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단상

in #kr6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삼일절 휴일 잘 쉬셨나요?

징검다리 연휴이니 내일도 쉬시는 분들이 많겠네요. (부럽습니다 ㅠㅠ)

전 오늘 아내가 하루 종일 친구들 만나러 나가 환호를 지르며 PS4 전원을 키고 눈물을 삼켜야만 했습니다.

늦은 아침을 먹고, 낮잠도 자고, 간만에 여러 화폐들의 호가창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걸 보며 멍 때리기도 하고, 스팀잇도 느긋하게 둘러보다가..

여러분들이 스팀잇에서 얼마나 글을 쓰고 보상을 받는지 문득 궁금해졌어요.

7AE701B1-9522-4734-AAD3-D176DA99202A.jpeg

현재 KR태그에서 하루에 포스팅을 하시는 저자 수는.. 1000명의 벽을 넘기 힘든 상황이네요.
이렇게 열심히 글을 올리시는 저자분들은 보상은 얼마나 받을까요?

AA96D8BA-1EE3-4168-A37C-5E298A1E516E.jpeg

최근 스팀/스팀달러 가격이 떨어지면서, 글 하나당 보상이 평균 $3.6 정도 찍히고 있네요. (정확히 저자에게 떨어지는 보상은 약간 더 높겠지만 논외로 하겠습니다 ㅎㅎ)
그나마 KR이 높은 편이지 전체 평균($2.2)은 더 처참합니다.

현재 보상 수준으로도 만족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저처럼), 스팀 시세가 떨어지고 보팅해주는 유저수가 줄어들수록 나가떨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실제로 제가 팔로잉하는 분들 중에도 이미 2주일 이상 포스팅/보팅을 안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어요. 요즘 스팀 시세로 보상 계산해보면 한숨나오고 의욕 떨어지는건 당연한 사실이겠죠.

그래서 지금 싸늘히 식어가고 있는 행복회로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관련 통계 자료도 찾아보고, 스팀가격도 예측해보고, 몇개월 후에 런칭될 SMT 관련 뉴스도 계속 찾아보고 있어요.

지금 스팀잇 한국인 저자는 1천명(정말 적네요)이지만, 몇개월 후 1만명, 10만명이 되면 스팀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그때가 되면 초기 유저였던 우리가 한숨쉬며 받는 1스팀이 얼마나 대단한 특전이었다고 생각하게 될까요.

전 포스팅 하나로 보통 3~5스팀달러 정도 받고 있는데, 대부분 다시 스팀파워로 전환합니다.
평일엔 피곤하긴 하지만 퇴근하고 아내와 저녁을 먹고, 자기 전 포스팅 하나를 올리고 뿌듯한 기분으로 잠에 들어요.

지금 스팀 가격이 10만원이니, 오늘 쓴 글로 난 50만원을 보상 받았다고.
곧 스팀 가격이 제자리를 찾아가길 바라면서.

여러분 Good Night!

Sort:  

thank you friends already want to share information

Thanks :)

Hey @aiyren, great post! I enjoyed your content. Keep up the good work! It's always nice to see good content here on Steemit! Cheers :)

Thanks :)

지금 이 시기를 버티느냐 아니냐가 스팀잇과 암호화폐에서의 승자와 패자를 가른다고 생각합니다 +_+ 좋은밤되세요!

맞습니다~ ㅎㅎ 갈놈갈이라고 생각하는게 속편하겠죠?

일희일비 않고 꾸준히 나아가는게 정답일듯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가격이 떨어지면 싸게 더 살수 있어서 좋고, 오르면 오르는대로 좋고 ㅎㅎ

힘이 빠지는 건 어쩔수가 없네요ㅜㅜ
잘 견뎌내야겠죠~

네~ 꾸준히 스팀을 모으는게 정답일 거 같아요!

ㅎㅎPS4 무슨 게임하셨나요~?

요즘은 세일때 사둔 언차티드4 하는 중입니다! ㅎㅎ

얼른 그 날이 오길 소망합니다! ㅎ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ㅎㅎ 성패트릭데이(3/17)까지 $10 기대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저도 유저수와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갈수록 돈 벌기 어려운 세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저수 증가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생각해보면 스팀잇의 MAU가 곧 폭발하는 시점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제대로 스노우볼의 장기투자를 하시는 군요. 마치 배당수익을 재투자하시듯이..거대한 수익으로 돌아오시길 바라며, 화이팅입니다!! ^^

스노우볼은 처음 굴릴때 크기가 중요한데.. 현금이 더 없는게 아쉽긴 합니다 ㅎㅎ

지금 나간 분들도 스팀이 1만원 넘고 2만원 넘으면 다시 다 돌아온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ㅎㅎㅎ

1천원대에서 지금 가격으로 오른것처럼, 그게 바로 선순환의 반복이겠죠? ㅎㅎ

10만원으로 행복회로 돌립니닷 +_+ 으앗.. 나는 이렇게 많이 버는군요!!!!

씨마님은 앞으로 땡길 스팀 계산해보면.. 이미 고래이십니다 ㅋㅋ

3월 즐거운 나날 되셔요!! :)

3월에도 파이팅입니다!!

넵!! 글을 읽고 저는 3월에 좀 더 꾸준히 스팀잇에서 놀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동기부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은 버티는 자가 승리하겠죠
스팀 1만원으로 오르면 축배를 듭시다^^

네 ㅎㅎ 작년말 이후로 3천원선이었던 1차 지지선이 이제 슬슬 1만원으로 올라와줬으면 좋겠네요~

만원에 행복일때가 얼마 지나지 않았는걸요 ㅎㅎ
다시 그날을 기다리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글을 써야겠어요

만원의 행복.. 짧았지만 얼른 다시 돌아오길.. 그립네요 ㅎㅎ

유저수 꾸준히 증가 하다 보면 오늘 쓴 글로 50만원을 보상 받을수있겠죠!

화이팅입니다.
많이 성장했지만 아직 작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