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생각]#20. 토닥토닥, 쓰담쓰담..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음.. 우선, 미흡한 글에 기다림과 격려말씀을 주시니, 제가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나름의 생각을 녹여내지만, 여전히 부족한 내공으로 작성에 시간이 소요되어 근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헌데, 한글로 적는 kr커뮤니티에서 글의내용에 따른 다수의 평가를 고래분들이 지워버리는 행태는 저는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외국에 비해 한국분들이 정이 많고 독하지 못한 반증, 고마 좋은게 좋다아이가~의 심적 표출의 결과라 생각합니다.) 하니, 이를 이유로 글의 주제를 적지 못한다는 것은 사실 조금 의아합니다.. 스스로 내용에 온전히 집중하여 좌우 살피지 않고 고고씽하지 못한다면, 다른 누가 그글에 동의하겠습니까. 매일 부족하지만, 다양한 단련의 기회가, 스스로와의 운동의 장이며, 의견 나눔의 훌륭한 매체가 되기도 하는 것도 같습니다.. 걍 고고고! 오키도키?! ^^ 편안한 저녁되십시오~

Sort:  

네, 밸류업님의 충고 그리고 kr커뮤니티의 현상에 대한 평가 말씀이 옳습니다. 저는 편협할지라도 나름의 독창적인 이론을 몇차례 다른 커뮤니티에 발표했다가 패거리 문화라고 할까 아무튼 그러한 집단의 공격을 받아 시간을 소모한 경험이 있어(90%는 칭찬도 받았어요. ㅋㅋ), 어리석은 기우를 예단해 보았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kr커뮤니티는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정도의 이상적인 생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에 동의 합니다. 다만, 기우와 더불어 제가 부족하다는 마음에 아직 용기를 못내고 있어 부적절한 핑계라 스스로 지적해 보았습니다.
넘치도록 적절한 충고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꾸~우~벅.

마음을 내려놓으시고 용기는 올려놓아 편안하고 즐거운 여정의 공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