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영화 군함도에서 나온 고증오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Arx입니다.
제 관심사 중 하나는 시계인데, 오늘은 시계에 관한 글 하나 올려보려고 합니다 (힐링글도 빠른 시일내에 올릴게요 ㅠ).
영화 '군함도,' 많은분이 보셨거나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배우 황정민씨가 처음에 차고 나오다가 그 소유권(?)이 배우 소지섭씨에게 넘어가는 롤렉스 시계가 나오는데요, 시계에 관심있는 분은 의문이 드는 장면이 있을겁니다.바로 이 장면입니다:

시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알아채셨을수도 있는데요. 영화에서 나온 롤렉스의 브레이슬릿은 쥬빌리 브레이슬릿이라고 불리웁니다.

롤렉스의 40주년을 기념하며 나온 브레이슬릿인데요, 이게 왜 고증오류라고 생각되냐면요...

이 브레이슬릿을 발표한 시기가 1945년이기 때문입니다 ㅎㅎ
영화에 나온것처럼 투톤색상은 1950년대 중반부터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영화 제작자분들 중에 한명이 롤렉스를 꼭!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었나 봅니다.

Sort:  

와...그런걸 어찌 아셨나요. 진정한 시덕이신듯.

ㅎㅎ 유명한 모델이라 더 제눈에 잘 띄었나봐요.

역시 시계의 세계는 심오하네요..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소통하고 지내요~

감사합니다~
맞팔 하겠습니다!

협찬으로 인하여 어쩔수 없었던건 아니었을까요?!🤠
팔로하고 종종 찾아뵐게요!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롤렉스가 자주 협찬해주는 회사는 아니지만, 자주 나온걸 보니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저두 맞팔 할게요~

이런 깨알 고증오류를 발견해 내다니 대단해요!+_+
영화를 보다보면 종종 시대상과 맞지않은 물건들이 등장 하곤 하는데,
그런것들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ㅎㅎ

네 ㅎㅎ
반대로 시대에 맞춰서 소품도 그 시대 물건으로 맞추면 "아, 이런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썼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시계에 대한 보통관심으론 알아채기 힘드셨을텐데
대단합니다! ㅎㅎㅎ

ㅎㅎ 제 관심분야라 그런가봐요~
감사합니다.

와 .. 이걸 캐치하시다니 진짜 예리하시네요.

눈에 확 띄는 브레이슬릿이라 더 그랬나봐요~

댓글보고 놀러왔는데
재밌는글이네요!
저도 시계좋아하는데 시덕글 많이 부탁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와 이런걸 어떻게👍🏼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맞팔 하겠습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 :)

와 시계를 좋아하시는 군요...(부자시군요)

시계를 좋아하지만, 고가의 시계를 모으고 있지 않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