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안녕하세요, 스팀잇 10일차 넬입니다. 제가 느낀 점을 써 보려 합니다 :)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akhabin 넬입니다.

드디어 주말이 끝나 갑니다. 스티머 여러분들도 잘 쉬셨나요?
저는 내일이 안 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지인분에게 듣기로는 코인 시세가 계속 떨어진다고 해서
쌀 때 스팀을 사서 스파업을 할까 고민도 됩니다 :)

10일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스팀잇을 겪어 보면서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
그리고 스팀잇이 이렇게 발전 했으면 하는 점 등등 적어보려고 합니다 :)

─ 뉴비가 생각하는 현재 스팀잇

특히 요즘은 스팀잇에 새로운 분들이 유입되는 느낌이 부족합니다.. 저만 느끼는 걸까요
(주워들은 말로는) 코인 시장이 어쩌고.. 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 최근 일어나는 해킹 사태까지, 너무나 안타깝습니다ㅠㅠ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 글은 아니지만)

https://steemit.com/@thinky

에 팔로우, 리스팀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본인의 보안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아요.

─ 10일차 초보가 적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

글이 조금 샜는데.. 일단 제가 초보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은 역시 "태그 달기" 입니다.
어떤 태그를 써야 할지, 또 어떤 글을 써야 할지도 어렵고요.
지금 생각해 보면 그냥 글을 본인 생각대로 써 주시면 된다는 거에요 :)
스팀잇에는 친절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뉴비 분들이 수정하면 좋을 부분을 잘 알려 주십니다.

─ 제가 생각하는 스팀잇의 발전

아직 뉴비라서 생각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다운보팅은 제가 생각했을 때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분들의 의견이 갈릴 수는 있지만, 다운 보팅이 저격의 개념으로도 쓰일까 염려되기 때문인데요 : (
물론 스팀잇에는 좋은 글이 많으므로 업보팅을 주로 하니 다행입니다.

음..그리고 태그 쓰는 법을 스팀잇에서 처음부터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까지도 어려운 부분이거든요..

그리고 최근에 겪긴 했지만, 댓글 달 때는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며 댓글을 달았으면 좋겠어요.
(물론 안 그런 스티머 분들이 더 많지만요! 모니터 뒤에 사람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못할 말이라면,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스팀잇에서 느낀 점은 이렇습니다 :D
아직까지도 배워야 할 점이 많지만, 다른 분들과 더 소통하고 싶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주말 잘 마무리 하세요!

● 팔로우, 댓글, 보팅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다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Sort:  

안녕하세요, 오늘 새로 유입된 뉴비 입니다. ^^
태그를 고르는 건 정말 어렵네요. ^^

반갑습니다! 저도 그러네요 ㅠㅠ
태그를 고르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부족한 뉴비 중 하나입니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부족한 뉴비끼리 잘 해 봅시다!

네~~ 앞으로 활발하게 활동하자고요~~

네네 열활합시다 +_+

ㅎㅎㅎ 저도 4일정도 된거 같은데 뉴비는 다 느끼는부분이 비슷한거 같네요^^ 잘부탁드려요~~

네 ㅎㅎ 잘 부탁 드립니다.
저도 더 종종 놀러갈게요 >_<

흠...뉴비들은 공통된 고민이 있는거 같네요!^^
다들 힘내고 화이팅해요!

앗..! 역시 뉴비들은 공감 많이 해주신다
@cham4204님도 파이팅..!

좋은 글 잘읽었습니당ㅎㅎ
보팅하구 갈께용~^^

감사합니다~!!
저도 @dyd2663 님 글 잘 읽고 있어요 :)

진짜 처음 접하는 뉴비들에게 장벽과도 같죠~ 스팀잇을 공부하면 할수록 더욱더 공부해야될 양이 많아지는걸요~ 그런걸 한번에 알려줄 가이드 북같은게 있으면 좋겠네요~~

그러니까여! 그런거 있었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ㅠㅠ

스팀에 대해 많은 고민하시며 블로깅중이시군요.
멋지십니다. 10일째시라는데 이미 뉴비가 아니신듯.

팔로우 및 보팅하고 갑니다.~

그냥..마음 편하게 주절주절 쓰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

맞아요! 편하게 쓸수 있는게 스팀잇의 장점인거 같아용 ㅎㅎ
저도 팔로우 하고 자주 찾아뵐게요~!!

스팀잇 초보자분들을 위한 좋은 글 감사합니다~!^^

최대한 잘 쓰려고 노력했는데
잘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viruy707 님도 한주 수고하세요 :)

저도 이제 8일째라 모르는게 너무 많은 코인시장, 시세 뭐 이런 얘기 나오면 멍해지는 기분이에요. 다운보팅은 저도 처음 듣고 어이없었는데 글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거라고 생각해요. 없어지는 대신에 저격용으로 잘못된 다운보팅을 하면 그 사람에게 다시 불이익이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시스템이 더 복잡해지긴 하겠지만요!! 어쨌든 스팀잇은 참 어려우면서도 재미있어서 밀당하는 기분이에요!

스팀잇은 다른 곳보다 좀 까다로운 곳은 맞는것 같아요.
알아야 할 것도 많고,,,
하지만 그만큼 보상도 있고 하니 더 재밌게 할수 있을것 같아요,
비교적 깨끗한 편이고,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맞팔과 풀보팅 완료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소통 이어나가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akhabi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akhabi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Downvote challenge - Add up to 3 funny badges to your board
Use your witness votes and get the Community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