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일러스트 medical illustration

in #kr7 years ago (edited)

'메디컬 일러스트'는
'테크니컬 일러스트레이션' 중에서도 꽤 어려운 작업입니다.

시술.수술, 헬스,요가,마사지, 스킨케어 관련 그림을 그리려면
해부학 기본 지식이 필요하고
세포단위 기작 일러스트를 그릴 때에는 분자생물학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죠.
전문 의료 장비 사용법을 공부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ㅠㅠ

med.jpg

저 역시 전문적으로 배운게 아니라서 구글링과 토렌트를 통해 구한
국내외 화보자료와 다큐멘터리에 많이 의존합니다.

그때그때 빡세게 공부해서 그림을 그리고 다시 까맣게 잊어버립니다.
어려서부터 생물과학 덕후라서 그나마 다행이죠..
피를 무서워하지 않았다면 아마 의대에 갔을지도??

med4.jpg

국내에서는 딱히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울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찾아볼 생각도 안했..)
클라이언트와 큰 벽없이 피드백하고 역으로 개선안을 낼 정도는 해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아직은 제 수준에서 해결할 정도의 일만 해서 그런가봐요.

저 멀리 존스홉킨스에 전문 일러스트 학과? 과정? 이 있다는 소문은
얼핏 들었습니다.

med2.jpg

우리나라는 메디컬 일러스트의 불모지임이 분명합니다. ㅎ
이걸로는 먹고살기 힘들거든요.

어디 이름 난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의뢰했다가 포기해서...
저에게 흘러 올 때 쯤이면 제작비는 헐값이 되어 있죠 ㅠㅠ

외국은 제작비에 0을 하나 더 붙인다던데...

그림을 좀 찾아서 올려봤습니다.
503 그 분이 시술받았다는 종류의 리프팅 시술 기법 일러스트라던지
올리고 싶은 그림이 많이 있지만
저작권 문제 없을듯한 것만 작게 올렸는데.... 그래도 쫄리네요.

med3.jpg

동맥경화와 스텐스 삽입술 이미지입니다.
환자의 이해를 돕기위해 간단하게 그렸습니다.

아래 무릎 관절 그림은...

무릎 반달연골 수술을 하시는 어머니께
쉽게 설명을 해 드리기 위해 그렸던 그림입니다.

그래서 크게 뙇!

med5.jpg

음... 결론은 ...

'테크티컬 일러스트레이터'를 멀리서 찾지 말라는 겁니다.

홍보글은 처음이네요..부끄부끄

Do you need technical illustrations?
Order me! Please

Sort:  

메디컬 일러스트레이터, 와 멋있네요~ 홍보 많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팔로하고 보팅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