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 - 재테크 불변의 법칙

in #kr6 years ago

신과 함께 죄와 벌을 보고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한번 생각해본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난 후 이번에 인과연을 보고나서 또한번 느꼈습니다. 과연 내가 죽음을 앞두기 전 가장 큰 후회는 무엇인가 말이죠.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것은 바로 제가 하고 싶었던 것을 못하고 죽었다는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세계일주를 꿈꿨습니다.
그래서 제반 작업을 어느정도 해놓았는 데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서 지금은 당분간 무기한연기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
주위 환경이 저를 이렇게 만든 것인데 과연 저는 이 환경을 스스로 바꿀 수 없을까?
이런 생각을 해보았을 때 충분히 바꿀 수 있다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마음먹었던 것을 환경과 타협하지 않고 끝까지 밀어붙여서 그것을 성취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단 저의 꿈 뿐만이 아니라 인생에서 제가 해야할 모든 선택과 결정 시도 등입니다.
한번 목표를 가졌으면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끝장을 보아야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펀드 투자했는 데 90% 마이너스야"
"차라리 아파트를 사던가 비트코인을 샀어야 했는 데"

저는 여기서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분산투자 보다는 아파트건 비트코인이건 몰빵투자가 답이라고 말이죠.
리스크가 크면 클수록 그만큼 손해도 크지만 얻은 이익은 상당할 것입니다.

분산투자란 가지고 있는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야 할때 이야기고 우리는 몰빵투자를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책에서 배웠네요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영화 한편 봤는 데 참 많은 생각과 느낌이 있네요.~~~
1533727825780.png

PicsArt_08-07-10.53.24.jpg

1533727618642.png

1533727538041.png

Sort:  

비트코인이란 한 단어가 귀에 쏙 들어 오더군요 ㅎㅎ

비트코인이 9에서 최근 7로 떨어졌더라고요. 사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분산투자를 언제부터 해야하는가?

전업으로 남으면서 의,식,주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는 상황부터 분산투자를 해야한다고 봐요

그전에는

네 맞아요

의식주에 돈쓰면서 작은시드를 분산해선 거기까지 닿기 힘들어요

의식주에 돈쓰면서 작은시드를 분산해선 거기까지 닿기 힘들어요 → 공감합니다

몰빵도 여유돈이어야합니당

넵. 여유돈으로 해야 조급하지 않지요.

풀매수 갑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