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좋은 사람이 많이 있나요?

in #kr-writing7 years ago

KakaoTalk_20170703_170157696.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중독자 유니아노입니다.

요즘들어 더 이상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어려워진다는 느끼고 있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내 주위에 나와 친밀하게 연락을 하는 사람들을

돌이켜보는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 주위에는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에게 과분한 사람들이에요.

저는 좋은 사람을 만나려고 제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우고 노력하고 있어요.


1. 내가 좋은 사람이 될 것.

2. 3개월 이상 만나볼 것.

3. 선입견을 가지지 말 것.

4.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볼 것.

5. 상대가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것.


이렇게 5가지인데 잘 지키려고 노력을 해도 1번이 가장 어려운 것 같네요.

내가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좋은 사람이라는 것이 정말 너무나도 개인적인 것이라서 참 어려워요.

그래도 마음 속에 좋은 사람이 되야지 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으면

어느정도 보통사람 이상의 사람이 되는 것 같기는 해요.

<사진은 올해 5월달에 4박 5일로 친구들과 갔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Sort:  

저도 1번이 제일 어려운것 같습니다....
2~5번 까지는 열심히 노력하면 될수 있을것 같은데..

1번은 다른 사람이 판단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 얼마나 노력해야 할지 모르니까요
그래도^^ 우린 모두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 해야죠

1번이 제일 어렵죠.
그런데 다른사람이 판단하는 척도도 있지만
나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되려 노력하고 그렇다고 인정한다면 그걸로도 만족스러울 것 같네요.

제 주변엔 좋은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서 일까요ㅠ 유니아노 님 같은 분을 많이 알고 싶네요~ 힘찬 아침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저같은 사람이라.. 아직 저도 제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요:) 같이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죠!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라 반갑네요..
그런데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는건...
좋은 사람 주변에는 좋은 사람만 있다고 합니다.
@juniauskihyung이 좋은 분이시기에 좋은분들이 가득한거랍니다. ^^
1번도 지켜 지고 있는거 같네요. ^^
좋은글 감사합니다. ^^

비슷하신 분이라니 저도 반갑습니다:)
끼리끼리 만난다고 하죠.
더 좋고 밝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스에상에 제가 1번에 대해 거의 생각해보지 않았다는 것에 충격 받고 나갑니다.......ㅠㅠ...

1번이 중요합니다:) 신난다님!! 항상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사람이 많아 행복합니다~ ^^
아침에 좋은 생각하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좀 오그라들지만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연락한번 해봐야겠어요.

친구분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