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거꾸로 읽으면 ‘경력’이 된다

in #kr-writing6 years ago

20160112-2.jpg



사람들은 역경(逆境)보다 순경(順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 세상은 쉬운 일보다 어려운 일들이 더 많습니다. 살아가면서 수많은 역경들을 만납니다. 이것 때문에 삶을 힘들어 하고 괴로워 합니다. 그런데 이 역경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성공한 사람치고 역경을 거치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미국의 루스벨트 대통령의 인사법칙 기준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역경을 거치지 않은 사람은 채용하지 않는다’이고
두 번째는 ‘실패를 경험하지 않은 사람도 중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역경을 거꾸로 읽어보십시오. ‘역경’‘경력’이 됩니다. 실제로 내가 겪은 많은 역경들이 도리어 이 세상을 훌륭하게 살아가게 하는 경력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어제의 힘든 일이 오늘의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훌륭한 경력은 인생의 오르막을 힘들게 오른 사람들의 훈장입니다. 역경없이 삶의 의미를 깨닫지 못합니다.

히밀라야 고산족들은 양을 사고 팔 때 양의 키와 몸무게의 상태에 따라 값을 정하지 않고 양의 성질에 따라 값을 매긴다고 합니다. 양을 팔 사람과 살 사람이 서로 지켜보는 가운데 가파른 산비탈 중간 지대까지 양을 몰고 올라가 풀어 놓습니다. 그러고는 양이 풀을 뜯어먹는 모습을 지켜본 뒤 값을 흥정합니다. 양이 산비탈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풀을 뜯으먹으면 키가 작고 깡말랐더라고 값이 비싸지고 산비탈 아래쪽으로 내려가면서 풀을 뜯어먹으면 양이 아무리 몸집이 크고 살이 쪘더라도 값이 떨어집니다.

이는 산비탈 위로 올라가는 양은 지금은 당장 힘들고 어렵더라도 풀을 뜯어먹을 수 있는 넓은 산 허리라는 미래가 보장돼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산비탈 아래로 내려가는 양은 현재는 힘이 안 들고 수월하지만 결국 산 아래 협곡에 이르러서는 굶어 죽을 수 밖에 없는 형편에 이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양이 힘이 들어도 산비탈 위로 올라간다는 것은 삶의 악조건을 받아들임으로써 밝은 미래를 연다는 뜻이며 산비탈 아래로 내려간다는 것은 삶의 호조건만을 찾다가 오히려 종말을 자초한다는 뜻입니다.

새들은 집을 지을 때 일부러 바람이 강하게 불 때 그 때 집을 짓는다고 합니다. 그래야 어떤 바람도 이겨낼 수 있는 견고한 집이 지어지기 때문입니다. 일부러 역경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나무는 혹독한 겨울을 견뎌야 나이테가 생깁니다. 열대지방의 나무는 아무리 큰 나무일지라도 나이테가 없다고 합니다.

경력이라는 인생의 나이테는 오직 역경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Sort: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입니다.
@moont0님의 본 포스팅이 역경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랍니다 ^^
감명깊게 읽었습니다. 풀보팅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팍스 드림

와~~ 이게 바로 고또라는 거군요!~~ 풀보팅에 댓글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고팍스에 소액이지만 코인을 가지고 있는데...
앞으로 스팀잇에서 고팍스 거래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moont0! Your post has appeared on the hot page after 28min with 9 votes.

역시.. 고팍스도 울 문님의 필력을 인정하는군요..♡

응원 만땅합니다~~^^

해라님~ 항상 응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아자아자 화이팅!

우왕 고팍스 걸렸네 ㅊㅋㅊㅋ

우왕 난 제이미횽 댓글달아준게 더 좋앙~ ㄱ ㅅ ㄱ ㅅ

헠 축하드려여

헠 방문 감사드립니다~

이거 외워놨다가 나중에 힘들어 하는 친구 있으면 말해줘야 겠네요 ㅎㅎ

고또 맞으신 것 축하드립니다 ^^

꼭 전해주시기 바래요~ ㅎㅎ 방문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지난 1년 가량 저는 그 경력을 쌓는 시간이었나 봅니다. 생각해보면 1년전에는 제가 열심히 사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그 경력을 쌓는 동안 깨달은 것은...결코 열심히 살고 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경력'이 준 약이겠죠. 근데 약을 먹을 땐 고열에 나고 식은 땀을 흘리게 됩니다. 아직은 열병을 떨치지 못하여... 이 글을 그냥 스치고 지나갈 수가 없네요. 에공

경력을 쌓는 동안 열심히 살고있지 않았다는 걸 깨달은 것도 훌륭한 경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봅니다.... 그 열병 또한 반드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시고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Saludos, mano me gusta muchisisisisimo su publicación, muy buena, gracias por compartirla.

경력과 역경의 차이는 종이 한장 차이인데ᆢ
우리는 살면서 역경을 이기면 경력이 되는데 그걸 잘 모르고 사는 듯 합니다.
저는 사람을 뽑을때 최종면접시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이 경력입니다. 스펙은 쌓으려면 공부하고 시간만 투자하면 되지만, 어려움을 극복한 흔적인 경력은 쉽게 만들 수 없거든요^^
김삿갓이 님의 글 잘 읽고 보팅으로 인사올립니다^^♡♡

김삿갓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저도 김삿갓님 명성? 은 들어본듯 해요~ 얼른 저도 방문해서 인사드리러 가겠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한 흔적인 경력은 쉽게 만들 수 없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합니다.
조선일보는 저희 할아버지때부터쭉 구독하는 신문입니다. 앞으로도 세상의 빛이되는 사명을 잘 감수하는 언론사가 되길 바랍니다.

경력이라는 인생의 나이테는 오직 역경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지금도 경력쌓고 있습니다.ㅎㅎ

얼른 쌓아서 저랑 같이 아마존 코리아 갑시다.

와 생각해본적도 없는데 역경과 경력 이런 멋진 반전이 있었군요

경력이라는 인생의 나이테는 오직 역경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잘 새겨 듣겠습니다.

항상 방문해주시고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제가 시원하게 말아먹은 사업도
경력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다시 재기할 날을 꿈꾸며
가즈아%~~~~~~~

별 말씀을요~! 알파팍님 앞으로 성공할 일만 남은것 같아요! 다시 재기할 날을 위해 저도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문탱님도 스티밋 경력이 쌓이다보니 고팍스님이 보팅도 팍 쏘고 그러네요. ㅎㅎㅎ 보팅하다가 숫자보고 깜놀했습니다. ^^

그러게요.... 살다보니 이런날도 있네요 ^^
역시 열심히 꾸준히 하는게 인생의 정도 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힘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ㅎㅎ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방문감사합니다! 앞으로 소통하며 잘 지내봐요~! 좋은하루 되세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yangpangkil님 항상 이렇게 들러주셔서 읽어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좋은하루 되십시요!

양의 가격.. 참재미있네요. 삼성에 대한 좋은 인식에 동의합니다.

syskwl 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삼성에 대해서도 동의해주시다니~ 역시 제 생각에 동의하시는분이 계실줄 알았어요~! ㅎㅎ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어떤 사람을 평가할 때 잘못한 것만 가지고 얘기하면 용서받을 수있는 사람 절대 없지요. 회사가 종교집단도 아니고 절대적 도덕을 요구할 수는 없겠지요. 잘못한 것 있어도 이 작은 나라에서 세계제일의 회사가 되어 우리날 GNP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국가에 기여했는데...

근데....
왜, 난
꺼꾸로 읽으면 경역이 될까?
나만 이상한가?

아니요... 경역이 되는것도 맞지요~ 헤헤헤

위로받고 갑니다 :D
고또 축하드려요 ㅋㅋㅋ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또 저도 예상못했었는데 헤헤헤! 언젠가 송님도 고또 맞으시길~!!

저도 한 번 맞았습니다 ㅎㅎ

자살과 살자의 관계처럼
역경과 경력의 관계는 가깝네요.

오 생각지 못했엇는데... 자살과 살자의 관계..... 맞는 말이네요..

<역경없이 삶의 의미를 깨닫지 못합니다.>
공감가는 말입니다.
역경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인지 모르겠습니다.

팔로우.. 꾹 누루고 갑니다.

네 역경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원동력 맞습니다! 팔로우 감사드리며 저도 맞팔하고 놀러가겠습니다~

와우.. 역경을 뒤집으면 경력이 된다니.. 신선한 충격을 받는 글이었습니다 ㅎㅎ 잘 읽고갑니다

신선한 충격을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헤헤 앞으로도 종종 놀러와주세요! 감사합니다~!

가슴을 울리는글 감사합니다...가면갈수록 역경을 피하고싶은 심리만 쌓이네요...

언젠간 피할래 피할 수 없는 역경을 꼭 만나는 것 같아요.. 그 역경을 어떻게 견디고 넘기느냐에 따라 더 성장하고 성숙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 이렇게 아름다운 이야기를 풀어 내 주셨군요.

별 말씀을요.... 과찬이십니다~! 들러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래요~!

역경을 거꾸로 읽으면 경력! 멋진 말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참 좋은 글입니다. 역경을 이겨내려면 하나씩의 소망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절망은 절망 할 수 없을 때 비로소 절망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럭 저럭 죽지만 않으면 비오고 천둥치는 날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개이어 햇빛이 쨍쨍 비추게 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인생의 나이테라고 하셨는데 세월의 흔적같은 옹이로 해석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세상이 너무 휙휙 발전해가니 그 트랜드의 파도를 타고가려면 공부하고 혁신해야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역경은 경력이라.... 참 좋은 말입니다. 감사하구요.

좋게 봐주시고 이렇게 세세하게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절망은 절망 할 수 없을때 비로소 절망한다라..... 어떻게 보면 희망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절망을 할텐데... 정말 일말의 희망이라도 없을때 절망도 없고 절망한다 라고 저는 받아들여지게 되는것 같아요... 정말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좋은 글입니다. 역경을 경력을 만드는데 그 만큼의 인내의 시간이 들죠. 그렇게 생각하면 힘든 시간을 잘 헤쳐나갈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