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뉴비시점] 플랑크톤의 보팅의 가치를 높일 필요가 있다

in #kr-writing6 years ago

july-pass-3042793_1920.jpg

드디어 꿈을 이뤘다. 예전부터 받고 싶었던 스파 무상임대를 @lucky2님께 받았다. 무려 100스파! 역시 간절하면 이루어진다. 시험기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글을 쓰기 싫었었는데 오늘은 임대받은 첫날이라서 그런지 설레서 글을 쓰게 된다. @lucky2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사실 100스파를 임대한다는 것 자체가 스팀잇을 좀 하다보면 별일 아닌 것 같지만, 경제적 가치를 환산하면 37만원이다. 37만원을 스팀잇에서 만난 사람에게 댓글을 달았다고 빌려주신 것이다. 이렇게 스팀잇을 아끼는 마음을 보면, 스팀잇이 얼마나 엄청난 플랫폼인지 알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에서 절대 볼 수 없는 이타적인 모습이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보팅해주시는 분들게 너무 감사하다. 사실 나는 그만큼의 보팅을 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보팅을 눌러주시는 것이기 때문이다. 평소에 호혜성의 원칙을 중요시하고 받은만큼 준다는 마인드로 살아온 나로서는 처음에 적응하기 힘든 부분이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보상을 위해서는 돌고래분들의 보팅을 받아야하니.. 저번에도 적었지만, 보팅수에 따른 보상을 따로 만들어 플랑크톤들의 보팅의 가치를 높일 필요가 있다. 스팀잇 생태계에 대한 애정과 좋은 글에 보상이 가야된다는 생각으로 플랑크톤에게 보상이 오고 있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Sort:  

모두들 공감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실현이 어렵다는 게 함정이겠죠. ㅠㅠ

ㅠㅠ 아직 베타버전이니까 충분히 개선의 여지가 있을겁니다

플랑크톤의 힘을 보여주세요~~!!!

네 ㅎㅎ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많이 공감가는 글이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타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는
이타적인 모습들이 스팀잇을 빛나게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ㅎㅎ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