
그 '꾸준함'을 실현시켜줄 소통!

마라톤경기에서의 페이스메이커를 아시나요?

속도를 조율하는 사람.
선수와 함께 달리며 그 선수가 기록을 앞당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사람.

페이스메이커는 풀코스 42.195km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아니라 출발 후 30km 정도까지 주자를 이끈 뒤 빠지는 게 본연의 임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마추어마라톤에서는 참가자들이 전구간을 본인들의 페이스에 맞게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완주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을 위해 응원과 조언, 부상이나 긴급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처 등 여러가지의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참가자들의 실력이 같을 수는 없으니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게 3시간~5시간까지 20분 간격으로 페이스메이커들을 둔다고 하네요.

길고긴 42.195 km, 혹자는 마라톤을 인생과 비유한다고 하는데
빗대어 생각해 보면 길고긴 인생!
꾸준하게 달리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오버페이스하지 않고
내 페이스에 맞게
나보다 잘 달리던 못달리던
그저 내가 준비해온대로
꾸준하게 달려가기 위해 필요한 것!

그것은 바로 나와 함께 달려줄 누군가가 아닐까요?

아직 스팀잇이란 마라톤에서의 출발선상에 있는 제게는 많은 페이스메이커분들이 자신의 손을 내밀며 함께 뛰어보자 손짓을 하는 모습들이 눈에 아른거립니다.

shutterstock_23243791.jpg

스팀잇에서 혼자서는 완주를 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요?

꾸준함을 위해
소통을 위해
당신과 함께할 당신의 스팀잇 페이스메이커는 누구인가요?
또한 당신은 누구의 페이스메이커 인가요?

혼자가 아닌 서로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주세요.

팔로우에
댓글에
보팅에
소모임에
수많은 다양함으로
저를 이끌어 주고 계시는 많은 페이스메이커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기회를 주신 훌륭한 페이스메이커 @jungs 님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마라톤에 그런 요소가 있는지 몰랐네요
좋은글 잘읽고갑니다

페이스메이커가 있다는 것은 알았는데 아마츄어마라톤에서는 좀 다르다는 것을 저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마음에 와닿는 글이예요..
함께 간다는 게 참 즐거운 일이란 걸
스팀잇을 통해 더 알아가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혼자서는 스팀잇에서 살아남을수는 없는거 같아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함께 소통해요^^

45.195 중 어디쯤 있을까요? 우리는?

이제 막 출발하지 않았을까요??^^

제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드릴게요.
저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주실거죠?^^

감사하고 영광이죠^^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함께 소통해요^^

요즘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분들 모두 서로의 페이스메이커가 아닐까요 ㅎㅎ
페이스메이커, 멋진 직종을 하나 알게 됐네요.

맞습니다.
서로 끌어주고 보듬어주고 아껴주고 응원해주고^^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함께 소통해요^^

꾸준함을 이길 것은 없다는것에 공감합니다.:) 마라톤 함께하면 좀 더 재밌겠네요~화이팅입니다.

꾸준함밖에는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혼자서는 힘드니 함께^^
마라톤을 한번 해보고 싶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함께 소통해요^^

아..저의 페이스메이커는 누구일까요?^^;
@hodolbak님?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저야 영광이죠^^ 저한테는 미친털님이 페이스메이커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제 피드에서 꾸준히 올라오는 새 글의 주인공들이 모두 페이스메이커이신 것 같아요. ㅎㅎ 자주 보이는 닉네임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모두 반갑고 찾아가서 소통하고 그러다보면 SNS를 잘 하지 않았던 저도 오늘은 무슨 이야기를 해볼까 상상하고 쓰게 되더라구요 :)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모두가 페이스메이커 아마 그들이 없다면 우리도 없겠죠^^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함께 소통해요^^

인디언의 속담에

빨리 갈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갈려면 함께 가라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
스팀잇은 함께 소통해야만 오래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좋네요^^
우린 멀리 멀리 갈거니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꾸준함을 잃지 않고 자주자주 글을 써야 겠네요~

찾아와 주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함께 꾸준히 오래 스팀잇세상을 누려 보아요^^

제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종종 소통 부탁드립니다^^
5분에 선정되셨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요.^^*
@홍보해

헉!!! 감사합니다. 이런 영광을 ^^

@hodolbak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rkmrkm99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는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하하;

가까이 계셔도 되는데 ㅎㅎㅎ

저처럼 느리게 달리는 페이스메이커가 없어서
혼자 느리게 뛰다 걷다 하고있네요

같이 뛰어야지요. 혼자 뛰지 마세요^^
팔로우 했습니다^^

제가 좀 느립니다 하하
앞서 뛰시면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