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을 위한 확실한 아이템!(2편)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주말 일매출 2천이상. 월매출 2억이상. 월평균 순수입 3천-5천이상
요정도 되면 동네급이 아니라 도시급이라 할만합니다
상당한 자본이 투자되는 대형한우집이 아님에도 고가의 객단가를 자랑하는 음식장사라 한다면 뭐가 있을까?
저는 단연 초밥이라 봅니다
외국에 가서 한국인이 식당을 차리면 비빔밥집을 차리는게 아니라 스시집을 많이 차리는 이유가 있죠 적은 양과 비싼 가격을 고객들이 기꺼이 수긍하는 음식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

1593E840-5E9D-49A0-AF68-95450DA13C6C_Easy-Resize.com.jpg
(초밥집에 가면 튀김을 먹어야죠! 바삭바삭 맛납니다)

광주에 있는 초밥집 중에 유명하다고 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그중에 "ㅅㅇ초밥"이라는 곳은 불과 몇개월만에 이 동네를 평정하였습니다
이후 근처에 초밥집이 많이 생겨났지만 다른 곳들은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매장규모를 더 넓히기도 했는데 처음 갔을때 뭐 이런 초밥집이 다 있나 싶더군요 조용하고 오밀조밀한 초밥집 느낌이 아니라 공장느낌이랄까요 요리사분들이 일열로 늘어서서 촥촥촥 스시를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바글바글하고 매장은 정말정말 넓어보였음(제가 봤던 초밥집중에선 압도적으로 컸음)에도 가득차고도 모자라 기다리는 사람들. 포장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이었습니다

집근처이기도 하고 너무 유명해서 저도 몇개월전에 가서 먹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주 가는 프랜차이즈 초밥집보다 맛이 덜합니다
그래서 정말 그때 딱한번만 가고 그후로는 가보질 않았습니다
(이건 뭐 지극히 주관적인 입맛의 문제이니 혹시 관계자분들이 보신다면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좀전에 제가 말한 자주 간다는 프랜차이즈 초밥집이 한동네에 오픈하게 됩니다
매장 규모는 1,2층으로 아주 벼르고 들어온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곳이 ㅅㅇ초밥을 다 잡아먹겠구나 싶었습니다
근데 희한하게 여전히 ㅅㅇ초밥이 짱을 먹습니다..
희한하다싶어 새로 생긴 프랜차이즈 초밥집을 가봅니다
음.. 그럴만하구나..

제가 가는 프랜차이즈 초밥집은 광주 상무지구 아파트쪽에 붙어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매장입니다
상무지구에 1,2층을 모두 쓰는 매장도 있는데 그쪽으로는 안가고 저는 항상 요기만 갑니다

9EE774E8-E458-45F3-943A-4D82D73453D5_Easy-Resize.com.jpg
항상 시켜먹는 스테이크초밥.
다른 곳의 다른 초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스케이크초밥만큼은 상무점이 제 입엔 딱입니다 사실 함께 먹는 어떤 누구든 제말에 동의하더군요

똑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임에도 맛에 차이가 납니다..
그것도 상당하게 납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라 그렇겠지요

결론입니다
그 프랜차이즈 초밥 매장으로 창업하는데 저는 1도 고민 안할것 같습니다
단 소득수준이 높은 신도시나 지역에 절대강자가 없는 곳에서 사정없이 크게 오픈을 하겠습니다
근데 문제는 있습니다
초기자본입니다
분명히 자본투입대비 예상수입이 매우 높음이 분명하지만 제가 원하는 규모로 하려면 그래도 상당한 금액이 투자됩니다 그래도 땅사고 건물지어서 올린 한우집만큼은 벌것 같습니다ㅎㅎㅎ

돈있었으면 애초부터 그런거 차리지도 않는다
하실 분들을 위해 3탄 갑니다ㅎㅎㅎ

PS.
오늘 기분이 좀 우울해서 글을 쓸까말까 하다가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그래서 재미없는 글이 되지 않았나 자책중입니다ㅠㅠ
3편은 설날인 관계로 다소 늦어질수 있으나 유익하고 잼난 이야기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3편은 현재 제가 추진중인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광주에 있는 초밥집 중에 유명하다고 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3탄 달려가시죠~ㅋㅋㅋㅋㅋ!

3탄 가즈아 창업성공 하즈아~~~ㅋㅋㅋㅋ

오 초밥집 ㅋㅋ
오픈하시면 먹으러 갈래요 ㅋㅋㅋ

오시면 언제든 반겨드리겠지만 창업까지 안가는 상황이었음 합니다ㅋㅋㅋ 주현님 창업하셔서 말씀주시면 개업선물 꼭 보내드릴께요ㅎㅎㅎㅎ

안녕하셔요ㅎㅎ 안녕하셔요^^ 제 과거글에 댓글달아주셔서 놀러왔습니다^-^

부기님 안녕하세용ㅎㅎ 자주 놀라갈께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