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빱] 힙합락스타 기타 멘 무사시 '한요한'을 소개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인사드리는
아페리티프 @aperitif 입니다.

평소에 술 말고 힙합도 무지무지 좋아하는데요.
히빱글은 지난 자메즈 앨범 글에 이어 두번째 인거 같아요. 요즘 정말 푹 빠져버린 아티스트, 하루에 수십번도 듣는 '한요한' 이라는 래퍼와 그의 최근 앨범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IMG_8222.PNG


한요한을 처음 알게 된 계기

IMG_8227.PNG

처음에 저스트뮤직(린치핀뮤직) 한요한 이라는 아티스트를 몰랐던건 아니지만 그의 존재를 처음 알았던 순간은 래퍼 자메즈의 정규 앨범 'God Devil'의 첫번째 트랙 'good vs Evil(feat. 한요한)' 의 피쳐링을 듣게된 순간부터 였습니다.

IMG_8223.PNG

사실 이때까지만하더라도, 한요한은 래퍼들의 기타부분 피쳐링해주는 아티스트 정도, 기타세션만 담당해주는 아티스트로만 기억을 하고 있었죠.
쇼미더머니 시즌 2~5에서도 쇼미참가자 &프로듀서 공연당시에도 밴드기타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뒤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만 했었죠. 이때도 역시 그렇게 한국 힙합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는 몰랐습니다(한요한의 앨범을 들어보기 전까지는요.. ㅋㅋㅋ)


청룡쇼바 앨범 전격 발매! 띵반 ㅇㅈ?

IMG_8164.PNG

그러던중 8.12 일날 한요한의 EP앨범인 '청룡쇼바' 가 출시됩니다.. 멜론이나 엠넷에서 최신 힙합 곡은 웬만하면 들어보는편인데, 한요한의 앨범커버가 워낙 제 취향저격이고 이뻐서 호기심에 이끌려 전곡을 듣게 되었습니다..

기타리스트 출신이어서 그런지 노래가 엄청 시끄러울줄 알았는데, 듣자마자 와 대박이다.. 개쩐다. 저도 모르게 욕이 나오더라고요. 가사, 피쳐링, 박자감각, 보컬의 섹시함, 음원만으로도 압도하는 분위기, 락과 힙합의 신박하고 절묘한 조화가 모두 맞딱드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타이틀도 아닌데 그자리에서 중독되어 10번이상 돌려들었습니다.

IMG_8228.PNG

이 노래는 트랙 01번 'BABY, I'M A ROCKSTAR(Feat. NO:EL, 김승민)' 입니다.

무엇보다 훅이 너무나 중독성이 쩔고, 가사도 20대 후반~ 30대 초반 남자라면 공감갈 만한(?)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이부분입니다

붸이비 암어 락스타 듣기

IMG_8229.PNG

풀파티 비키니를 보러 간다느니, 아저씨란 소리보다 오빠라는 소리를 더 듣고싶다든지, 여친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dm을 보내서 걸렸다든지 ㅋㅋㅋ 정말 웃기면서도 공감할만하지만 병맛 같은 가사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피쳐링에 참여한 '인디고뮤직' 소속의 노엘군의 귀에 착착붙는 래핑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아침에 잘 못일어날때 이 노래를 튼다면 바로 벌떡 일어 날 수 있는, 그런 경쾌하고 신나는 힙합곡입다 ㅎㅎ 강추드려요 ㅎㅎ


'따릉이' 를 아십니까?

IMG_8230.PNG

그다음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곡은 따릉이입니다. 한요한의 기존 앨범 곡들을 보면 람보르기니, 헬리콥터, 범퍼카그리고 이번엔 '따릉이' 까지 탈 것, 교통수단을 주제로한 노래들이 많습니다.

IMG_8139.PNG

그 중 이번 청룡쇼바에 안착하게 된 노래인 '따릉이'는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 배달알바를 하시는 청년에게 아주 큰 힘이 될듯한 노래 입니다.

가사가 되게 따스하고 서정적이며 추억을 회고하는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고요, 어렸을때부터 음악을 시작했을때 겪었던 힘들었던 순간을 '따릉이'에 빗대어 묘사한게 인상적입니다.

멜로디도 되게 서정적이어서 이 노래는 아까 소개한 곡과는 달리 자기전에 듣기에 참 좋습니다.
이노래도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따릉이 듣기

IMG_8231.PNG

IMG_8232.PNG

'따릉이' 가사 일부


아티스트 '한요한' 과의 만남

사실 저는 마음먹는 일이 있으면 무슨일이든지 해내는 타입입니다. 보고싶은 것은 꼭 봐야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은 무조건 만나야 합니다. 한창 그의 앨범에 빠져있는 도중, 그의 인스타를 보다가 홍대 근처 힙합클럽인 'The henz'에서 한요한이 속한 레이블이자 래퍼 기리보이가 이끌고 있는 WYBH(우주비행)크루 공연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IMG_8233.PNG

밤 10시 공연 시작이었지만 그를 볼 수 있을거란 생각에,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공연장을 찾았는데요. 다행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를 볼 수 있었습니다. 등에 기타를 메고 있어서 바로 알아 볼 수 있었는데요. 팬이라고 정중히 말씀드리고 얘기를 좀 나눴습니다. 아직 공연시작전이라 앨범과 공연에 관한 얘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한요한님이 평소에 탈것들(비행기, 오토바이, 헬리콥터, 킥보드 등) 을 좋아한다고 해서 회사에서 준비해온 항공우주 잡지와 전투기&헬리콥터 브로마이드를 전해주니 엄청 감동하시더라고요... 그렇게 좋아하실줄이야.. ㅋㅋ 놀라워하시기도 하고 신기하다고 거듭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러고나서 여기 클럽안은 나무 시끄러우니까 자기 공연중인 VIP 대기실로 가서 얘기 할 수 없냐고 하셨죠.. 저야말로 이런 횡재를... !! 당연히 제안에 응했고, 한요한님 소속 크루인 우주비행 WYBH 멤버들을 거의 대부분 보게 됩니다.. ㅎㅎ 한 디제이분은 이 상황이 신기한지 비디오를 찍고, 한요한씨도 저보고 저한테 받은 선물 인스타에 올려도 되냐고 물으셨네요 ㅎㅎ 그리고 10분후..

IMG_8115.PNG

한요한이 직접올린 인스타 사진(yohanheaven)
(약 30분간 올려졌고 순간 좋아요 1200개가 넘었었네요)

IMG_8116.PNG

그리고 우쥬비행의 리더 '기리보이'님의 대박 댓글 까지..(giriboy91)

저야말로 너무나 영광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ㅎㅎ
한 5분 정도(?) 짧은시간이었지만, 앨범을 듣게 된 계기, 힙합을 듣고 접하게 된 배경, 또 고향친구가 래퍼 진돗개이고, 평소에 즐겨 듣는 힙합아티스트 얘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IMG_8118.PNG

힙합씬의 락스타 한요한님과 함께!!

그리고 공연 기다릴때 지루해 하실까봐 칵테일쿠폰도 2장 더 챙겨주면서, 끝까지 팬을 챙기는 모습도 보여주시고, 넘나 감사했습니다.

나중엔 공연도 참가해봐야겠네요... !!
저스트뮤직/우주비행의 락스타이자 힙스타의 한요한의 앞으로의 행보도 더더욱 기대됩니다.

IMG_8224.PNG

IMG_8163.PNG

P.S)
한요한의 또 다른 대박곡 '람보르기니'도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매번 자기전에 듣는데 넘나 좋네요..

람보르기니 듣기


IMG_8225.PNG

Sort:  

Hi @aperitif,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noticed that @yohanheaven and @giriboy91 do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some typos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아페 믿고 힙합 도전!!!!

히빱 같은 락이고 발라드같은 힙합입니다 ㅎㅎ 듣기 참 죠아여

오~ 락스타랑 따르릉 두개 중독성 쩐다
힙합은 따로 안들었는데 한요한 노래 넘나 좋네요!!!

ㅋㅋㅋㅋㅋㅋ 중독성쩔죠... 저 한 100번 넘게 들은듯요... ㅋㅋㅋ 맨 밑에 람보르기니도 대박입니당

오 따릉이 우리동네에 자주 보이던데 노래제목이 신박하네요!!

넘나 노래 좋습니당 ㅎㅎ 강추강추!! 이따 뵈요

제목이 '따릉이'라니!ㅎㅎ

음악 갠춘한데요.!

Congratulations @aperitif!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운동하면서 들어볼게요...ㅋㅋㅋ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