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해외에서 한달살기 좋은 도시 찾는 방법

in #kr-travel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aysee입니다.
오늘은 제가 굉장히 아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면서 매일 들어가던 사이트인데요.

nomadlist.com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Screenshot_2018-01-04-22-06-13.png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도시 이름들이 랭킹 순으로 나열되어 있는데요.
현재 1위는 인도네시아 발리 우붓이네요.
며칠 전까지도 방콕이 1위였는데, 순위가 이렇게 뒤바뀌곤 합니다.
사진에는 도시별 와이파이 속도, 기온, 한달 생활비 등이 써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들에게는 인터넷 속도가 매우 중요하죠~!)
결국 디지털 노마드들이 거주하기에 적합한 도시인지 아닌지 다양한 지표들로 점수를 산출하여
순위를 책정하는 셈입니다.
물가가 저렴하면서 치안이 양호한 동남아 국가들이 상대적으로 상위권에 많이 분포해 있네요.
그밖에 순위에 반영되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다음주부터 방콕에서 한달살기를 할 예정이라 방콕을 예시로 캡쳐해 보았습니다.

Screenshot_2018-01-04-22-06-34.png

방콕은 걷기에 좋고, 공기도 맑은 편이고 재밌는 것들도 많다고 평가되었네요.
반면에 교통 안전 등에서는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요.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상위권 도시에 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도시들 중에는 대구, 부산, 제주 등이 30~40위권에 들어있네요.
OPEN MAP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세계 지도상에서도 원하는 도시와 스코어를 볼 수 있습니다.

3.png

물론, 단기간의 해외여행을 고려하신다면 이 리스트가 꼭 필요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요.
장기간 해외에 머물면서 온라인을 통해서만 수익을 창출하는 경험을 꿈꾸신다면
한번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적합한 도시를 찾는 재미가 쏠쏠하리라 생각합니다.
노마드나 해외 한달살기를 꿈꾸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Sort:  
@staysee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제 평생소원ㅋㅋ

네 설아님 꼭 소원 이루시기를 바래용!!ㅋ

디지털노마드가 되면 해외에서 한달간 살아보고 싶었는데, 저 사이트 참고하면 되겠네요~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뵙고 싶어서 팔로우&업보팅하고 갑니다^^

넵 유튜브도 하시고 블로그에 스팀잇까지 대단하시네요! 저도 조만간 유튜브 시작해보고 싶네용! ㅎㅎ

대박 좋은 정보네요ㅎㅎ 저도 그게 꿈입니다~
팔로우&업보팅하고 가요~

넵 꿈꾸다보면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 :)
맞팔했습니다~! 자주 뵈어요!

흥미로운 서비스네요. 소개 감사합니다. @홍보해

넵 가끔 머리 식힐겸 들어가보셔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

오 사이트 들어가봐야겠네요 디지털노마드 하고싶어요!!ㅋㅋㅋ

넵 당장은 아니더라도 꿈꾸기만 해도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정말 필요하던 정보였습니다 ㅎㅎ 은퇴할때까지 여기저기 옮겨다니며 살고 싶거든요. 물론 그러려면 재정적으로 안정이 되어야 할테지만 ^^ 하지만 스팀이 100불 가면 꿈이 아니겠죠!!!! ㅋㅋㅋ 팔로우 했습니다 +_+

넵!! 꼭 원하시는 소망 이루셔서 전세계를 무대로 사셨으면 좋겠네용!! ㅋㅋ 스팀이 1000불까지 가면 더 좋겠네요!!! ㅋㅋ

재미 있는 사이트입니다. 언제 한번 도전해보고 싶군요.

넵 당장이 아니더라도 언젠가 한번쯤 도전해보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디지털노마드를 꿈꿨는데
흙흙

최작가님, 일상글도 다 맛깔나게 재밌게 쓰시네요!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잘보았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