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에디터를 좌우배치로 변경하여 편리하게 글쓰기

in #kr6 years ago

front_normal.jpe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스팀잇 글쓰기 불편하시죠? 글쓰기 창과 미리보기가 위아래로 정렬되는 문제로, 이미지가 많이 들어간 글을 쓸때는 위아래로 수십번 스크롤 해야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최대로 키워도 에디터창이나 미리보기는 고정된 사이즈 이상 커지지 않아서 가끔은 불편하기도 하죠.

이 문제를 스팀잇 팀이 개선해 주지 않아서, 예전에 제가 직접 만든 작은 스크립트가 있는데요, 최근 스팀잇에 새로운 유저분들이 많이 오셔서 다시 공유합니다. 북마크 기능을 통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데모를 보시죠.

데모

다음과같은 글쓰기 창이 있습니다. 글 한두줄에 이미지가 두개 있는데 벌써부터 스크롤을 해야 하네요.
Screen Shot 2017-12-24 at 10.21.34.png

제가 아래서 설명드릴 북마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좌우 정렬로 변합니다. 0.5초마다 레이아웃을 체크하여 재배치 합니다. 창 크기를 변경하시면 그대로 맞춰서 정렬 됩니다.

Screen Shot 2017-12-24 at 10.21.54.png

창이 작은 경우에는 좌우로 배치하는것이 조금 답답하죠? 그럼 브라우저를 키우시면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서 사이즈가 늘어납니다. 아래 처럼요.

Screen Shot 2017-12-24 at 10.22.12.png

글쓰기 창과 미리보기 창과 미리보기 창의 비율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각자가 가장 편한 비율이 있으니까요. 그러면 글쓰기창 오른쪽 아래에 삼각형 같이 생긴것을 마우스로 끌어서 조절 하시면 됩니다. 글쓰기 창을 작게 하고 높이를 높혀 볼까요?

Screen Shot 2017-12-24 at 10.22.26.png

이번에는 미리보기 창을 좁게 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이 많은 포스팅을 작성할 때 좀더 편리합니다.

Screen Shot 2017-12-24 at 10.22.55.png

적용 방법

자신의 브라우저에 북마크(바로가기) 추가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어떤 브라우저든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메뉴에서 북마크 관리자 클릭
    Screen Shot 2017-12-24 at 10.17.14.png
  • 새 북마크 추가하기 클릭
    Screen Shot 2017-12-24 at 10.17.52.png
  • 북마크 이름에 "스팀잇 글쓰기" 적고 URL에 아래 스크립트 전체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고 저장
    Screen Shot 2017-12-24 at 10.18.21.png

붙여넣을 스크립트

javascript:function nice_viewer(){var e,t,l,i;try{e=document.querySelectorAll(".vframe")[0],t=e.querySelectorAll(".Preview")[0],l=e.querySelectorAll(".ReplyEditor__body")[0],i=l.getElementsByTagName("textarea")[0];try{document.querySelectorAll(".ReplyEditor")[0].className=""}catch(r){}}catch(r){return}t.style.position||(e.style.position="relative",i.style.height="500px",i.style.width="50%",t.style.position="absolute",t.style.right="0px",t.style.top="50px",t.style.overflowY="scroll");var o=l.getBoundingClientRect(),y=i.getBoundingClientRect(),s=o.width-y.width-10,n=y.height-10;t.style.width=s+"px",t.style.maxHeight=n+"px"}setInterval(nice_viewer,500);

  • 글쓰기 하실때, 위에서 만들어진 북마크를 한번만 클릭
    ** 한번만 클릭하면 창 새로 열때까지 계속 적용됩니다. 여러번 클릭하시지 마세요.
    ** 창을 새로 고침하면 적용했던것이 깨긋히 리셋됩니다.

보안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건 100% 안전하다고 제가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의 말을 그대로 믿는것은 언제나 위험하지요.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하시는 분은 스스로 검증하시거나, 주위에 검증을 요청하시길 바라며, 그렇지 않은 분은 저를 믿으시는 분들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사실 이 스크립트를 작성할때는, 스팀잇에서 몇개월 안에는 에디터를 개선해 주겠지 하는 생각으로 임시방편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코드도 허접하죠 ㅎㅎ)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에디터가 그대로일줄은 몰랐네요. 제가 직접 코드를 수정을 하는것을 고려중입니다.하지만 언제가 될 지 모르니, 당분간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즐거운 스팀잇 생활 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Sort:  

오 고급 정보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ㅋㅋ
자주 찾아올께요. 좋은 이웃으로 지내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우~~ 이런 방법이!!

ㅎㅎ 올리길 잘했네요.

웹개발자이신가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풀스택입니다. 실무에선 프론트엔드는 거의 안하는데 취미로는 많이 합니다^^ steeme.com 도 제가 취미로 만들었어요 ㅋㅋ

풀스택.. 전설아닌가요 ^_^ 대단하십니다

와 이렇게 또한번 발전하는 스티밋~~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ㅋㅋ

와우되게 편하네요 ^^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헐 어떤 브라우저를 쓰시나요? 크롬은 잘 되는데 말입니다. 혹시 url 앞에 http 있는건 아니죠? url이 javascript로 시작해야 합니다.

오 멋져요..!!!
스크롤 올렸다 내렸다 좀 힘들었는데 좋네요~

엄청나게 편리하네요 ㅎㄷㄷㄷ
그동안 사진은 따로 열어놓고 글 썼었거든요
역시 저도 코딩을 공부했었어야 했어요 ㅠ

그렇군요.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

오~ 이런 기능도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신기하네요 프론트앤드에서 이렇게 바꿀 수 있군요. 감사합니다!

이건 뭐.. 맥가이버.. 아니 홍반장 수준이시네요!! 리스팀 해두겠습니다. ㅎ

대박!! 좋은 툴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글 쓰는 내내 불편했는데 이거 정말 편하네요.ㅎㅎ
얼마 안되지만 풀보팅 ㄱㄱ~~~ 아 리스팀도 할게요~~^^
좋은 일을 너무 많이 하셔요..ㅎㅎㅎ

너무 감사드려요! 마크다운 에디터를 따로 써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젠 편리하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 신세계를 보는 건 만 같아서
그저 감탄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의 작업이 수월해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팀잇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님도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뉴비는 이렇게 정보를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_^ 메리크리스마스~!

스팀잇을 위해 항상 수고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와 좀더 편하게 글을 올릴수 있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와... 너무 감사합니닷 ㅎㅎㅎ 스티밋 포스팅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부분이에요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이렇게 하면 부하가 좀 덜 걸리나요? 저는 스팀잇으로 글쓰기는 좀 길어지면 너무 버벅여서 다른 마크다운 writer로 써서 옮기는지라...

안타깝지만 부하는 "더" 걸릴겁니다. ㅎㅎ

부러운 능력이네요 감사합니다 ㅎ

와우~ 감사합니다~ 이런식의 스팀 기여도~ 좋은방법인것 같네요..
그리고 북마크 누를때, javascript를 그대로 실행하게 해줄 수 있는 것도 몰랐었네요~ 요건 다른데서도 활용이 가능 할듯 보이는군요~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포스팅할때 유용하게 사용해야겠군요.
감사합니다!!

항상 스팀잇을 위해 애쓰시는 군요ㅎㅎ
크리스마스 인사하려고 들렀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나중에 뵈요^^

손시님 인사하러 이렇게 들어와 주시고 감사합니다..!! 잘 지내시죠? 연말이라서 정신없이 바쁘시겠네요. 여전히 반가운 한라봉이 눈에 팍 꽃힙니다.

손시님의 글이 그리워서 블로그에갔는데 투자원칙 글이 다시 읽어도 참 좋습니다. 뭍히기 너무 아까운 글입니다. 혹시 투자원칙 글을 제가 손시님 이름과 원글 링크를 명시하고 재포스팅 해도 될까요? 요즘같이 묻지마투자가 성행할때 사람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내용입니다. 글 소득 SBD는 전액 보내드리겠습니다. 요즘 1 SBD가 10달러가 되어서, 술한잔 하실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헤헤.. 괜찮으시면 말씀 해주세요 ^^

재포스팅하시는 것은 상관없습니다만, 어차피 제대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심지굳게 해나가실테고 투기에 눈먼 사람들은 귀막고 안들으려 할 것입니다.
그래도 누군가에게 투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지를 줄 수 있다면 유용한 일이겠죠.
이미 묻힌 제 글들을 재포스팅까지 생각해 주시는 마음 고맙습니다. 보상은 굳이 보내지않으셔도 됩니다^^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더욱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Happy new year~^^

뉴비는 항상 응원합니다.

유용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정말 실질적으로 스팀잇의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시는군요

감사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곰님. :)

안 그래도 사용하는데 엄청 불편해 하고 있었느데. ㅎㅎ
바로 해봐야겠씁니다. :D

해피크리스마스입니다! :)

감사합니다 초콜렛님 ^^

오오 최고에요. 불편해서 잘 안쓰고 있었단 변명도 안통하겠습니다 ㅋㅋㅋ

감사드립니다 ^^

일단 리스팀하고 PC에서 포스팅할때 적용해봐야겠어요.
asbear님, 꿀 떨어지는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

와오 리스팀까지~~ ^^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꿀팁입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해주세요~ ^^

안그래도 불편하던건데 감사합니다. 믿고 씁니다ㅎㅎ

진즉 공유해드릴걸 그랬나봐요 ㅎㅎ 사실 3개월전에 포스팅하긴 했었습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오 진심으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

별말씀을요~~ 좋은 글 기대합니다! ^^

Congratulations @asbe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늘 애써주시고 앞장 서주시는 asbear님께 어찌 이 감사한 마음을 전해야 할지...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쟈니님 정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너무 편리하네요 :) 이렇게 개별적인 기능향상을 적용할 수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스팀잇 애들이 안해주니까 직접 하는수밖에 없네요 -_ㅜ;;;;

이렇게 편리한 방법이있었다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꿀팁이네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옙 간단하니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두고두고 쓰려고 리스팀합니다.
미리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jjy님 리스팀까지..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와. 진짜 감탄하고 갑니다^^ 아직 스팀의 시옷자도 모르는 초울트라뉴비이지만, 글적을때 아쉬웠던 부분을 이렇게 해결해 주시네요. 능력자.....

별말씀을요.. ^^ 잘 사용 해 주세요~ ㅎㅎ

근데....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보팅하기 전엔 $96.81 이었는데 제가 보팅하고 나니 $96.80으로 바뀌었네요?? 로직이나 시스템은 제가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거 알지만, 당장 제가한 행동때문에 asbear님께 피해가 간건 아닌가 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예상 보상은 현재 스팀 가격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읽으시는 동안 스팀이 떨어지면서 가격이 변경된것같습니다. ^^
보팅 감사드립니다!

저같은 초보에게 매우 유용한 가이드네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당!

멋집니다.
땡큐 베리머치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