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일기5 - Higher

in #kr-youth6 years ago (edited)

요즘 나에게 실험을 보여주고 있는 ㅁ은 바쁘고 챙겨야 할 것이 많으며 원만한 공동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작은 것 하나라도 효율적으로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도구를 꺼낸 김에 할 수 있는 것을 다 하고, 잠깐 이동하기 전에 기계를 켜놓고 가고, 하다못해 쓰레기를 이런 식으로 모아서 버리는 등의 자신만의 업무 효율성을 보여줬다. 그런 스스로의 규칙과 루틴을 정한 것이 시간적인 노력에서 비롯된 것이기에 정말 동선 짜는 데에 꽤 노력좀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구석에서 납득할 수 없는 반항심이 차올랐다.

정말 나는 ㅁ이 말한 기준에서라면 비효율적인 사람이다. 비효율적이면서도 참 융통성이 없기도 하다. 남들은 시험을 대비할때 요점집만 보며 핵심만을 암기하지만 교과서의 가장 첫번째 장부터 책을 읽는 부록까지 찾아 읽는 사람이 나였다. 당연히 공부하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렸고, 중간에 '이래가지고 시험전에 다 읽지 못하겠다'고 갑자기 깨달아서 책을 덮고 요점집을 외우기 시작한 적도 한 두번이 아니다. 그럴거면 처음부터 요점집을 보던가 아니면 애초에 더 일찍 시작해서 책을 완독하던가. 스스로가 답답하게 느껴질 정도다.

모두가 이의없이 효율적이라고 느끼는 경로를 짜는 것이 나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다만 어떤 경로를 설정하고 내가 왜 그렇게 짰는지에 대해서는 모두가 의문이 없도록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는 있다. 중간에 갑자기 화장실이 가고 싶을 수도 있으니까 이 루트로 간다거나, 시간을 놓친다면 여기 마침 좋은 커피숍이 있으니 거기를 들른다거나. 나의 비효율성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플랜비를 제시한다. 아니면 애초에 문제를 해결하기 까지의 다양한 경로를 마련해둔다.

몇 번 꽤 많이 시간 낭비를 체감하고 뼈저리게 후회하고 적당히라도 효율성을 추구해야한다고 느꼈다. 내가 그동안 비효율을 택하고 마음의 평화를 느끼는 동안 시간은 너무 빠르게 지나갔기 때문이다. 이너피쓰는 시간이 지나가면 불안으로 변한다.

효율이 인간의 특징이 될 수 있을까. 행동이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지만, 그 행동을 하기까지의 내 사고는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것일까? 몇 번의 시행착오가 나를 효율적으로 만들 것이다. 그렇게 기대해본다. 그 어떤 완벽한 기계도 백프로의 수율을 보이지 못하니 비효율이 나의 특징이라면 적어도 인간적인 모습을 내세워보려 한다. 망하거나 실수도 하고 욕도 좀 얻어먹어보며 하루하루 나라는 인간의 효율을 0.01%씩 올려봐야지.


이전글 Pineapple skies

Sort:  

요즘 나에게 실험을 보여주고 있는 ㅁ은 바쁘고

오타 났어요 !!!

미음을 보여주고 계시는데요 !! ㅎ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좋은 노래 감사합니다 ! ㅎ

오타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을 밝히기가 좀 그래서 ‘미음’ 이라고 붙여준거에요!

ㅋㅋㅋ 넵 알겠습니다.

오늘은 ㅁ이 들어가는 말복 입니다.
챙겨 드세요 ㅋㅋㅋ

ㅁ이 들어가는 말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모에요 진짜
맘계탕머거야지

미음은.... 혹시 맘? ㅎㅎ

아하!?!

반갑습니다..^^
웃음 만땅인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갑습니다^^! 이제 오늘내일 잘 보내면 주말 오니까 웃으면서 보내야겠어요.

마음이가는대로 하는게 최고죠 ㅎㅎ
효율성은 나중문제인거 같아요

가끔은 내마음을 나도 모르겠는게 문제에요!
일단은 효율을 생각해보지 말고 마음가는대로 해보게요 ㅎ-ㅎ

사고를 약간만 비틀어보면 좋은 효율이 될 것 같소이당. 지금 하는 것과 반대로 '요점'을 먼저 보고, 첫장부터 보면 '요점'과 매칭되어 최대한 볼 수 있는 곳까지는 극대화되는 지식이 남지 않을까 싶네유~

오랜만이에요 뉴비존님!
요점을 알아채는 눈치를 더 장착하고 싶어요!!!!!!

그건 트레이닝이 필요해요. 아래와 같이 일상생활화가 되어야 하니 주목하세요.


방법.
눈치보는 삶을 살고 눈칫껏 행동하세요.ㅋ

눈치를 키워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몇번 깨져봐야 커지겠죵...

그럼요~~ 그냥 얻어지는건 없죵~~~ 등가교환의 법칙 아이겠습니깡~ㅋㅋㅋㅋ


피기화이팅!

효율을 높이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일단 효율이 낮아서 선배한테 욕좀 많이 먹어봐야 타의에의해 효율이 좀 오를거같네요.. ㅋㅋㅋ

기계도 아닌데... 참 힘들죠ㅎ
덕분에 좋은 음악 듣고 가네요:]

그 날 팍 꽂힌 곡이나, 그즈음 자주 들은 노래를 올려서 소개하고 있어요 :)
좋았다고 대답해주시면 저도 기분이 넘 좋아요!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넵! 오랜만에 골든티켓이군요!

효율올리기
저도 꼭ㅠ.ㅠ하고싶은건데
책보면 작가소개부터 보는 저랍니다 허허

ㅋㅋㅋㅋ저도요!!! 일단 작가를 볼까... 흠... 하면서 10분을 까먹는다 =저입니다...

일을 하던 뭐를 하던지 간에 자신만의 루틴은 필요 한거 같아요 ㅎㅎ
근데 저도 그 루틴을 적용 못하고 잇다는...ㅋㅋ 머리와 몸은 따로인거 같아요 ㅋㅋ

루틴을 처음에 만드는 것부터가 꽤 고생스러운 거같아요. 만들어놓은 루틴에 적응하는 것도요..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