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다낭 여름 휴가!-1

in #kr-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첫 글을 여행기로 써보네요~

여행 고수는 아니지만 다낭에 놀러가실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ㅋㅋ

아내와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3박 5일 다낭 여행을 계획했는데요, 여행의 컨셉은 휴양 80, 관광 20 입니다.

사실 가장 더울 때이고 우기여서 출발 전에 걱정이 좀 되더라구요... 듣기로는 겨울에 오면 참 좋다고 하네요!

1일차

저희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차를 놓고 다녀오려고 했는데 장기주차장이 만차...공항측에서 근처 합동청사역 앞의 공터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했더라구요. 여기에 무료로 주차하고 셔틀타고 공항으로 갔습니다.(무료인 대신 차량 파손에 책임 안짐!)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다낭 국제공항으로 갑니다. 4시간이 좀 안걸립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립니다.

저녁 비행기를 이용해서 다낭에 도착하니 밤 9시가 넘어갔습니다. 바로 숙소로 가야죠!

• 가기 전에 공항에서 해야 할 일 : 유심 구입, 환전
  1. 유심 : 짐찾는 곳 바로 옆에 유심 가게들이 몇개 연달아 있음. 데이터 7GB 짜리 단돈 5달라(대신 통화 X)
  2. 환전 : 출국장 나오자마자 왼쪽으로 20미터 가면 환전소가 있음. 환율 나쁘지 않음. 베트남 돈은 단위가 커서 헷갈리기 쉬우므로 잘 계산할 것. 사기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자 여기까지 진행하고 첫 숙소인 '나만 리트리트'로 향합니다. 여기서 2박을 할 예정이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다낭 여행 팁! 이동은 무조건 택시로 그것도 GRAB 앱을 이용해서 다닐 것!
그랩은 우버같은 개인택시 앱입니다. 택시기사가 미터기를 잘 찍고 가는지, 미터기는 제대로 작동하는건지 신경쓰기 귀찮으시죠? 그랩을 이용합시다. 택시도 바로바로 잡히고 기사님들도 다 친절하세요^^
그리고 택시비도 매우 저렴합니다. 다낭에서는 택시가 발입니다. 모든 이동은 그랩을 이용~

글이 길어지네요 좀 간단하게 써야겠습니다...

무튼 첫날은 숙소에 도착해서 자는걸로 마무리~

2일차

나만 리트리트는 조식을 두가지 유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페식/메뉴주문식(?)(건물이 다름)
메뉴를 이용해서 시켜먹는걸 추천합니다. 부페는 여느 호텔 부페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요~ 시켜먹는 곳에서도 간단 부페는 제공!

요런거 시켜먹습니다.
베트남커피 꼭 드셔보세요 찐한 커피에 더 찐한 연유를 섞어주는데 맛납니다^^

아이고 모바일로 쓰려니 힘드네요 ㅠㅠ 사실 아직 다낭입니다. 카페에서 쉬면서 쓰는중이에요 ㅋㅋ 일단 여기서 잠시 쉴게요...2일차 아침까지~

수영장이 깔끔하더라구요! 다낭은 요렇게 즐기는 맛에 오는 곳 같아요^^

Sort:

와~~ 경치가 너무 좋네요~^^ 휴가라니~ 넘 부럽네요 저도 몇주후엔 하노이로 여행가는데
다낭 정말 가볼만할듯해요^^

넵! 단지 단점이 있다면 한국인이 너무 많다는 거!! 요즘 티비에 많이 나왔나봐요 ㅠ 바다 경치가 참 좋네요^^

요즘 아무래도 휴가철이여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어요^^; 그러고 보니 요즘에는 티비에서도 종종 나오기는 하네요 ㅎㅅㅎ 그런데 한국인이 많으면 좀 괜찮지 않나요 생활하기에

그래도 기왕 외국에 나왔으니 이국적인 느낌을 충분히 받아가고 싶었는데 약간 아쉽더라구요ㅠㅠ 근대 그 덕에 여기 사람들 한국말 엄청 잘합니다 ㅋㅋ
하노이 여행 후기도 나중에 올려주세요^^

여행 가신다는 글 본 거 같은데ㅎㅎ
택시가 굉장히 잘되있나봐요~사진도 참 좋네요^^

이제 공항입니다! 한국 가서 마저 작성해야겠어요 ㅋㅋ 네 개인 자가용을 타고 다니는건데, 수입이 괜찮은지 요청하면 바로바로 콜 뜨네요ㅋㅋ 일반 택시기사들에게는 약간 죄송스럽지만 이렇게 이용하는게 편해요^^

다낭 너무 가보고 싶어요. 하롱베이 다녀오셨나요? 7대자연경관이라고 해서 제 버킷리스트이거든요 . 팔로우와 보팅하고 갑니다.

맞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롱베이는 시간이 안돼서 못가봤어요 나중에 가봐야겠네요^^
다낭 여행시 조금이라도 제 글이 도움되셨음 좋겠네요 마저 올리겠습니다~~

Congratulations @maet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