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가이드독] 불펌/표절글 신고를 위한 "@저작권안내" 명령어에 영어 경고문이 추가되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04-08 at 18.11.13.png

외국인이 어디선가 퍼온 한글 글을 포스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난감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이드독의 @저작권안내 를 확장하여 영어 경고문을 추가 하였습니다. 따라서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kr 태그를 달고 불펌한 글을 올리면 앞으로는 @저작권안내 명령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고하신분께는 정해진 룰에 따라 가이드독 포인트가 지급되며, 신고당한 사람은 해명을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10회 이상 신고당한 사람은 추후 신고당할 경우부터 다운보팅을 당하게 됩니다.

저작권안내 명령어 올바르게 사용하기

가이드독의 @저작권안내 명령어는 저작권 문제 가능성이 있는 글에 경고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선가 복사해서 붙여넣은 것 같은 글을 발견하시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신고해 보세요.

  1. 우선 해당 글의 일부를 그대로 복사하여 구글에 쌍따옴표와 함께 검색해 봅니다. 쌍따옴표로 감싸서 검색하면 완전히 일치하는 문장이 있는 글을 찾아줍니다.

  2. 구글에서 동일한 글이 발견된다면 본인의 개인 블로그에 올렸던 글이거나 아니면 불펌일것입니다. 아무리 봐도 본인글이기보다는 불펌인것 같다면 @저작권안내 를 댓글로 달아줍니다. 그러나 확실하지 않다면 신고 전에 댓글로 물어보세요.

  3. 신고하시면 다음과같은 댓글이 달립니다.
    Screen Shot 2018-04-08 at 17.53.22.png

  4. 만일 본인의 글이라면 자기글이 맞다고 최소한의 방법으로라도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예를들면 본인 블로그에 스팀잇 링크를 적어보인다던지.. 결국 증명하지 못하는 사람은 불펌한것으로 가정합니다.

  5. 잘못신고하는경우 하나하나를 취소해 드리기는 쉽지 않으니 신고시에 반드시 꼼꼼히 체크해 주세요.

  6. 반복적으로 오신고를 하시는 분은 가이드독 블랙리스트에 등록될 수 있습니다.

Sort:  

스팀잇에는 개인블로그와 스팀잇에 같이쓰는 경우가 제법 많던데... 자칫 신고보다 신고 취소요청이 많아질까 하는 우려가 약간은 있네요.
그래도 꼭 필요한 명령어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의해서 신고하도록 설명을 좀 자세히 달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리스팀으로 명령어의 탄생(?)을 응원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저작권안내는 원래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단지 영문 경고가 없어서 외국인들에게는 쓰기 애매한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보완을 한것이지요.. ^^

아핫!! 그렇군요.
지금 찾아보니 3개월이나 된 내용이네요. 죄송합니다.

헐 혹시 제 글을 보신건가요..! 앞으로 애용해서 모두가 정당한 보상을 받는 스팀잇을 만들어야겠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

풀봇 가즈아~!!! 하러 왔습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 넣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몇번 글을 도난당해.... 난처했었는데 ㅋㅋㅋㅋ

@홍보해

족장님 포인트 다 쓰신거 아니에요? 홍보해 눌러도 멍멍이들이 안오잖아요!!
이렇게 오랫동안 오지 않는건 뭔가 이상한데...
영국 정부로부터 뭔가 제재를 받은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_@
그나저나 몇번이나 도용당하셨다니 위로해라도 불러드려야 될텐데.. 댓글이라 부를수도 없고... 새로 닉네임 챌린지 포스팅을 하시면 좋으련만 말이죠!!

저도 얼마전에 홍보해 눌렀는데... 안와서 민망했거든요... 자신있게 마법지팡이를 휘둘렀는데 마술이 안 먹힌 느낌이랄까... 플랑크톤이 부르면 원래 안오는건가요? ㅠㅠ

아, 그건 플랑크톤이던 고래던 상관없는데 먼저 포인트가 있어야돼요!
여기 글에 가시면 가이독의 포인트를 어떨때 주는지 홍보해 등등을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있습니다.. ㅠㅠ;

그런데 왜 새벽 2번 홍보해를 불렀는데..
여기와 거기 안왔네요..
아마 영국정보국에 문제가 생긴듯 합니다 ㅋ

족장님 제가 포인트까지 확인해 놓고 대기중임당 ㅋㅋㅋㅋㅋ
위로해 드리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빨리... 라고는 하지 않겠지만 모른척 하시진 말아주세용 ㅋㅋㅋ

영국정보국ㅋㅋㅋㅋ ㅜ.ㅜ
안온 글 링크좀 알려주세요^^;
어제 한국시간 새벽일때 작업을 좀 했는데 그래도 작업중에신고된것도 기록되야정상이거든요.

가이드독의 기능 중에 저작권 신고도 있었군요!!
역시 가이드독 들은 외국의 거대스파를 지니고도 다운봇밖에 할줄 모르는 봇따위는 따라갈 수 없는 출중한 능력이 있던거였어요.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글고 맥주....꼭 기억하겠습니다;;;

중요한 기능 넣어주셨네요

항상 수고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어쩌면 가이드독에 10회 누적되기 전에 kr 스티미언분들로부터 즉결심판 당할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그러면더좋습니다. @krguidedog 계정의 "작성한댓글" 을 열어서 조금만 스크롤다운 해보면 저작권신고된 글을 금방 찾을수있어요. ㅎㅎㅎ

근데 일단 100%확신이 없다면 한두번은 기다려서 해명할 기회는 주는게좋겠죠.

명령어가 추가되었군요. 수고하셨어요~

리스팀하겠습니다^^ @홍보해

저작권 중요하죠! 반드시 있어야할 기능이라고 봅니다.
출처만 밝혀도 괜찮으련만 그냥 갖다 자기 글처럼 올리는 사람은 아마도 강철심장?ㅎㅎㅎ
늘 새로운 아이템이 반짝반짝하시네요ㅎㅎㅎ 오늘도 수고가 많으셨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전 아마존에 쇼핑하러 고고씽~^^

덕분에 참 편안한 스팀잇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 kr에 있는게 자랑스러워지는 이유 ^^
왜 이런 커뮤니티가 있는데 스팀 가격이 안 오를까 참 의문이에요.ㅎㅎ
수고 많으셨어요~~ ^^

좋은 글 리스팀해갑니다.

asbear님이 kr-guidedog 운영한다고 들었습니다 (맞나요? ㅎㅎ)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런 활동을 하도록 신경써주시니 더욱 스팀잇할 맛 나네요

kr-guidedog에게 몇 번 도움을 많이 받아봤지만

신고를 아직 한 적이 없어요

저도 스팸글 보면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저작권 문제에 대한 안내글 잘보고 갑니다.
저도 이제부터 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저작권 문제에 대해서 좀 더 예민해질 필요가..
팔로우하고 종종 들리겠습니다.